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 증상, 방광염에 좋은 음식으로 해결하자
"소변을 보면 아랫배가 찢어질 것 같이 고통스러워요. 치료를 받았는데도 자꾸 증상이 재발해서 도대체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이렇게 화장실에 들를 때마다 통증이 일어나고, 자꾸만 요의가 느껴지면 방광염에 걸렸을 가능성이 높다.
방광염은 세균으로 인해 방광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주로 발생한다. 때문에 방광에 걸리는 감기라고도 불린다.
이러한 방광염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먼저 물을 자주 마셔야 한다. 소변을 참을수록 요도에 세균이 번식하기 때문에 하루에 물을 2L 정도 마셔서 소변을 자주 볼 필요가 있다.
또한 방광염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을 필요가 있는데, 전문가들은 주로 홍삼을 권한다. 면역력을 높여 방광염을 완화시켜준다는 사실이 각종 임상시험을 통해 밝혀졌기 때문이다.
일본의 가네코 박사는 홍삼과 면역력의 상관관계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였다. 연구팀은 가네코 H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둘로 나누어 한쪽에는 홍삼을 복용시켰고, 다른 이들에게는 가짜 약을 주었다.
그 결과, 가짜 약을 먹은 이들의 독감 발병률은 무려 73.3%에 달했으나, 홍삼을 복용한 이들은 불과 28.6%의 발병률을 기록하였다. 이에 가네코 박사는 홍삼이 면역력을 증강시켜서 독감에 대한 저항력을 높였다며 방광염 증상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 전했다.
또 다른 연구 결과도 있다. 국립보건원의 에이즈 연구센터에서는 홍삼의 면역력 증강 효과로 인해 에이즈의 발병이 늦어졌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에이즈 유발 인자인 HIV 감염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A 그룹에게는 ATZ(에이즈 치료제)를 주었고, B 그룹에게는 ATZ와 홍삼을 함께 투여하였다. 그랬더니 에이즈 치료제만 받은 그룹은 CD₄ 림프톨(면역세포의 한 종류)의 수가 이전보다 감소했지만, 홍삼을 함께 투여한 B 그룹의 경우 그 수치가 치료 전 1㎣ 320개에서 349개로 약 10%나 증가하였다.
이처럼 효과적인 홍삼. 문제는 제품에 따라 품질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는데 있다. 홍삼성분이 1%도 안되는 제품은 물론 각종 첨가물이 들어가는 제품까지.. 그렇다면 홍삼은 어떠한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까?
01. 6년근 홍삼
예전 [MBC 불만제로]에서는 4년근홍삼과 6년근 홍삼을 비교하면서 홍삼을 고르는 기준에 대해서 생각하게 끔 만들었다. 그런데 왜 4년근과 6년근만을 비교했을까? (5년근, 7년근은?)
한 마디로 7년근 홍삼은 없다. 인삼은 7년째부터 노화가 시작되어 효능을 잃기 때문에 재배하지 않기 때문인데 1년째부터 차곡차곡 인삼의 효과가 커져가면서 그 모든 효능을 꽃피우는 시기가 바로 6년째다
그럼 4년근은 왜?
인삼이 4년째까지는 잘 자란다 수확량이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제품화 하기 용이한 것. 하지만 5년째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고비를 맞기 시작, 약 30 ~ 40%를 못쓰게 된다
역경을 딛고 살아남아서 그런지 6년근이 4년근에 비해 유효성분이 1.4배 ~ 2배 높다는 연구결과도 여러 편 나와 있다. 실제 중국정부에서는 6년근을 의약품으로 5년근 이하는 일반식품으로 분류하고 있다 즉, 6년근 홍삼은 그 효능과 함께 투입되는 시간이나 비용, 희소가치까지 더해져 좋은 인삼, 귀한 인삼으로 여겨지게 된 것이다
02. 건강기능식품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소비자가 몸에 좋은 홍삼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일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에만 '건강기능식품' 이라고 표기하도록 정해놓았다
건강기능식품은 사포닌이 풍부한 반면,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홍삼음료는 사포닌이 거의 없다 즉, 홍삼의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거!!!
03. 사포닌 함량
홍삼의 효능은 ‘사포닌’이라는 성분에서 나온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홍삼제품에 한해 사포닌 함량을 표기하도록 규정하고 있는데 '진세노사이드 Rg1+Rb1+Rg3의 합'으로 표기한다. 홍삼에는 수 많은 사포닌이 있는데 그 중 Rg1, Rb1, Rg3는 홍삼의 효능을 대표하는 성분으로 3 - 80 mg 의 범위 안에서 함량이 높은 제품을 고르는 게 비결이다
04. 가격
이러한 기준에 더해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홍삼이라는 것이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복용해야 효과적인 만큼 오랜기간 복용하려면 가격도 무시 못하는 요소다 따라서 가격도 고려해야한다
https://smartstore.naver.com/jardindejstudio/products/6695813649
대표적인 것이 김포파주인삼농협 6년근 vip홍삼정스틱
많은 이들이 방광염 증상이 나타났을 때, 자연적으로 낫게 되기를 바라거나 병을 숨기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럴 경우 증세가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부끄럽다고 쉬쉬하지 말고 방광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증세를 개선해보는 것은 어떨까? 조금만 노력을 기울이면 충분히 건강한 나날을 되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