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년간 택시운전을 해본 결과.
요즘 처럼 승객이 넘쳐나는 것을
처음 경험 합니다..
금욜토욜 반짝도 아니고 월욜 부터 토욜 까지.
피크타임 승객이 이렇게 넘쳐 났던 거는
이전에는 보지도 못했던 현상입니다..
왜? 그럴까? 이유를 살펴 보면.
서울의 경우 법택가동율이
코로나 이전 60%수순 에서
현제 많아 봐야 40%정도로 확줄어 든 것이 가장 큰 원인인듯 합니다.
이에 더해 im택시 전환. 까지 따지면..
실질 3800원 거지 택시 가동율은 30%까지 떨어졌다고 보면 될듯 합니다..
까스요금 폭등과.
배달 택배 인금 인상등..
이대로 3년만 버티면 법택 거지들 폭망 하게 되어 있습니다..
식당 5개가 1억 매출을 나눠 먹을 수 있다면..
1개가 망하면 4개가 1억을 나눠 먹을 수 있고
2개가 망아면 3개가 1억을 나눠 먹을 수 있습니다..
법택을 망하게 하는 것이 개택은 더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작금의 현실은
자기 상가를 가지고 장사를 하느냐!
임대 상가를 가지고 장사를 하느냐!
의 싸움인데 오래 버틸 수 있는자가.
승자승 독식 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첫댓글 바라는 바지만 위정자들이 통제하고 다루기 쉽고 협조 잘하고 협상 창구를
단순화하기 쉬운 법인택시를 죽도록 방치하진 않을 듯...오히려 중구난방에 일사분란하게 통제하기 쉽지 않고 백가쟁명식인 개택이 지풀에 나가 떨어지도록 할 듯. 당장 세후니가 법택 리스제 같은 걸 추진 ㆍ검토한다고 개소리 시전하고 있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