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플라스틱 캠페인 <Samsung did it.>🖥♂️ 착한 기업 하나 소개합니다. 티브이 포장 박스가 변신합니다. 고양이 집이나 오락박스로ᆢ
삼성전자가 TV 포장재에 업사이클링 개념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전 세계에 출고되는 라이프스타일 TV를 대상으로 골판지로 구성된 포장 박스의 각 면에 도트 디자인을 적용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손쉽게 잘라내 조립할 수 있도록 포장재 디자인을 전면 변경했다고 하지요.
저는 금방 티브이 살 일이 없으니 직접 확인하지는 못하나 대단한 혁신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패키지는 CES 2020에서 소비자에게 주는 가치를 인정받아 ‘CES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합니다.
적게 쓰고 적게 버리고.. 아이디어는 폐기물 양을 줄일 뿐 만아니라 환경 보호를 생각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새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저는 국내 예술가 몇분들과 업싸이클링 작품 전시회를 구상하고 있답니다. [221207]ww #과문융합 #lessismore #plastic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