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생각하는 왼발브레이크 정말 좋은 테크닉입니다.
하지만.....마스터 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또한 데스티도 감수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도 포뮬러를 타던 시절 왼발 브레이크를 사용하였습니다.
(지금은 발이 썩어서....못하지만.....ㅠ.ㅠ)
제가 왼발 브레이크를 사용 할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포뮬러에 기초 카트입니다.
카트는 오른쪽 엑셀 왼쪽 브레이크 거든요.
근데....지금은 오른발 브레이크.....이유는?
밖에서 계속 운전을 하다보니.....;;;
왼발 브레이크를 마스터하기 위해서는 가장 좋은방법은....?
운전을 배우면서 왼발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처음 기초부터 왼발 브레이크 사용! 가장 좋은방법 일겁니다.
오른발 브레이크를 사용하시는분들은 마스터하기가 정말 힘들겁니다. 저도 가끔하지만....압조절을 못해서 미치겠습니다. ㅋㅋㅋㅋ
아무튼 왼발브레이크가 빠른거는 사실입니다. 0.1초라도....!!!
이유는 오른발이 언제나 엑셀앞에 있으니깐요. ^^ㅋ
=참고=
스틱인 차량은 기어변속 않하는 구간만 왼발 브레이크를 사용합니다.
기어변속하는 구간에는 앤토 때문에 절때 사용하실수 없습니다.
다들아시죠??
그래도 0.1초라도 빨라지는것은 사실입니다.
ABS에 대한 저의생각 입니다.
대략 그냥 브레이크보다 좋다고 할수없습니다.
평상시,우천시,눈길시에는 좋지만....레이스쪽에는 절때 유리한 시스템이 아닙니다.
아시겠지만.....ABS는 제동능력이 그냥 브레이크보다 떨어집니다.
제동거리가길죠!
레이스쪽 보시면 ABS를 장착한 차량을 보실수 없을겁니다.
정말 빠른머쉰들은 모르겠지만.....ㅡㅡ;;;
제차는 힐앤토하기에는 페달 높이가 넘 차이가 나서 왼발 브레이크를 어쩔수 없이 쓰고 있는데요 진짜 어렵습니다. 왼발에 감각이 없어서 압조절이 넘 힘드네요. 대신 잘만 들어가면 무섭게 코너를 공략할수있습니다. 그리고 ABS보더 좋은 브레이크는 엔진 브레이크라는... ^ ^;
첫댓글 그래도 ABS는 내 목숨을 몇번 구해줬거덩....^^;
좋은 글 잘 있었음. 카트가 왼쪽에 브레이크가 있었구나.... 형아 몰랐음 ㅡ,.ㅡ
이니디에서....걔(누군지도 모름-_-;)가 왼발브레끼 쓸때....카트..어쩌구 하지않나??? 기억이 잘 안나넴..
성민아~ 글도 쓰네? 역시 실전에서 나오는 글이구나... 난 이론 공부를 실전에 잘 못옮겨서... ㅋㅋㅋ 나두 ABS보다는 내 브레이크 감각을 더 믿는다... 스포츠드라이빙엔 노멀이 더 잼나고 좋은거 같어... 눈길이나 우천시엔 확실히 ABS가 좋지만... ^^;
이니셜D에서는 파란색 MR2를 몰던 코가시와 켄이 카트 출신이었죠. 아버지대에 이어 아들까지 이어지는 배틀...
제차는 힐앤토하기에는 페달 높이가 넘 차이가 나서 왼발 브레이크를 어쩔수 없이 쓰고 있는데요 진짜 어렵습니다. 왼발에 감각이 없어서 압조절이 넘 힘드네요. 대신 잘만 들어가면 무섭게 코너를 공략할수있습니다. 그리고 ABS보더 좋은 브레이크는 엔진 브레이크라는... ^ ^;
당연히 글도 올리징 ㅋㅋㅋㅋ 구냥....내가 생각하는 테크닉? ㅋㅋㅋㅋ 형 빨리 퇴원해서 널러와;;;
아라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