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살 아들, 10살 딸아이와 함께 30평대 37층 최고층에서 살고 있습니다.
2018년 11월 16일 이사 들어와 층간소음 해결책으로 대형유아매트 거실 2장, 아이방 1장, 실내화 사용중이었구요.
새아파트 이사오고, 주말에는 친정식구, 시댁식구, 그리고 친구들 방문으로 여러번 집들이 했었어요.
우리 집 아이들과 비슷한 나이 또래의 친구들이 방문을 하다보니 조심 또 조심을 해도 소음 발생 자체를 억제하기엔 무리가 있더군요.
까치발하고 걷는게 일상인 아이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심히 걸어라, 뛰지말아라, 시끄럽다 소리 소리 지르는 나와 남편의 모습,,,
층간 소음만 해결된다면 아이들 혼낼일이 90%는 줄어들겠더라구요.
새 아파트에 입주하면서 행복한 이 시기를 층간소음 문제로 스트레스 받는 시기로 지내기 정말 싫었습니다.
층간 소음으로 인터폰 받고 다음날부터 하루 몇시간씩 층간소음 해결 방법을 인터넷으로 검색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층간소음방지 "뛰어뛰어 매트"를 알게되고 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정말 많은 제품 비교했었지요.)
http://www.ddioddio.com/
먼저 뛰어뛰어 매트에 샘플을 신청하여 받아보고 우리집에 어울리는 제품 피톤퍼즐2.6<우드형> 그레이워시로 선택했어요.
시공범위는 거실과 복도, 부엌 일정부분(요리하는 곳은 바닥에 기름과 물이 많이 튀어 제외)으로 정하고 업체와 날짜 조정 후 시공하였습니다.
시공 당일 어린아이를 둔 아빠 또래의 젊은 남자분 2분이 오셨습니다.
매트 검수 후 작업하시는데 거실 중앙부터 놓고 중심을 잡은 후 테두리(갓쪽)에 크기 맞춰 블럭 재단 하면서 설치해주셨습니다.
매트 설치로 수납장 문 개방이 불편한 경우는 문을 일일이 떼서 높이 조절 하신 후 설치 해주셔서 미운곳이 발생하지 않았어요. 보기 좋았습니다.
최종 설치 샷 공개합니다. 빠밤^^
최종적으로 우리집은 1m*1m 뛰어뛰어매트 47장 사용하였구요, 남자2분이서 4시간 정도 작업하셨습니다.
설치 후 한층 더 밝아보이고, 인테리어에 큰 지장주지 않았어요.
무엇보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엄마 아빠가 화내는 사람이 안되니까 너무 좋습니다.
층간소음 방지 매트를 깐걸 가장 좋아하실 분은 아무래도 밑에집 가족분들이겠죠? ㅎㅎㅎㅎ
매트 설치하고 당장 너무 좋은데 막상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 점이 있겠죠. 몇달 사용 후 사용후기 다시 한번 알려드릴께요.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이이들 너무 스트레스 주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