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비 조심성 높아져 국경절 연휴 해외여행 부진
http://cn.ntdtv.com/gb/2023/10/02/a103797859.html
소비 조심성 높아져 국경절 연휴 해외여행 부진
중국 본토의 중추절과 국경절 연휴 기간 동안 외부 세계가 기대했던 '해외 여행' 붐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사진은 베이징 국제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있는 모습이다. (GREG BAKER/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3-10-03 04:11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3년 10월 3일] 중국 본토의 중추절 및 국경일 연휴 기간 동안 외부 세계가 기대했던 '해외 여행' 붐이 나타나지 않고 중국을 여행하는 관광객 수가 증가했습니다. 동남아시아는 전염병 이전보다 훨씬 적었습니다. 국경절 연휴 이틀째인 9월 30일, 수도국제공항 출국 게이트가 텅 비어 있었다.
중국의 중추절과 국경절 연휴는 9월 29일부터 10월 6일까지 시작됩니다. 긴 연휴 첫날, 바이두 지도(Baidu Maps)는 대규모 교통 데이터를 공개했는데, 이는 광저우 남역이 중국에서 가장 많은 승객 흐름을 가진 기차역이 되었으며,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이 중국에서 가장 많은 승객 흐름을 가진 교통 허브가 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이 나라.
관계자들은 이번 긴 연휴 기간 동안 2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여러 지역을 여행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비행기를 타고 해외 여행을 떠날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외부 세계에서는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 제3터미널 출구가 이례적으로 텅 비어 있고, 대부분의 면세점들이 문을 걸어 잠그고 있는 것으로 공식 추정과 크게 달랐다.
웨이보 네티즌 '월스트리트 케빈'은 10월 1일 오후 7시 32분 자신이 중국으로 돌아온 후 베이징 공항이 텅 비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글을 올려 " 소비가 예전처럼 늘지 않았다"고 밝혔다.
(웹페이지 스크린샷)
과거 동남아는 중국을 최대 관광객 발원지로 삼았지만, 중국인 관광객의 '보복 여행' 물결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다.
베이징 선샤인 홀리데이 국제 여행사 사장 푸 정(Fu Zheng)은 차이나 뉴스 위클리(China News Weekly)와의 인터뷰에서 긴 비자 처리 시간, 낮은 항공편 공급, 높은 목적지 호텔 및 교통비 등의 요인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문의가 더 많고, 동남아 여행에 관한 "거래량이 적습니다 . 소액입니다."
Fu Zheng은 올해 상반기 동남아 관광시장이 코로나19(2019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이전의 25~30% 수준으로 회복됐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현재는 주당 3편의 항공편만 있습니다. ; 전염병이 발생하기 전에는 매일 3편의 항공편이 있었습니다.
Fu Zheng은 아직 소비자를 찾지 못했다고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그 이유는 사람들이 돈을 쓰는 데 더 신중하기 때문일 수 있으며 이것이 해외 관광 산업에 찬 바람이 부는 주요 원인입니다.
자오쥔은 “동남아시아에는 관광객이 부족하지 않지만 중국 관광객은 부족하다”고 말했다.
출국 여행 은 물론 , 국내 항공 관광객 수도 예상보다 크게 적어 연휴가 시작되기도 전에 국내 항공권이 급락하는 상황이다. 검색.
“미리 샀는데 지금 보니 반값이네요” “집 떠나기도 전에 반 잃었어요” “비행기 표 사는 줄 알았는데 살 줄은 몰랐네요” 항공권 가격 급락에 대한 인터넷 댓글 한 달 전에 비해 여러 노선의 항공권 가격이 50% 이상 하락했다는 소식도 흔히 듣는다. 네티즌들은 티켓 구매 경험을 공유하며 참담함을 느꼈다.
국경절 연휴를 앞두고 항공권 가격이 급락하자 일부 네티즌들은 “항공사들이 생각보다 비행기로 여행하는 사람이 많지 않은 것을 발견했다”, “이는 여행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실제 수요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매출도 만족스럽지 못해 티켓 가격이 크게 하락했다고 전했다. 날짜가 다가오자 가격이 대폭 인하되거나 심지어 단체 운항이 중단되는 등의 상황은 가장 금기시되는데, 이는 항공사의 예측이 심각하게 빗나갔음을 보여준다.
(편집자: 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