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머레스트 네오에어...무게와 수납의 탁월함 때문에 사악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L사이즈 2개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장에서 사용을 해보니 사악한 가격 말고도 한가지 문제가 더 있습니다.
공기 넣기가 부담 스럽습니다. L싸이즈 2개 불고 나면 산속에서도 배멀미 합니다..
▲ 현장에 도착해서 텐트를 치고 나면 의욕을 가지고 네오에어에 열심 열심 바람을 불어 넣습니다.
▲ 목에 핏줄 서는게 보이시나요?
▲ 의욕은 사라지고 산속에서 서서히 배멀미를 합니다...이젠 앉아서 불어 봅니다..
▲ 일단 1개를 다 불었습니다...네오에어가 상전입니다..잘 모시고 이동을 합니다..언제 또 1개를 더 부나 걱정이 됩니다.
▲ 결국 1개만 불고 기절을 합니다...잘 못하면 세상도 뜰 기세입니다..
▲ 그러나 세상엔 죽으란 법은 없나 봅니다..짜짠~ 천과 스폰지로된 초경량의 미니펌프입니다..
▲ 1L 날진 수통과 수납크기 비교를 해봅니다..
▲ 주머니에서 꺼낸 상태입니다..방금 꺼냈는데도 어느정도 빵빵합니다.
▲ 네오에어와 연결될 부분입니다.
▲ 펌프 본체 입니다.이부분을 꾹..꾹..눌러 주면 바람 잘 들어 갑니다..
▲ 잘 안보이시겠지만 본체 안엔 탄력이 좋은 스폰지 같은게 들어 있습니다.
▲ 설명서에 이렇케 손바닥으로 쿡..쿡 누르라고 되어 있습니다.
▲ 쿡..쿨 눌러 봅니다..
▲ 펌프와 네오에어를 연결 할 고무 호스를 찾았습니다...볼거 없이 싹 뚝....
▲ 요만 하게 잘랐습니다..
▲ 펌프와 연결 호스입니다.
▲ 네오에어 L싸이즈 2개와 펌프 입니다..1L 날진 수통과 비교해 봅니다..
▲ 네오에어를 펼쳐 바람 넣을 준비를 해봅니다..
▲ 일단 펌프에 아까 잘라준 고무 호스를 연결합니다..펌프쪽을 잘 보시면 호스가 안쪽으로 들어 갔습니다...
▲ 펌프와 호스가 연결된 모습입니다.
▲ 이제 펌프의 반대쪽을 네오에어 취구 부위에 연결을 해야 합니다..연결할쪽은 라이터불로 구경을 조금 넓혀 두었습니다
▲ 아까 연결 부위의 구경을 라이터 불로 미리 넗혀 둔 이유가 이것 때문입니다..아까 와는 반대로 호스로 취구를 덮었습니다..
▲ 펌프와 네오에어가 연결된 모습니다..펌프는 그사이에 더 부풀어 올랐습니다..
▲ 연결된 부분을 좀더 자세히 봅니다..
▲ 이제 설명서와 같이 손으로 바람을 넣어 봅니다..세월입니다..바람도 잘 안들어 갑니다..
▲ 물러설 제가 아닙니다..발로 쿡...쿡..밟아 봅니다..오...바람도 잘 들어 가고 아주 편합니다..굿입니다..
▲ 몇번 안했는데..네오에어가 꿈틀 거리기 시작합니다.
▲ 금방 부풀어 오릅니다..
▲ 펌프로는 완충을 하지 못합니다. 이정도에서 마무리는 입으로 불어서 해야 합니다..이건 자충이나 다른 매트도 동일합니다.
▲ 입으로 불어서 마무리가 끝난 네오에어입니다..
▲ 아주 편하게 이정도로 바람을 넣었습니다..
▲ 손으로 꾸~욱 눌어 봅니다..아주 빵빵한게..좋습니다..안양에 있는 캠프* 직원이 네오에어 해외 원정갈때 가져가서 바람 넣다
쓰러 졌다는 다는 말이 떠오릅니다..이제는 원정..걱정 없습니다..
▲ 바람을 다 넣었으니 스터프섹에 다시 넣어야 겠죠? 그냥 마구 구겨서 집어 넣습니다..
▲ 아주 작고 훌륭한 펌프입니다..연결 호스도 이 안에 수납을 했습니다..
사실 펌프 자작기라고 하기엔 무리가 좀 있습니다..아마도 이글을 보시고 개선된 펌프를 만드신 분들이 계시다면
글 올려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허접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작년까지 2인승 물놀이보트 입으로 불었는데...ㅋ 집사람이 친구들에게 자랑하데요 울신랑 입으로 고무보트 부는 사람이야...ㅋ
허걱 보트를 입으로 부셨어요?일전에 티비에서 고무장갑 부시는 분 나오셨을때 깜놀 했는데 보트를 입으로 부셨다니 대단 하세요 꼴랑 매트하나 불고 힘들어 했던 걸 생각하면 부럽기 그지 없습니다
불고나면 물놀이 포기 합니다ㅋ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저도 에어부는것이 힘들어서 콜론퀵펌프6AA구입해서 사용하고잇읍니다.
저도 이 펌프 사용하기 전에 전동형 펌프중에 쓸만한게 뭐가 있을까?생각했읍니다 결국 무게와 수납 때문에 이 펌프를 선택 했습니다 6AA와 네오에어 바람 넣는 부분이 잘 맞나요?좀더 편하게 쓸 수 있을것 같아 여쭙니다
구멍이 잘안맞아서 억지로대고서 엄지손가락으로대고서 넣어요. 워낙펌프가세니까 들어가더라구요. 무게감때문에 물도끼님 정보대로 해보려고합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지금 보유중이신 펌프에 위 그림과 같은 형태의 호스 연결로는 어떨까요?
잘 봤습니다....나중에 돈 생기면 저도 만들어 보겠습니다....현재는 그지라 그냥 빨래판이나 사야겠네요....ㅠ.ㅠ (저는 아직 빨래판도 없어요....은박 사용중...)
막 쓰기엔 빨래판이 최고지요...^-^
저제품은 어디서 구매가능할까요?
오케이아웃도* 에서 구입했습니다.그외 장비점에서도 구입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굿 아이디어~~^^^열려라 그러면 열릴것이니라 ㅎㅎ
정보 감사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고무풍선 바람넣는기구 검색하시면 많이 나올겁니다 아무거나 하나 사가지고 고무장갑(염색장갑 상관없습) 손가락 하나 잘라서 기구에 동여매고 바람을 넣습니다 자기가 생각한 많큼 바람을 넣었으면 고무장갑이 끼워져 있는상태에서 밸브를 잠겨면 쉽게 바람을 넣을수 있습니다 왼손은 고무장갑을 밸브에 끼운 상태에서 바람이 새지않게 꽉 잡아야합니다 싸이즈 아무거나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가 읽은 최고의 후기입니다^^*
써머스의 타매트처럼 자동충전 방식인줄 알았는디.......
구매를 고려 해야 겠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