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빈 장갑을 낀 흰늑대' 서가인의 초기 연설 영상 공개
http://cn.ntdtv.com/gb/2023/10/02/a103797820.html
'빈 장갑을 낀 흰늑대' 서가인의 초기 연설 영상 공개
최근 중국 본토 인터넷에는 쉬가인의 초기 연설 영상이 유포됐고, 에버그란데의 운세 모델과 그 뒤에 숨은 제도적 배경이 뜨거운 논의를 불러일으켰다. (온라인 영상 스크린샷)
베이징 시간: 2023-10-03 02:58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3년 10월 3일] 서가인의 체포 와 Evergrande의 뇌우가 대중의 관심을 끌었고, 사람들은 이 문제의 많은 촉발 요인과 영향을 다각도, 특히 중국 부동산 시장의 방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최근 중국 본토 인터넷에는 서가인의 초기 연설 영상이 유포됐고, 에버그란데의 재산 모델과 그 뒤에 숨은 제도적 배경에 대해 열띤 토론이 촉발됐고, 네티즌들은 이를 '빈손의 흰늑대'라고 불렀다.
영상에는 에버그란데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쉬가인(Xu Jiayin)이 "에버그란데의 첫 번째 금단지가 어떻게 탄생했는지"를 소개한 내용이 담겨 있으며, 그는 에버그란데가 1996년 6월 26일에 설립되어 처음부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개발한 부동산은 우리가 처음으로 개발한 부동산입니다. 하나는 진보가든이다. 땅 살 돈이 없어 은행에서 500만 달러를 빌려 땅 보증금을 냈다.” 그러자 건설측에서 자금을 선지급해 분양 조건을 충족해 선매했다. 2,800/제곱미터의 손실 가격에 매진되었습니다.분양자금 8천만을 받았습니다.
네티즌들은 "빈 장갑을 낀 흰늑대", "정부와 기업인의 유착은 무적이다", "이런 부동산 회사가 어디 있겠는가?", "빈 장갑을 낀 흰늑대만, 노서진은 순위가 없다. 아직은 좀 긁어 모았으니까. 돈 좀. 가장 표준적인 빈손 흰늑대, 정말 빈손이니까, 뭐, 결정해."
중국 문제 전문가 왕허(Wang He)는 NTDTV와의 인터뷰에서 에버그란데의 뇌우와 쉬가인의 운명은 불가피하다며 7월 17일 에버그란데가 발표한 세 가지 성과 발표를 보면 '수중 빙산'이 나타나기 시작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 공개 정보에 따르면 이전에 Evergrande의 연간 수익은 6,643억 위안이었고 2018년부터 2020년까지 Evergrande의 누적 수익은 약 1조 4,500억 위안에 불과했으며 2020년 말 Evergrande의 순자산은 3,504억 위안으로 이는 -4,731억 위안으로 감소했습니다. 2021년 말 순자산 8,235억 위안이 1년 만에 '증발'했고, 2022년에는 -5,991억 위안으로 더욱 악화됐다. 2020년 배당금은 577억 7900만 위안에 달해 Evergrande가 오래 전에 공동화되어 Xu Jiayin 자신과 관련 이해관계자가 현금화했음을 보여줍니다.
왕허는 중국의 부동산 시장화가 1998년부터 시작됐다고 소개했는데, 당시 중국 경제의 '디플레이션'으로 인해 중국 공산당 정부는 경기 부양을 위해 부동산 개발에 나섰다. , 중국 공산당의 부동산 개발은 중국 공산당의 법률에 따라 중국의 모든 토지는 국가 소유이고 중국 정부가 통제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반 시장적이었습니다. 여러 곳에서 부동산 시장의 거품을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은 중국 공산당 정부가 인민을 약탈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가 되었습니다. 거품이 이는 부동산 시장은 조만간 폭발할 화산과 같아서 폭발은 불가피하다.
또한, 중국공산당의 소위 개혁개방은 제한적인 개방경제이고, 권위주의적인 정치체제는 변하지 않았으며, 공권력이 경제에 침투하여 관료간 유착의 왜곡된 시장 메커니즘을 형성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사업가들.
왕허는 1949년 중국 공산당이 창당된 이래 소위 토지의 '공공소유'가 실제로 국가의 이름으로 일반 사람들을 강탈해 왔으며 소위 부동산 개혁도 하나의 수단이라고 말했다. 약탈적 개혁은 "전리품을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Evergrande와 Xu Jiayin과 같은 기업과 사업가들은 중국 공산당의 약탈 과정에서 볼모일 뿐입니다.
10월 1일 위챗 공개 계정 '정글의 빛'은 '서가인을 비난하면서도 제도를 반성한다'는 글을 게재해 한 시대의 부동산 신화가 그 시대의 제도적 선호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음에 틀림없다고 밝혔다. . 쉬가인(Xu Jiayin)은 고립된 사례가 아니며 에버그란데(Evergrande)도 혼자가 아닙니다. 중국에서는 부동산 개발업자가 행정 승인과 감독 없이 도시 토지에 투자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에버그란데의 몰락은 기업의 문제인 것처럼 보이지만 근본적으로는 제도적 환경의 문제이다. 지난 20년 동안 중국의 부동산 개발 모델은 법체계를 통해 일반 중산층과 하층민에게 위험을 전가하는 동시에 중산층과 하층층의 값싼 노동력의 초과대출에 의존해 호화로운 향유를 지원해 왔습니다. 어떤 사람들의.
기사에서는 이른바 상업용 주택 분양제도에서 주택구입자가 절대적으로 불리한 입장에 있으며, 전체 거래 과정에서 구매자가 고용한 '법무팀'과 경쟁하는 고립된 개인이 되는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부동산 법은 일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미완성 건물이 나타난 후 주택 구매자는 의지할 곳이 없습니다.
(인터뷰 및 보도 리 리 기자/편집자 린 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