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확보관계로 전체 10명으로 마감합니다. ( 2일 차 는 시골이라
숙소확보가 너무 어렵네요 양해부탁드립니다)
현재 9명으로 1 명만 추가 신청 가능합니다.
지난 주말.. 봄꽃맞지 벙개에서
1차 논의를 하였습니다.
구체적인 계획수립과 참가자 신청에 앞서
저는 6~7인정도의 한팀 정도로 생각하였는데 (사실 이정도 인원이 가장 적당하기도 하고요..)
너무 많은 인원은
숙박, 식사, 보급 등등은 어찌어찌..해결되나..
길도 낮설고, 말도 안통하는 곳에서 많은 인원의 경우는 가이드와 인원관리를 동시에 하기에는
쉽지 않는 상황이라...(경험많은 선배님들이 도와 주실것이라 믿습니다 ㅎ)
일단 수요조사부터 실시하고자 합니다..
1. 기본 일정계획
(제시된 계획의 코스는 1안 기준입니다. 선호도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요..
확정후 세부계획 수립단계에서 이동거리 및 세부경로 약간 조정합니다.)
- 6월2일(금) 저녁 19:30(부산) -> 익일(6월3일) 07:00 후쿠오카 도착 (선상에서 1박)
* 갈때는 선상에서 1박하는 뉴카멜리아호 승선
* 토/일 출발하는 배편이 없어서 금욜저녁에 출발합니다. ㅎ
- 6.3일(토) : 후쿠오카 -> 구마모토 100키로 라이딩후 숙박(1일차)
- 6.4일(일) : 구마모토 -> 아소산->우키하인근 80키로 라이딩후 숙박(2일차)
- 6.5일(월) : 우키하 -> 후쿠오카 복귀 100키로 라이딩후 숙박(3일차)
- 6.6일(화) : 후쿠오카 09:00 -> 부산(12:30)
* 복귀시간 절약을 위해서 고속인 뉴비틀호 승선
2. 기본 경로계획
1안) 추천안 285km, 획고 2400m
https://www.google.com/maps/d/edit?mid=1uLU28pPdh_V4ztycasFiaRaa2k0Ok2c&usp=sharing
3. 경비(예상) : 55만원 내외
- 왕복운임(부산으로 이동, 유류할증, 항만사용료, 자전거탁송비 등 부대비용 포함) : 25만원선
- 숙박, 식대등 : 30여만원
4. 사전수요조사 신청방법
참가하실 의향이 있으신분은 4월5일까지 아래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계획확정후 본 신청은 별도로 받습니다.)
5. 신청 자격
** 대부분 차로로 이동 (일본은 자전거배려문화와 차량운전자 수준이 매우 높아 안전은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 한자동 정회원에 한하며,
- 하루 평지기준 100키로 주행이 가능하시어야 하며,
- 동호회의 기본원칙(팀원은 가족이라는 마인드로 안전챙기기와 따뜻한 배려, 행여 불미스런 상황시 서로 책임 따지기 절대 불가, 번짱 추월금지, 번짱리딩의견 존중 등등..)을 잘 준수하실분 ㅎ
첫댓글 참가하실 의향이 있으신분은 여기댓글아래 답글로 달아주세요.
기타 의견은 요기에..답글로
아무거나 궁금하신내용은 요기에 ...
날짜,요일에 오타 있어요.
하루 120킬로 가능한가요?
관광모드로 짜주시면 안될까요?
@귀룽이 아소산 제외하면 대부분 평지코스이고 노면도 좋습니다.
아소산 밀크로드(요기가 핵심인데..ㅎ) 안가시면 후회되는데...요넘땜시..ㅎ 고민 좀 해볼께요..
@초심 원정 라이딩을 계획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자동 첫 해외원정이라 많은분들이 참여해서 여유롭게 다녀왔으면 좋겠어요.
안가본길은 좋은지 어떤지 모르니까
해변도로도 넣어주시고요.
이번 여행을 출발로 해외원정길에 자주 다녔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귀룽이 하루 평지 100키로 기준으로 설계해 볼께요...
2.참가: 귀룽이
참석합니다
비타민, 무릎 참석
참석합니다~
얼마를 가는 것은 현지 기온이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칠 것 같네요.
위도상으로 볼때 제주도 보다 남쪽인것 같은데 6월 초이지만 기온이 어떠한가에 따라 체력에 소모가 달라집니다.
개인마다 가볍게 배낭을 가져가야 하고
해양성 기후라는 점을 고려하면 그리 높지 않을 것 같네요.
남쪽이라 상당히 더울듯합니다
ㅎ 말씀하신대로 짐은 최대한 가법게..~~..
규슈 6월 날씨가 우리 초가을 이라고 하네요.
최고 29도!
걱정 안해도 될듯 합니다.
넹 정보 감사요. 그 정도 기온이면 비와도 문제 안될듯 합니다 세부준비물 샘플은 따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참석합니다 하루 100키로 달리기가 부담스럽지만 신청해봅니다~
일반적인 벙개가 자도에서 70~80키로 거리에.. 오후 3~4시에서 종료되는것을 감안하면.
노면상태좋은 큐슈에서 평지 100키로는 하루라이딩 거리로 전혀 부담을 안가지시어 됩니다.
순수 라딩시간은 평속20키로 5시간이면 되고요..나머지 시간 5시간정도를 휴식, 사진촬영, 식사등등으로
아주 여유있게 진행될겁니다.
** 아 노면좋은 아스팔트는 자도보다 평속이 2~3키로이상 더 나오니 자도기준 70~80키로
생각하시어도 무방합니다.
그 다음날 딱 하나잇는 아소산 업힐은 물론 힘들겟지만(안되면 끌바하면 되죠..뭐.)..
그만큼 멋진 경관과...시원한 풍광으로 평생남는 추억으로 보상받으실겁니다....
아..추가로 숙소까지 내리막으로만..쭉..쭉 ~~~이니... ..보너스까지 덤으로..
일본 숙박비가 엄청 올랐다는데 미리 알아보세요
넵.. 전세계적인 인플레 땜시...
현재 신청하신 7명기준으로 숙소는 일단 예약해서 잡아 두었습니다.
(1명정도 추가 가능 ㅎ)
호텔은 너무 비싸고, 좁고, 라딩끝나고 모이는것도 불가해서 제외했고요.
에어비엔비에서
룸2개이상 8명정도 수용 가능한 곳으로 잡았습니다.
- 한층(또는 건물통째)을 통째로 쓰는 방식이라...자전거 보관도 쉽고요.
- 라딩 끝나고 다들 모여서 도란도란 야그하면서 한잔할 수도 있고요..
(일본은 마트에서 횟감사면 무지 저렴합니다. ㅎㅎ.)
도란도란 야그, 마트 구경, 횟감에 한잔 너무 좋아요.
기대됩니다.
원전 오염수 방류하기 전에 회를 먹어야죠.
일본 여행은 처음인데 좋네요!
나드리외1명
2일차 숙소확보가 쉽지 않아서 10명으로 마감합니다 . 현재 9명으로 딱1명만 추가 신청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