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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수요에 따른 탄력적인 대처가 필요하지 않을까??
Sirius 추천 0 조회 223 08.12.14 00:51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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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12.14 18:52

    첫댓글 사실 서울-부산의 논스톱 열차는 단순한 상징성에 불과하지요.

  • 작성자 08.12.15 23:44

    그렇기 때문에 일 2회 운행하는 것이지요. ㅎㅎㅎ

  • 08.12.14 20:50

    부전역은 아예 필정차 시키는게 어떨까 싶은데요. 부전역은 부산의 중심부인 서면주변에 위치해있고, 주편 교통편으로는 1호선이 지나고, 나중에는 마산-울산간 광역전철이 지날 예정인데다, 아래쪽인 서면에는 2호선까지 지나기 때문에 사상, 동래, 해운대, 수영, 금정구쪽에서도 접근이 쉽기때문에 접근성면에선 부산역보다 월등히 높은역이죠. 만약 정차한다면 부산역보다도 더 많은 수요를 창출해 낼 수 있을거라 봅니다. 다만 부전역주변의 대혼잡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 08.12.15 01:26

    다만 부전역이 만들어져야 현실화되는 이야기죠.

  • 작성자 08.12.15 23:44

    여수행 관광열차님 말씀처럼 부전역이 먼저 만들어져야...

  • 08.12.14 20:59

    몇 % `이상` 정차라고 하면 각 지역에서 또 뻘짓할겁니다. 따라서 1번 안에서 나온 퍼센트는 상한선이 되어야 할 듯 하네요. 즉, 광명역을 예로 들면 통과열차의 50% 이상 정차가 아니라 전체 열차의 50% 정차로 설정되어야 할 듯 합니다. 다른 역들도 마찬가지고요. 그런데, 경주가 관광지라고 해도 신경주역에 50% 정차는 좀 많은 듯 합니다. 40% 정도만 해도 될 듯 하네요. 대신 부전역에 50%가 정차해야 할 듯 합니다.

  • 작성자 08.12.15 23:46

    역시 상한선이지요.^^;; 2가지 방안 중 어느 것을 적용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서울-대전-동대구-부산 열차를 50%로 운행하고 나머지 중에서 적용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 08.12.15 12:58

    현재 건설중인 김천 고속철도 역사를 어떻게 활용 하게 될지 정말 넌센스 ...창밖으로 보이는 현 김천역을 환승역으로 활용을했으면 좋았을텐데 경부선과 경북선이 갈라지는곳에 고속선로도 크로스로 지나가는데 정말 아쉽네요 ......경부선을 이설해서 현재 공사중인 고속역으로 하기에는 90도로 꺽어야하는데...아니면 기존선을두고 설마 칠곡북삼으로 경부선을 새로 깔지는않겟죠 그러면 대구방면은 직통이되긴하지만 구미는 비켜갈텐데 구미쪽 노선을 광역전철 노선으로만쓰고 바로 칠곡북삼지역과 연결도 가능하지만...구미시민들이 좋아하지않겠죠

  • 작성자 08.12.15 23:46

    정말이지 KTX김천정거장은 넌센스입니다. 멀쩡히 보이는 환승지 발로 차버리고 이상한 곳으로 가다니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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