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자동차 노조, 포드·제너럴모터스 파업 확대
https://www.aljazeera.com/news/2023/9/29/us-autoworkers-expanding-strike-at-ford-general-motors
노조 지도자는 미국의 거대 자동차 회사들과의 협상이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루지 못함에 따라 7,000명의 추가 근로자들이 파업에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20개 주에 걸쳐 수천 명의 자동차 노동자들이 임금 인상, 근무 시간 단축, 퇴직 혜택 개선을 위해 직장을 그만뒀습니다. [파일: Dieu-Nalio Chery/Reuters]
게시일: 2023년 9월 29일2023년 9월 29일
미국 자동차 노동자들은 2주간의 파업을 다른 지역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주요 노조 위원장은 노사 회담이 크게 진전되지 못함에 따라 7,000명의 노동자들이 추가로 피켓 라인에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미자동차노조(UAW)의 숀 페인 회장은 금요일 화상 출연에서 협상이 결렬되지는 않았지만 포드와 제너럴모터스(GM)는 의미 있는 진전을 거부했다고 말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3개 항목 목록목록 1/3미국 자동차 노동자들이 GM, 포드, 스텔란티스 공장에서 역사적인 파업을 시작했다.목록 2/3Biden은 파업 자동차 노동자에 대한 지원을 보여주기 위해 미시간 피켓 라인에 합류했습니다.3개 중 3개 목록트럼프, 바이든 다음 날 미시간 자동차 노동자 방문, 2024년 경쟁 가속화목록 끝
이번 파업은 금요일 정오부터 포드의 시카고 조립공장과 미시간주 랜싱에 있는 GM의 조립공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피켓 라인에 있는 총 근로자 수는 2만5천명에 달할 것이라고 페인은 말했다. 파업에는 Jeep 제조사인 Stellantis의 추가 구성원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슬프게도 우리의 협상 의지에도 불구하고 포드와 GM은 협상에서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루기를 거부했습니다.”라고 Fain은 말했습니다.
UAW 회장은 “우리 자신, 가족, 지역 사회, 국가 및 미래를 위해 일어서서 이 일을 승리합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Play Video
Video Duration 01 minutes 34 seconds01:34
Biden visits the United Auto Workers picket line in Michigan
노조는 이달 초 부분적이고 협력적인 파업을 시작했으며, 20개 주에 걸쳐 수천 명의 근로자가 임금 인상, 근무 시간 단축, 퇴직 혜택 개선을 추진하기 위해 직장을 떠났습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미주 지역 뉴스레터
미국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 등 중요한 이야기를 전해 드립니다.
가입하기
가입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그의 공화당 전임자이자 2024년 선거에 도전할 것으로 예상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파업 노동자들에 대한 지지를 보여주기 위해 이번 주 미시간으로 여행을 떠나면서 작업 중단은 전국적인 관심을 끌었습니다.
화요일 디트로이트 서쪽 자동차 공장 밖의 피켓 라인에서 바 이든은 직원들에게 "상당한 임금 인상"을 요구했습니다.
민주당 대통령은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파산 직전에 있던 2008년 금융위기를 언급하며 “당신들은 많은 희생을 했고, 많은 것을 포기했고, 회사들은 어려움에 처했다”고 말했다.
“이제 그들은 엄청나게 잘 지내고 있어요. 그리고 무엇을 추측합니까? 넌 엄청나게 잘하고 있을 거야.”
익명을 요구한 상황에 정통한 소식통은 로이터 통신에 UAW가 새로운 계약이 비준될 때까지 현재 진행 중인 작업 중단을 계속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노조의 요구가 테슬라 등 비노조 제조업체와 경쟁을 하려다 보니 자신들의 이익에 타격을 줄 것이라고 말한다.
Play Video
Video Duration 02 minutes 30 seconds02:30
US auto workers ready to strike: Negotiating for higher pay & better benefits
회사가 마지막으로 제시한 임금 제안은 4년 계약 기간 동안 약 20%였으며 이는 노조가 요구한 것의 절반보다 조금 더 많은 금액이었습니다.
생활비 인상, 신규 채용 확정급여 연금 복원, 노조 내 임금 수준 종료 등 기타 계약 개선도 논의 중이다.
목요일 밤, 특히 Stellantis와의 회담에서 진전이 보고되었습니다.
지난 금요일, 포드 CEO 짐 팔리(Jim Farley)는 자신의 회사가 노조와 임금 및 혜택에 관해 타협에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포드가 전기 자동차, 즉 EV용 배터리를 만들기 위해 비노조원이 있는 외부 회사를 이용하는 것에 대해 UAW가 "거래를 인질로 잡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디트로이트 쓰리(Detroit Three)의 UAW 조합원 약 18,300명이 현재 파업 중이다. 이는 자동차 제조사에서 근무하는 노조 조합원 146,000명 중 약 12%에 해당한다. 파업 참가자들은 UAW의 파업 기금에서 매주 500달러를 받고 있습니다.
“분명히 말하면 협상은 결렬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세 회사 모두와 논의 중이며 협상에 도달할 수 있기를 매우 희망합니다.”라고 노조위원장인 Fain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기업의 탐욕과 기업의 과잉에 질려 있습니다. 우리는 점점 더 많이 가져가고 점점 더 적게 주는 회사를 위해 우리 몸을 망가뜨리는 것에 지쳤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