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는 아프리카와의 엄청난 무역 성장을 드러냈습니다.
https://www.rt.com/africa/583886-russia-africa-trade-surge/
이집트는 모스크바의 대륙 최고의 무역 파트너가 되었다고 경제부는 밝혔습니다.
© 게티 이미지 / Thierry Dosogne
2023년 첫 8개월 동안 러시아와 아프리카 국가 간의 무역 회전율은 1년 전 같은 기간에 비해 43.5% 크게 증가했다고 비즈니스 일간지 RBK가 월요일 러시아 경제부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화폐 기준으로 무역 규모는 155억 달러에 달했으며, 이집트, 알제리, 모로코, 튀니지, 리비아가 러시아의 최고 무역 파트너로 선정되었습니다.
“아프리카는 풍부한 자원 기반을 갖고 있지만 생산 기술은 없습니다. 매장지 개발과 광물 추출을 위한 러시아 기술이 필요합니다.” 막심 레셰트니코프 경제부 장관이 언론에서 본 보고서에서 말했습니다. "높은 도시화 속도로 인해 주택, 도로, 철도, 항구, 석유 및 가스 파이프라인, 유틸리티 네트워크 건설 경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레셰트니코프는 러시아와 아프리카의 무역이 2030년까지 두 배로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했다.
2022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와 아프리카 간 무역액이 총 180억 달러에 달했다고 밝혔다. 동시에 연방위원회는 러시아가 아프리카 국가에 수출한 금액이 148억 달러에 달한다고 보고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아프리카 국가, 러시아산 밀 수입 재개
대통령에 따르면 기계와 장비, 화학제품, 식품은 러시아의 대대륙 수출의 50% 이상을 차지한다.
러시아 은행은 이전에 2023년 7월 러시아의 대아프리카 수출 중 12.7%가 루블로 이루어졌으며 결제의 거의 79%가 주로 중국 위안화를 포함한 "기타 통화" 로 이루어졌다고 보고한 바 있습니다. 2023년 6월.
경제 및 금융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를 보려면 RT의 비즈니스 섹션을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