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자식 남이 키우며, 전처소생도 키우며, 자식다리고 도망간다]
1)귀문관살, 백호대살 주위의 강한 剋殺이나 沖은 유산 가능성, 또는 유부남 과의 연으로 자식 낳아 본인이 키우 지 못함.
2)자식 내삐리고, 혼자 산다. 친할머니가 키운다. 남편또는, 처가 따로 자식 키운다.
가)命에 자식 글자가 양인살이고, 삼형살이고, 또 타지지에 자식글자가 삼 형살이다.
나)癸일주 午(편재) 월지가 처성이 왕지이니 강하다 이혼하면, 자식 그두 지않는다. 시지의 정관 辰있다.
다)丁未일주, 자식궁未, 자식성에 戌, 신약하여 딸 낳고 아들 두었음.
삼형이다 친할머니가 키운다.
라)사주에 자식성이 없고, 일지 지장간에 자식성이 있고, 시천간에 남편성 이 있어, 지장간 자식이 시천간 남편 성과 合을 이루고 있어, 남편이 키 운다.
마)乾 사주에 자식성이 없고, 지장간끼리의 정관과 合하고 있다.
정관(아들)은 살아 있고, 정관과 합하는 자식성은 편관(딸)이다
시지 지장간이 월지장간 정관의 合이 되니, 딸 먼저 놓고, 아들낳 았다.
엄마가 키웠다.
3)전처소생의 자식도 키우고, 내자식도 있다.
자식측에서 볼때 계모의 손에 자란다. 배다른 자식 키운다.
가)乾사주 정관(戊)과의 (癸)合이 있고, 또 정관이 일주(壬)를 剋하고, 2개 의 정관이 있고, 정관이 편인(申)을 깔 고 있고, 육친이 편인(계모)이다.
전처 소생의 자식 2명을 거두고 있다.
나)乾사주에 命에 官이 없고 [대운의 지장간(정관)과 일간과의 合]은 정관 이니 딸이고, 씨다른 자식 일수가 있다.
다)남자 사주에 자식 정관이 2명 있고, 이 정관이 서로 沖(辰/戌)하면 배 다른 자식이 있다. 자식이 2명 있고, 배 다른 자식1명, 총3명 이다.
4)다른 남자와 자식 다리고 도망.
가)남자 사주(乙일주) 命에는 자식이 없고, 지장간의 월, 일지에 편관이 2 명(辛)있다. 딸이다.
[38세대운 辛巳(지장간庚)정관이 命의 일간과 合]하여서 씨다른 딸 이 있고, 그해 癸丑41세 재혼 하였음. 재 혼후 아들을 놓다. 딸2명 아 들1명].
나)정재밑에 겁재(寅)을 깔고 있고 12운성이 장생이다.
일간이 乙인데 시지가 寅은 나말고 다른 남자가 있다. 戊정재 밑에 겁재 (寅),확실하다.
세운 甲寅년에 바람나서 자식 다리고 도망갔다.
戊(정재)가 甲의 극을 받아 날아가고, 寅나말고 다른 남자와 도망.
5)신약사주 命에 식상이 없고, 지장간에도 없다. 전남편의 소생인가, 현남편의 소생 인가.-坤命
가)신약사주 命에 식상이 없고 지장간에도 없다.
命에 있는 정편관의 지장간의 合을 보고 추정 한다.
-.편관의 지장간과 命과의 合은 자식이다.-전 남편 소생.
-.정관의 지장관과 命과의 合이 자식성인 경우-현 남편 소생.
6)결혼해서 자식낳고, 재혼해서 자식을 낳은 경우.
가)먼저 이혼 가능한 사준가 본다.
-.여명에 식신상관이 2개이상이 상관견관이 된다.
-.여명의 일간이 신강사주면 관성은 약할 수밖에 없으니, 이 남편 믿고 평생 돈타령 하면서 살겠며, 남편을 바 꾸어 본다.
-.여명의 일간이 신약하여 관성을 통제, 관리할수가 없어, 불안하고 심 장병 걸릴 것 같아서 이혼.
-.여명의 남편궁자리에 도화살이 합, 충되면 남편은 끼가 많다.
몇 번 봐주다가 본인 감담 어려워 이혼한다.
-.남명의 일지에 편재가 형충을 받을 때.
-.남명의 일지나 여성자리에 도화가 있고, 도호가 합, 충되면 여성은 남친이 있다. 이혼사주다.
-.지지 지장간과 일간간의 합이 여명일때 관과 합, 남명일때 재와 합 이면 이혼 할수 있다. 애인이 있는 사주이 다.
-.일간을 남명에 재성이 또는 여명에 관성이 둘러쌓여 찍소리 못하고 있을 때 등등이다.
-.자식이 한부모를 너무 극하거나, 沖하면 이혼할수 있다.
나)재혼할수 있는 조건의 사주인가
-.여명에 나를 규제, 통제, 관리하는 글자가 년월주에 관성이 있지만 약해거나 刑,沖되어 사용키 어려워 시주에 있는 淸한 관성과 연이 올수 있다. 남명도 마챦가지다.
-.명에 재성과 관성이 없고, 지장간에 있고, 이것이 일간과 합하고 있 을 때.
-.생각하고 있는 일간이 서로 相生하고, 자식과의 합이 좋고, 자기를 돕는 글자가 정위치에 있을 때.
-.자식이 재혼할수 있는 사주의 환경을 갖고 있는지를 본다.
-.여명은 남자가 살수 있는 환경을 이제는 갖추었는지, 남명도 대운이 나, 신수의 환경이 여명이 살수 있는 환경 을 이제는 갖추었는지를 본다.
7)여명에 자식빼기고 이혼, 관성이 없다.
가)일지 未식신(양인살), 시지戌(상관) 시간庚(괴강살).
자식성,궁-戌未형살이고, 未양인살, 戌천라지망.
8)사주상 자식이 본인한테 도움되지 않코, 자식낳고 이혼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사주이다. 이런사주는 이혼할때 자식은 책임 않진다.
여명에 水氣가 정관 남편인데, 命에 水가 없다 그런데 자식이 土이면 자 식낳으면 없는 水까지 막는 셈이니 정 관남편이 떠날 수 밖에 없다.
9)아들 이혼하여 친할머니가 자식을 키우고 있다.
건명 사주- 癸일주에 시지 자식궁에 辰정관, 일지酉편인 아들 쌍둥이 시 지의 辰酉合.
일지酉편인은 손주한테는 할머니다.
*.실전
庚 甲 甲 乙 坤
午 午 申 巳
두 번결혼. 신약사주.
년간의 乙(내말고 다른 木의 여자)와 시간의 庚(편관)과 먼저 合을
했다. 이 坤命은 재혼 할수 있는 사주로 태어 났다.
[이혼 원인]- 월지의 첫 번째 官은 刑이라 실패의 원인으로 볼수 있다.
[재혼할수 있는 조건]- 시간의 관이 나를 관리, 통제, 규제할수 있는 정 전 가위가 되니 재혼하여 쭉갈수 있는 남편이다.
[자식관계를 보자]
재혼남의 아들 두명, 본부인이 키운다.
다리고온 딸 1명 있다.
자식성,궁이 合, 刑이다. 午午 ,巳申 刑合으로 복잡하다.
년지에 巳식신 월지에 申合도 되고 刑殺도 된다. 그러나 형살이 잘않된 다 申이 시간과의 뿌리가 있다.
그래서 巳식신은 딸, 내가 낳은 자식. 첫 결혼 해서 딸1명 있다.
巳지장간의 庚이 년간乙(본처, 즉 내말고 다른 木의 여자)과 合하여 생 산된 본처 아들1명.
시간의 庚이 년간의 乙과 합하여 또아들 1명 생산했다.
본처 생산된 아들 2명이다
0 辛 0 甲 坤
0 巳 0 午
丙 己
년지 편관의 지장간己와 命의甲과 합하여 딸 1명이다.-전남편의 자식.
일지 정관의 지장간 丙과 일간과 합하여 水자식성 편관이다 –현남편 의 자식 아들1명 이다. 다 같이 키우고 있다 2명.
辛 戊 庚 己 坤 신약사주
酉 卯 午 未
재혼하여 딸 낳고, 초혼 아들 있다
정관이 沖이되어 이혼조건에 가깝다.
재혼 가능한가요?
卯沖되어 지장간甲(편관)이 뛰어나와 년간己와 합하여 甲己合 戊土가 되 어 일간을 생하니 조건에 맞다.
命의 시간辛 상관이 초혼의 아들이다.
命식의 식신庚을 년지의 未지장간 陰의 乙(정관)이 자식성을 合하니 딸 이다. 재혼 하여서 딸 낳았다.
대운의 상관운에 결혼하고, 酉(상관)대운에 이혼하고, 비견운에 재혼했다.
여명에는 자식이고, 남자를 통제하니 품을수 있고, 버릴수도 있다는 이야기며,
비견운이란 내뜻에 맞다는 대상이다.
庚 丁 甲 0 坤
戌 未 申 巳
丁일간 일지 未식신(양인살), 시지戌(상관), 시간庚(괴강살). 巳戌(귀문).
신약사주 식신은 그대로 딸, 상관은 그대로 아들이다. 딸낳고 아들 두었 다.
여명에 水氣가 정관 남편인데, 命에 水가 없다 그런데 자식이 土이면 자 식낳으면 없는 水까지 막는 셈이니 정관남편이 떠날 수 밖에 없다.
자식성戌未형살이고, 未양인살, 戌천라지망, 자식빼기고 이혼당했다.
사주상 자식이 본인한테 도움되지 않코, 자식낳고 이혼하며 이혼시에 자식 책 임 않진다.
丙 癸 甲 辛 乾
辰 酉 午 酉
그리 신약하지 않다. 癸일주에 시지에 辰정관, 일지酉편인 아들 쌍둥이 시지의 辰酉合.
자식과 할머니와 合하니 남명의 자식은 남명 엄마가 키운다. 할머니가 애를 키우고 있다 이혼했다.
일지酉편인은 손주한테는 친할머니다.
인성이 합이되면 인성의 작용이 수준이 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