조철희 신부의 가톨릭 생활성가 정규 앨범인 ‘주님의 숨, 나의 쉼’은 천주교 춘천교구 사제로서는 첫 번째 공식음반이다. 호반의 도시 춘천에서 사목활동 중 자연스럽게 묻어난 시골소년과 같은 순수한 감성이 가사와 곡 그리고 노래에 가득 담겨 있다. ‘주님의 숨 나의 쉼’ 앨범에는 일상생활에 지쳐 기도가 필요할 때 조용히 머물러 쉴 수 있는 조철희 신부의 자작곡 포함 총 11곡의 창작 생활성가가 들어있으며, 각 곡마다 가사와 노래에 담긴 개인묵상 글이 수록돼 있다.
조철희 신부의 첫 자작곡 4번 트랙 ‘주님의 기도’와 서품 받은 사제들을 위한 기도인 6번 트랙 ‘갈림 없는 마음’(indiviso corde)는 가톨릭 사제만이 가질 수 있는 감성으로 만들어진 곡들로 가사와 음색이 조화를 이룬다. 실용음악을 전공한 김주연 드보라씨가 섬세한 감성이 담긴 여러 곡들을 작곡‧편곡하는 등 이 앨범의 전체적인 음악감독을 담당했으며, 그녀가 직접 연주한 피아노 소리는 앨범전체의 분위기를 잔잔하고 따뜻하게 이끌고 있다. 서울대 작곡가 출신 김길범 아우구스티노씨와 기타연주자이며 현재 작곡‧편곡 활동을 하고 있는 김준석 요한씨도 작업을 함께 도왔으며, 특별히 3번 트랙 '평화로운 세상'에서는 조철희 신부 본당의 주일학교 3학년 신효림 스텔라 어린이가 직접 글과 곡을 쓰고 조철희 신부와 노래 불렀다.
이 앨범은 한 가톨릭 사제의 솔직하고 꾸밈없는 기도 안에서 하느님께 봉헌된 것으로 가톨릭 신자들에게 큰 편안한 안식을 주는 생활성가 음반이다.
Produced by Fr.조철희(토마스 데 아퀴노)
Music Director 김주연(드보라)
Composed by 김주연(드보라), Fr.조철희(토마스 데 아퀴노), 김길범(아우구스티노), 김준석(세례자요한), 신효림(스텔라)
Vocal Featuring Fr.원훈(갈리스도), 신효림(스텔라)
Lyrics by Fr.조철희(토마스 데 아퀴노)
Arranged by 김주연(드보라), 김길범(아우구스티노), 김준석(세례자요한)
Recording Studio 브리즈뮤직 스튜디오
Recording/Mixing 왕두호
Mastering 왕두호
Editing 노상준, 진원도
Midi Programming 김주연(드보라)
Piano 김주연(드보라) (Track 1,2,3,4,6,7,8,9,11), 김길범(아우구스티노) (Track 5), 이은호 (Track 10)
Guitar 김준석(세례자요한)
Design 최리사(엘리사벳) @리제
Chorus 나우하 찬양단[김준석(세례자요한), 남덕호(아론). 손경록(세례자요한), 신나은(아르텔라), 이보현(발렌티나), 이재원(마리노), 임동완(돈보스코), 최동민(시몬), 최한샘(크리스토퍼)], 신효주(마리아), 김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