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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나름대로의 정차역 문제의 바람직한 해결방안
서울지하철+철도 추천 0 조회 458 08.12.14 22:22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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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12.14 22:45

    첫댓글 운행 편수나 전체 노선의 길이, 역에서의 대기시간을 감안하면 굳이 단계화까지는 필요하지 않을듯 싶습니다. 굳이 한다면 최소정차와 나머지 선택정차, 2단계면 충분하겠지요.

  • 08.12.14 22:57

    저는 필요하다고 봅니다. 서울~천안아산이나 서울~대전 같이 가까운 거리만 이용한다면 크게 상관 없겠지만 서울~동대구나 서울~부산 같이 장거리를 이용한다면 대부분 돈을 조금 더 내서라도 빨리 가는 열차를 타려고 하겠죠.

  • 08.12.15 01:08

    서울~부산을 2시간 이내에 주파한다는 말은 결국 거짓이었군요...그래도 ktx 경부선 수요는 주로 동대구or부산~서울이 많을 거 같은데 이 부분을 감안하는 것이 좋을것입니다.

  • 08.12.15 09:11

    아무래도 최초설계와 지금은 상당히 다르니까요...2시간 주파는 설계당시 전 열차의 시종착역인 남서울역(현 광명역)에서 부산역을 기준으로 한 것일꺼에요. 더구나 선형이 지금 끼어들기로 오송, 김천구미, 신울산이 들어와 있으니..

  • 08.12.15 17:04

    대전,대구 도심 통과구간 때문도 꽤 클것으로 생각...

  • 08.12.15 23:12

    꽤 큰 정도가 아니라 거의 전부라고 해도 무방하죠. 덧붙여 서울-광명간의 문제도 있고요.

  • 08.12.15 12:49

    3단계 열차 이름을 '새마을'로 해보고 요금은 윗단계랑 같이 받거나 5000~10000원 싸게 받으면 어떨까요?

  • 08.12.15 13:02

    그런데 전역 모두 정차하는 열차는 없지 않을까요???? 그러면 시간이 너무 늘어날텐데...기본적으로 대전 동대구는 다 서야하고요 나머지는 격역정차는 하겠죠

  • 08.12.15 23:25

    어차피 역을 늘린건 구간 정차를 위한거라 생각되는데... 역에 맞는 시간대를 편성 할 거 같은데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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