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식품외식산업학과(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 서울국제푸드&테이블웨어박람회” 석권
-라이브단체부분 대상1팀(해양수산부장관상), 라이브단체부분 대상1팀(산림청장상), 대상2팀, 금상4팀 전국 최고수준의 요리실력 뽐내 -
□ 김천대학교(총장 강성애) 식품외식산업학과(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학생들이 지난 5월 22일부터 5월24일까지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제15회 “서울국제푸드&테이블웨어박람회”에 라이브 5인1조 8팀이 참가하여 라이브요리 단체전부문 종합대상(해양수산부장관상) 1팀과 라이브단체부문 대상(산림청장상) 1팀, 라이브단체부문 대상 2팀, 금상 4팀 수상하여 참가자 전원 우수한 성적을 자랑하였다.
□ 이 대회는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 (사)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 주최, 주관하여 라이브 요리경연 및 전시부문으로 나뉘어 개최되었으며, 최고급 호텔 및 외식전문분야의 조리사들과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전공하는 국내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또한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서울국제푸드&테이블웨어박람회”로 우리음식문화의 우수성 및 지역 간 화합과 우의를 다지고 한국의 미각을 홍보하는 축제에 목적을 두고 있다.
□본 대회의 지도교수인 배인호교수는 “한 달여 동안 대학교의 축제준비와 요리대회준비로 매우 바쁘고 힘든 과정을 잘 견뎌서 어느 대회보다 최고의 성적으로 【학과와 학교의 명예】를 드높인 제자들이 자랑스럽고, 늘 곁에서 묵묵히 잘 따라주고, 지치고 힘들 때마다 옆에 있어줘서 늘 고맙고 감사하며, 제자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이제 일상으로 돌아가서 꿈과 목표, 도전과 열정이 넘치는 멋지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즐기길 바란다.” 라는 인사를 전했다.
□ 대회장상을 받은 라이브A팀 팀장 조창영 학생은 “마지막 대학생활에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많은 발전과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사랑으로 지도해주시고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배인호교수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다. 또한 “동기들, 후배들이 잘 따라와 줘서 고맙고 김천대학교의 선, 후배라는 것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김천대학교 동기들과 후배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대학의 명성을 높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수 상 자 명 단 ]
• 학생부 라이브 단체전요리 (해양수산부장관상-대상)
팀장- 윤상호 팀원- 김은실. 오민수. 송영빈(김천중앙고)
• 학생부 라이브 단체전 요리 (산림청장상-대상)
팀장-정현호. 권소중 팀원- 엄지민.최지모.조민균
• 학생부 라이브 단체전 요리 (대상)
팀장– 박경민. 남동균 팀원- 김나현.진승일.황승준
팀장- 김남묵. 김수빈 팀원- 노주원.권기욱.배현수
• 학생부 라이브 단체전 요리 (금상)
팀장-김수빈 팀원- 김채연.강동훈.김승현(김천중앙고)
팀장-신지훈. 오성원 팀원- 이세은.유민상.손범영
팀장-조창영. 정선우 팀원- 김기홍.박수환.최재혁
팀장-이주환. 김안섭 팀원- 김동환.최종건.서유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