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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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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김천 진주간 노선의 성주 고령 합천 의령 4개지역경유하려고 한다면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429 09.01.07 20:14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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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1.08 09:43

    첫댓글 읍내를 경유 한다는 말인지 군내를 경유한다는 말인지 잘 이해해야 될것 같습니다 ...군청소재지 가까이를지나게 될 가능성을 이야기하지만 너무 에스자 노선은 안되죠

  • 09.01.08 14:51

    김천-성주-고령-합천에서 바로 진주로 선형좋게 노선을 정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성주의 경우 놓치기에는 시간단축으로 얻을 수익보다는 승객수요로 얻을것이 더 많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나중에... 철도투자 여력이 많이 생기면 대구지하철을 고령군으로 연장하는 광역전철 사업 추진도 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전압, 통행방향과 차량규격이 너무 달라서 직결은 어렵겠지만 환승을 통해서 진주방향에서 철도로 대구시 서부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할것 같습니다.

  • 09.01.08 20:01

    일단 성주는 경부선 왜관역 및 경부고속선 김천구미역의 간접 역세권이며, 고령군도 대구로의 교통이 편리합니다. 따라서 아예 김천-거창-함양-산청-진주로 노선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방안이라고 봅니다.

  • 09.01.09 15:03

    김천시내-거창읍내간 거리가 60킬로미터가 넘는데 그사이에 인구가 별로 없어요...성주.고령읍 인근을 경유한다면 수요가 그나마좀 되겠죠 의령의 경우에는 의령읍을경유하지않고 의령군내를 지나는곳에 역을 만들 가능성이 크죠

  • 09.01.09 15:07

    거창을 경유한다면 내고향 마을 앞을 지나니 좋을수도 있지만 생긴다면 김천 -전주선이 고향 마을앞을 지날 가능성이 클 듯 합니다

  • 09.01.09 15:35

    문제는 성주/고령은 굳이 중부내륙선이 없어도 철도 이용이 썩 불편하지 않은 반면에 거창은 전혀 그렇지 않죠.^^;; 철도소외지역 배려를 한다면 거창을 경유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경남서부권에서 진주에 이은 제2중심지 역할을 하는 위상을 감안해도 거창경유는 충분히 타당성이 있습니다. 진주에서도 사실, 거창경유 김천이라면 충분히 수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 09.01.09 18:50

    인구가 거창군이 다른 지역들보다는 많죠..읍내도 큰편이고..오히려 거창노선은 김천 거창 경계의 고개만 넘으면 의외로 높은 고개가 없다는 장점도 있죠...남강 물줄기를따라 진주까지 연결이되니...

  • 09.01.09 18:52

    진주나 통영지역은 대전 노선을 요구한다는게 문제죠....김천에서는 고령을 경유하든 거창을 경유하든 문제시 하지 않지만 문제는 진주나 통영사람들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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