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위 | 국가 | 브랜드·제품명 | 제품 이미지 | 가격 및 용량 |
1 | 한국 | 구달(goodal) (프리미엄 스네일 톤업크림) | | 184위안/50ml |
2 | 미국 | 에스티 로더 (리바이탈라이징 수프림+ 글로벌 웨이크업 밤) | | 600위안/30ml |
3 | 한국 | 닥터자르트(Dr. Jart) (V7 비타민 토닝라이트 민낯크림) | | 245위안/50ml |
4 | 한국 | 바닐라 코 (화이트 웨딩 드림 크림) | | 166위안/50ml |
7 | 한국 | 미샤 Bridal 크림 | | 188위안/50ml |
자료원: 搜狐
ㅇ 중국 브랜드 판매가 폭발적
- 마리따이쟈(玛丽黛佳)는 중국 화장품 기업 중 처음으로 민낯크림 제품을 선보임. 2016년 8월 하순부터 11월까지 출고량이 약 200만 병에 달함.
- KANS는 11월 첫 '민낯크림'을 출시해 CS유통, 왓슨스, 온라인, TV 직접판매 등 모든 경로의 판촉을 통해 3시간 만에 1억6000만 위안의 판매기록을 달성함. 병 당 199위안인 해당 제품은 초마다 74.45병 판매된 셈임.
- 중국 색조화장품 1위 브랜드인 카쯔란(卡姿兰)은 2016년 11월 10일 민낯크림을 정식 출시함. 해당 제품은 중국 허난(河南)시장에서 출발해 전국 범위로 확장을 계획 중임.
- 2017년 3월 29일 자연당(自然堂 chando) 민낯크림이 웨이핀후이(唯品会)에서 출시했음. 판매 시작 1시간 만에 판매량이 2만 병을 기록했으며 3일 만에 8만 병을 돌파했음.
인기있는 중국 민낯크림 브랜드
브랜드 | 제품 이미지 | 가격 | 효능 | 핵심성분 |
카쯔란 (卡姿兰) | | 129위안/50g | 순간미백, 보습 | 광과감초, 백합 등 |
마리따이쟈 (玛丽黛佳) | | 109위안/50g | 순간미백, 미백, 노화방지 | 니코틴아미드 |
한후 (韩后) | | 109위안/50g | 순간미백, 미백, 반점제거 | 진주가루 등 |
까오즈 (高姿) | | 159위안/50g | 순간미백, 미백, 반점제거 | 작약추출물 등 |
샹이번차오 (相宜本草) | | 158위안/50g | 순간미백, 미백, 반점제거 | 석류추출물 |
즈메이춘 (植美村) | | 98위안/50g | 순간미백, 보습 | 호호바오일 등 |
메이리쟈펀 ( 美丽加芬) | | 168위안/50g | 순간미백, 보습 | 달팽이추출물 등 |
KANS (韩束) | | 199위안/50g | 물광 | 홍화씨 오일, 히알루론산 |
자연당 (自然堂) | | 168위안/50g | 물광 | 7가지 백꽃추출물 |
자료원: 타오바오
□ 전망 및 시사점
ㅇ 민낯크림이 인기가 많아진 주요 원인은 소비자에 대한 심도있는 분석 때문임.
- 민낯크림은 피부케어와 색조화장품의 중간 제품으로, 피부케어 효과가 있는 동시에 보습효과가 있어 피부색을 환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음. 동시에 로션처럼 바르기 간편해 민낯크림의 기능을 증대시킴.
- 민낯크림은 순간 미백효과가 있어 청소년들에게도 인기가 많음.
ㅇ 향후 발전 방향
- 민낯크림은 현재 폭발적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개선해야 할 부분도 많은 상황임. 현재 언급되는 주요 과제는 티타니아 성분을 대체하는 것임. 관련 성분을 제거하고 다른 성분으로 대체하면 클렌징을 할 필요가 없어 진정한 ‘노클렌징’ 화장품 개발이 가능해질 것임.
- 현재 중국에서 비교적 효과있는 방법은 유분으로 티타니아 성분을 대체하는 것으로, 그와 동시에 순간 미백효과를 더욱 증대시킬 수가 있음. 카쯔란(卡姿兰)의 민낯크림이 대표적 예시임.
- 기존 색조화장품 브랜드가 민낯크림을 신규 개발하는 것이 더욱 유리할 것으로 예상됨. 민낯크림은 피부케어와 색조화장 중간단계의 제품으로 두 수요를 모두 겸비함. 이런 수요가 만족되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색조화장품을 소비해 판매량 증대와 더불어 신규 소비자를 유치할 수 있음.
ㅇ 보습, 수분보충 효과 중시
- 중국 민낯크림시장 화장품 성능 수요에서 보면 보습 및 수분보충 효과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36.6%로 1위를 차지했음.
- 우리 기업은 민낯크림 신제품 개발 연구 시 보습 및 수분보충 효과를 중시할 필요가 있음.
자료원: 环球财经网, 搜狐 및 KOTRA 칭다오 무역관 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