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택시를 호출앱으로 부르고 절대 "호출 취소"를 하지 않습니까?
멀리 있는 차를 우선적으로 배차할것이며 , 만만한 사용자로 지정할것입니다
你打车从不“取消订单”?会优先派远的车给你,标记你高容忍客户
(짱개?언론)..2024-12-16
당신이 택시앱으로 호출할때 마다 절대, 호출을 취소하지 않는다면,
시스템은 당신을 "만만한" 사용자로 여기고 멀리 있는 차를 당신에게 배차한다.
짱개?블로거@의 폭로는 매우 직설적이다.
그는 평소,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결국 오늘은 택시호출앱을 테스트를 해보았다.
호출후 약 5킬로미터 떨어진 차를 배차해 주었는데, 택시가 오는데 십여 분이 예상되었다.
결국 그는 즉시 호출을 취소했더니, 시스템은 500미터 떨어진 차를 배차했으며, 2분 만에 도착했다.
그야말로 '실제로 확인한것'이다."이제 호락호락한 사용자는 되지 않겠다"며 문득 깨달았다.
이 것은 단순한 사례가 아니라, 아마도 택시 호출앱 시스템 뒤에 숨겨진 '암흑 규칙'일 것입니다.
你以为打车是随便叫个车就能方便的事?其实,你打车从不取消订单,系统就会认为你是个“好欺负”的用户,然后把更远的车派给你。
博主@霜叶的爆料挺直白的,他本来也没当回事,结果今天需要打车就做了个测试。下单后,派了一辆四五公里外的车来,司机开过来得十几分钟。结果他立马取消重新下单,系统又派了一辆500米外的车,两分钟内就到了。简直可以说是“眼见为实”。看着他无奈的感叹,“以后不做个好欺负的用户了”,我突然有点恍然大悟。原来这件事不止是个个例,可能是网约车系统背后潜藏的一个“暗黑规则”
만약 당신이 모르는 사이에 택시 호출앱시스템에 의해 관용도가 높고 만만한 사용자로 "표시"된다면,
매번 적지 않은 시간을 기다려야 하거나
택시 호출앱 시스템이 강제로 배차하여 거시기한? 운전자들을 마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까다로운" 사용자들은, 택시호출앱 시스템이 가까운 차를 우선적으로 배차하거나
심지어 택시기사들 끼리 경쟁하도록 유도 합니다.
이러한 "암흑규칙" 에는 빅데이터가 사용자를 선별하고 분류한 후,
어떤 사람이 더 나은 대우를 받을 수 있고, 어떤 사람이 "머시기?될 수밖에 없는" 상황일까요?
这是不是让人有点“寒心”?如果你在不知情的情况下被系统“标记”了容忍度高、容易受骗的客户,可能每次都得等不短的时间,或者面对那些明明不想来、但系统强制派来的司机。再看看那些“挑剔”的客户,系统会提前优先派近的车,甚至是让司机争抢。这种“优待”背后,是不是就是通过大数据偷偷筛选、分类用户,然后决定哪些人能得到更好待遇,哪些人只能被“拖延”?
댓글란을 봤는데 다들 반응이 다르더라구요.
어떤 사람들은 택시기사의 수입에 영향을 미칠까봐 호출을 취소하지 않는다고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이러한 방법이 사실 택시기사의 마음을 많이 상하게 한다고 불평했습니다
많은 경우, 택시기사들은 먼곳 호출의 떵콜은 받고 싶지 않습니다.
기름값, 시간 비용, 모두 떵콜은 가치가 없기 때문입니다。
한 네티즌이 댓글에서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택시 호출앱 "시스템은 사실 관용도가 높은 만만한 사용자인지 여부를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선별이 완료된 후 이 빅데이터들을 결국 다른 산업의 기업들에게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택시호출앱 사용자가 이동 데이터 제공자일 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있었군요!
온라인 택시 호출앱 플랫폼은 이동을 편리하기 위해 설계되었지만
결국 소비자를 시스템에서 관리하고 조작할 수 있는 "데이터 도구"로 취급합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관심이 없고, 당신이 "착취당할 수 있는지"에 관심을 갖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빠르고 쉽게 택시를 호출할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뒤에는 "태그"가 붙어 있을수도 있다는 사실은 거의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网约车这种平台,明明是为了解决出行问题,最后却把消费者当成了“数据工具”,好像你在它的系统里只不过是一个能被精准管理、可被操控的数字而已。它并不关心你需要什么,它关心的是你是否“能被压榨”。而你以为自己是方便快捷地叫了个车,殊不知你在背后可能已经被“打上标签”。
하지만 이런 체계적인 '숨겨진 법칙' 데이터 분석을 통해 모든 사람의 관용과 충성도를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궁극적으로 당신을 통제하고 영향을 미치며 심지어 당신이 모르는 사이에 "설계"당할 수도 있습니다.
但你要知道,这种系统化的“潜规则”,正是大数据时代下悄悄改变的生活方式。它通过数据分析不断评估每个人的容忍度与忠诚度,最终就能控制你、影响你,甚至在你不知情的情况下“设计”你的出行体验。
"당신은 택시 호출앱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선택하는것 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플랫폼이 당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라는 말이 잘 어울립니다.
결국 우리는 더 이상 독립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개인이 아닙니다.
우리는 다양한 "알고리즘"에 둘러싸여 있으며 이러한 시스템에 의해 심사되고
선택되며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따라서 택시 호출앱 시스템이 실제로는 알고리즘에 의해 치밀하게 계산된 것이고
당신은 항상 시스템에 의해 "간파된" "장기판의 말"이 될 것입니다.
有句话说得好:“你以为在互联网平台上是你在选择服务,其实很多时候,是平台在选择你。”这种言外之意,真的是深得人心。毕竟,我们早已不再是那个可以自主选择的个体,而是被各种“算法”围绕,被这些系统悄无声息地做着筛选和选择,最后决定你该得#深度好文计划#到什么样的待遇。
所以,打车这事儿看似简单,其实可能正在变成一场被算法精细计算的博弈,而你,永远是那个被系统“看透”的“棋子”。
打车“潜规则”:不取消订单,优先派远车?_网易订阅<<<원문,클릭
2024年12月17日 近日,微博大 V 博主@霜叶爆料,打车平台背后可能藏着一套令人咋舌的“潜规则”。 据说,如果你从来都不取消订单,系统就会悄悄给你打上“高容忍客户”的标签,然后优先把远的订...
2024年12月17日 像是网约车这样的平台,本来就是用来给用户提供交通便利的,结果到了后来,用户就变成了一台“数据工具”,就仿佛你就是一组可以精确管理和控制的号码。这与你所需无关,而...
첫댓글 하지만 이거 하나 알아두슈 본인은 치소한놈 차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