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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고속철도 서울역에서 수색역 지하로 지나간다면?
불국사역 추천 0 조회 815 08.12.19 17:30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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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12.19 19:51

    첫댓글 연두색 노선대로 하면 지방에서 출발하여 서울역, 용산역에 도착한 KTX 열차가 행신차량기지로 가는 경우 승무원은 반대편 끝까지 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듯 합니다. 열차가 20량이다 보니 400미터정도를 걸어가야 하는 문제점이 생기는군요. 가면 되지 않느냐? 하신다면 할말은 없고요. 노선을 가던방향으로 하는것이 좋지 않을까요?

  • 08.12.19 22:34

    개인적으로는 그냥 싸게 본선따라 고가화 했으면 하는데.. 민원과 보상비가..

  • 08.12.19 22:36

    거리는 다소 늘어나겠지만, 상대적으로 공사도 쉬운 구간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검은아이님 말씀대로 승무원이 불편하기야 하겠습니다만, 특정 소수인 승무원의 불편에 비해 불특정 다수 승객의 편익이 증진된다면 좋지 않을까요?

  • 08.12.19 22:52

    시흥-서울까지 대심도 터널도 가능할 겁니다. 한강 때문에 지하고속선을 용산역에서 지상으로 끄집어 올리기 힘들다면 용산역을 지하로 보내고 서울역 쯤에서 지상으로 올리면 되죠. 비용이 많이 들겠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는 일에는 그만한 돈을 써야하는 법입니다.

  • 녹색 수색으로 바로가는 선로는 통일후 경의고속철도직결측면에서 필요합니다.

  • 08.12.20 10:39

    저는 신안산선과 ktx터널의 2층 터널식이라든지.. 어떻게든 공사추진을 같이해서 비용절감을 추구 했으면 하네요..

  • 작성자 08.12.21 17:46

    경사도가 더 높아지긴 하겠지만 수색으로 올라와서 다시 고가로해서 서울역까지 연렬하면 어떨까요? 공항철도가 수색에서 서울역까지 고가로해서 건설된다고 들었습니다. 고속철도와 공항철도가 수색 서울역간을 같이 쓰고 수색쪽에서 따로 지하화해서 내려가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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