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은정)은 지난 4월 19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2024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 지원사업 선배시민 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발대식은 지역 내 노래, 국악, 연극, 공예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 끼와 재능이 많은 어르신들로 구성된 3개의 봉사단과 함께 사업의 시작을 알리고 연간활동 내용을 전달하여 책임감과 소속감을 심어주었다.
선배시민 봉사단은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 제공과 노년 삶에 대한 자신감을 부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운영되며 ▶봉사자 필수교육 ▶역량강화 교육활동 ▶자치회의 ▶지역연계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 문은정 관장은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역량을 봉사활동을 통해 펼치고 제주 지역 선배시민으로써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2003년 개관이래 애월읍, 한림읍, 한경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제주 서부지역의 사회복지,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결손가정의 가족 기능 강화, 저소득 가정의 자립,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행복공동체 완성, 후원금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