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제일자동차그룹(FAW Group Co Ltd)이 2021년 6월 10일, 올해 글로벌 매출을 전년 대비 7.9 % 증가한 400 만대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특히 젊은 세대들을 타겟마켓으로 하는 제품의 출시와 마케팅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미 국내외 경쟁 업체들과 경쟁하기 위한 주요 연구 프로젝트를 수립했으며, 이를 추진하기 위해 3 개의 새로운 에너지 사업 라인 (배터리 전기, 하이브리드 및 연료 전지)에 투자했다고 한다. 독일 뮌헨에 디자인 센터를 설립하고 오스트리아에 트럭을 위한 연구 개발 시설을 설립한 것도 중요한 진전이라고 밝혔다.
제일자동차그룹은 지능형 네트워크 연결 분야에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이러한 기술을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적용하기 위해 장춘에 혁신 및 테스트 기반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신에너지차와 커넥티비티 및 스마트 차량과 같은 신기술 및 제품에 14 차 5 개년 계획 기간 (2021-25) 동안 1,100 억 위안 (162 억 달러)을 투자 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적인 디자인, 디지털 및 전력 관련 기술을 포함한 분야에서 R & D에 대한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FAW의 주요 브랜드 중 하나 홍치는 첫 4 개월 동안 매출이 증가했다. 홍치 브랜드의 2021년 1 월부터 5 월까지 누계 판매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116% 증가한 11만 8,000 대에 달했다.
FAW는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 외에도 4 월 중순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H5 및 H9 세단, HS5 및 HS7 SUV 모델을 포함한 4 개의 홍치 모델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