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은 인간은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존재입니다. 더 나은 삶을 꿈꾸고 있다면 자신이 하는 일에 전심전력하여 지금의 상태보다 더 좋은 방향으로 성장하면 됩니다. 성장한다는 것은 살아있다는 증거입니다. 살아서 움직이는 모든 것들에게는 치열한 싸움이 있습니다. 아무런 댓가도 치르지 않고 성장과 발전을 꿈꾸는 자는 몽상가입니다. 꿈은 반드시 댓가를 치르야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임계점이라고 들어보셨습니까? 물질의 상태를 바뀌게 만드는 작용점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예컨데 물이 끓어서 액체가 기체로 바뀌는 시점인데 100도를 임계온도라고 합니다. 우리 인생도 변화를 꿈꾼다면 임계점을 반드시 넘어야 할 것입니다. 어떠한 일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재능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자신이 선택한 일에 집중하여 최선을 다한 사람들입니다. 세상의 어떤 일이라도 "전심전력" 마음을 다하고 힘을 다하면 이루지 못할 일이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도 이러한 자를 찾고 계시며 최선을 다하는 자를 도와서 최고가 되게 하는 것이 하나님의 법입니다.
사람들은 변화를 두려워하고 안정과 편안함을 추구합니다. 그런데 힘들고 귀찮은 일들을 싫어하고 피해가려고 한다면 절대로 삶의 진보를 나타낼 수가 없을 것입니다. 2016년도와 동일한 삶을 살아간다면 지난해보다 못하면 못했지 결코 나은 삶을 살아갈 수는 없을 것입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성공의 단 열매를 따 먹으려면 고통 가운데 인내하며 지속적으로 달려가야 합니다. 지금은 힘들고 어렵게 느껴지지만 자신이 성장하여 익숙해지고 습관이 되면 그것이 일상의 삶이 되는 것입니다.
새해의 출발점에 서 있습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전심전력으로 달려가 승리의 귀한 간증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