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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해선복선전철
#수인분당선
#땅투자
#아파트
수도권 전철의 힘이 막강한 건
순전히 인구 힘 때문
전철도 다변화 중이고
인구도 다양해지고 있다
다양성이 최대 강점!
수도권 전철의 23개 라인 중 가장 막강한 힘을
가진 수인분당선은 수도권전철의 현재가치의 표상!
서울 강남과 분당 및 판교신도시 일대를 지난다
내년 완공할 서해선복선전철의 경우
수도권 범위를 넘어
서해안시대에 발맞추어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이미 마련한 지경
잠재력 높다
#판교신도시
서해선 통해 수도권은 물론
충청권까지 가치를 넘볼 수 있는 지경
향후
호남권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그야말로 초특급열차로 재탄생하는 것
후광을 받을 게 분명하다
워낙 서해안시대의 미래가 밝아
대한민국 철도문화에 미치는 영향이
클 것으로 지레 짐작되기 때문
전체적으로 주거인구가 줄고 있는 이때
대한민국에서 보기 드물게 경기도일대와
충남일대만 주거인구가 증가세
둘다 서해안시대의 주인공답다
#수원시
수인분당선과 서해선복선전철의 가치 차이점을
굳이 들라면
수인분당선은 현재가치가 높고
서해선복선전철은 미래가치가 높다고
평가할 수 있다
수인분당선은 무려 8개 지자체가 통과하는데
연장계획이 전혀 없는 것도 아니라
미래가치도 높은 편이다
우선 강남일대를 지나
현재가치는 수도권 전철 중 1,2위를 다툴 수 있는 지경
지난 2012년 6월30일 오이도~송도로 시작한
그 진화의 과정은 대견하다
2012.10.6 - 왕십리~선릉
2012.12.1 - 기흥~망포
2013.11.30 - 망포~수원
2014.12.27 - 달월
2016.2.27 - 송도~인천
2018.12.31 - 청량리~왕십리
2020.9.12 - 수원~오이도
2024.1.20 - 학익역이 개통예정임
(송도와 인하대역 사이에 삽입)
시흥시
#왕십리역
#도시지역
수도권과 충청권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 서해선은 장항선과 연동하여
미래가치가 단단하다
장항선 통해 우선 전북지역과 교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것
대곡역에서 소사역 구간과
원시역에서 서화성남양역 구간이 개통되면
총 길이가 53.9km가 됨
#대곡역
#원시역
경의선 ; 일산역~대곡역(6.9km) 개통예정
서해선 ; 대곡역(연계공사중)~소사역~원시역(43km)
#부천시
기점 - 소사역(추후 1단계로 대곡역
2단계로 일산역까지 연장할 예정)
종점 - 원시역(추후 서화성남양역으로 연장할 예정)
역 수 - 12개(대곡역 연장 이후엔 17개
일산역 연결 이후엔 21개
서화성남양역 연결 이후엔 22개로 늘어날 예정)
#서화성남양역
개통예정
대곡~소사(2023.7.1)
일산~대곡(2023.8)
원시~서화성남양(2024.12)
국제테마파크(2027)
하중역(미정)
#신안산선
개통연혁
2018.6.16 소사역~원시역(하중역 제외) -
역 수 12개(서해선)
2023.7.1 대곡역~소사역 - 역 수 5개(서해선)
2023.8 일산역~대곡역 - 역 수 4개(경의선)
2024.12 원시역~서화성남양역(국제테마파크역 제외) -
역 수 4개(서해선)
2027 국제테마파크역 - 역 수 4개(서해선)
하중역(미정)
#도시지역
#맹지
#일반주거지역
#화성시
수인분당선=서울+성남+용인+수원+화성+
안산+시흥+인천=특별시+대도시+특례시의
역세권으로 단단히 구성된 노선
서해선복선전철 = 화성+평택+아산+당진+홍성=경기도(2개)와
충남(3개)으로 구성될 노선
#평택시
화성의 활약, 활동영역이 돋보임
화성=수인분당선(야목, 어천)+서해선(향남, 서화성남양, 화성시청)
통해 가치를 극대화
현재가치와 미래가치가 합동으로 움직임
#안산시
수도권 전철 수인분당선은 서울 요지가 역 시발점!
서울의 4개 구를 관통!
(서울 동대문구)~서울 성동구~서울 강남구~서울 송파구~
가천대역~태평역~모란역~야탑역~이매역~서현역~수내역~
정자역~미금역~오리역~(용인시)~(수원시)~(화성시)~
(안산시)~(시흥시)~(인천 남동구)~인천 연수구~인천 미추홀구~
인천 중구
특별시 4개 구와 광역시 4개 구가 관통하여
수도권 중 가치가 가장 높음
지자체 역량만 따진다면 말이다
#인천광역시
서해선
물리적 외형적으로는
(경의선 직결)~대곡역~소사역~원시역~서화성남양역~
홍성역~(장항선 직결)구간이 한 선로로 이어질 예정
이 중 일산역~대곡역~소사역~원시역~서화성남양역 구간에
수도권 전철이 운행할 예정
대곡~소사구간은 대곡소사선으로,
원시~서화성남양역구간은 신안산선 일부로
추진되어 엄밀하게 따진다면
서해선에 해당하는 구간은 대곡~원시구간과
서화성남양~홍성구간으로 점철됨
#홍성군
#예산군
#당진시
작금의 어른 모습을 증명이라도 하듯
현재가치와 미래가 연동 중인 역세권을 목도할 수 있음
송도역(인천 연수구 옥련동)
오는 2025년부터 인천발KTX와 경강선 일반열차의
시종착역이 될 예정
이 사업은 국토부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기본계획에 반영
이 역에만 지상구간이고
이 역과 연수역 사이엔 일부 지하구간이 존재한다
#시흥시
월곶역(시흥시 월곶동)
향후 경강선(월곶~판교선)이 개통되면
환승역이 될 예정
#안산역
신길온천역(안산 단원구 신길동)
안산선 건설 당시에 역 주변일대가
신길온천 개발예정지역이어서 신길온천이라는
이름으로 개통
그러나 온천개발이 이루어지지 못한 지경
#초지역
초지역 - 추후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4개 환승역이 됨
중앙역 - 부기역명은 서울예술대
중앙역과 서울예술대학교 간 거리는 약2km
30분 거리다
2024년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여의도역까지 30분이 소요
안산시내 중앙에 위치하며
안산시 중심상업지역이다
#어천역
어천역 - 추후 수인선과 경부고속선의 연결선이 설치될 예정
영통역 - 향후 수도권 전철 인덕원~동탄복선전철이
개통되면 환승역이 될 예정
상갈역 - 루터대학교로부터 550미터 거리에 있다
구성역 - 바로 옆 부지에 GTX-A노선 용인역이 조성
추후 환승역이 될 예정
탄천 하저터널로 보정역과 연결된다
보정역 - 용인시에서 최초로 개통된 전철역
#서울특별시
서해선 운영노선
수도권 전철 신안산선 ; 시흥시청역부터
국제테마파크역까지 공용할 예정
KTX-국토부의 서해선축 준고속열차
운행방안에 따라 KTX-이음이 운행될 예정
추후
경부고속선 연결선로 개통 시
KTX-산천이 다닐 수 있게 됨
#용인특례시
수인분당선의 체격(104km)이
서해선보다 큰 것 같지만
실상은 수인분당선의 경우
우물안 개구리신세에서 못 벗어나고 있다
수도권 안에서만 맴도는 구조
서해안복선전철은 광범위하다
충청권과 그 외 지역과도 교류하여
긴밀한 관계를 보지할 수 있다
도청소재지이자 내포신도시가
있는 홍성군 홍성역(장항선) 역할이 지대
특히 서해선의 화성과 홍성의 힘이 기대됨
서해선 잠재력의 시발점 - 화성
서해선 잠재력의 새로운 가치 - 홍성(∵충청권과 호남권은 연동)
#서해안고속도로
서해안시대의 교두보 역할을 서해선이 톡톡히 할 것
계속 진화 중이다
수인분당선은 수도권 유일의 광역시인 인천과
수도권 2개 특례시(수원 용인)를 지나
수많은 유동인구를 이동 시키고 있다
새로운 인구를 매번 분만하여
가치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수인분당선 - 완성도가 높다 보니 성숙미가 물씬 풍김
서해선복선전철 - 완성도는 낮으나 기대감이 높음
충청도 미래가 확 바뀔 수 있는 기회다
완성도 낮은 홍성군과 완성도 높은 아산
그리고
두 지자체의 연결고리 역할을 단단히
구축 중인 당진(공업도시)이
충청의 미래를 바꾼다
아산도 무시할 수 없다
#아산시
눈여겨볼 지자체가 있다
아산, 화성
아산은 1호선(5개 역세권)과 인주역(서해선)이
연동하고
화성도 1호선(병점역)과 수인분당선의
2개 역사, 그리고 서해선 3개 역사가 연동!
이로써
아산의 현재와 미래의 역사 수가 6개
화성도 6개!
동일하다
화성과 아산은
현재가치와 미래가치가 서로 연동중!!
현재가치가 최상인 수인분당선 주변 가치 -
아파트 투자공간으로서 제격
미래가치가 최상인 서해선복선전철 주변 가치 -
땅투자 공간으로 제격
지금 성장세, 성장 중이니까
#서해선
#경강선
#성남시
수인분당선은 어른 모습
서해선복선전철은 어린이 모습
수도권 - 어린이 모습(∵수도권은 젊은인구↑)
비수도권 - 어른 모습(∵비수도권은 노인인구↑)
수도권 - 비수도권의 젊은인구들이
학업과 직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도권으로 대거 이동 중
비수도권 - 수도권의 은퇴인구가 장수시대를 맞게
힐링과 정서적 자유를 향유하고자
흙과 자연이 살아숨쉬는 비수도권 일대를
찾는다
여하튼
대한민국 전철 역사를 확 바꿀
서해선 일대의 활약에 큰 기대감을 갖는다
지금도 그 지역의 투자가치는 낮지 않다
잠재력을 느낄 수 있다
☎ 010-2246-9741
[출처] 서해선복선전철이 어린이 모습이라면 수인분당선은 어른 모습-수인분당선의 가치와 서해선복선전철의 가치 차이-체격차이가 심하다|작성자 김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