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종금 ]
동양종금은 동양종합금융증권의 줄임말로 증권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금사와 증권사가 합병된 회사이기에 동양종금 CMA는
1인당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자금은 종금RP를 통해 운용하며, 년 3.8% ~ 4.5%의 수익률이 예상됩니다.
더불어 2007년 4월부터 삼성카드와 연계하여 체크카드 기능이 부과되었습니다.
그리고 연계은행이 국민, 우리, 신한, 농협 등으로 가장 많으며, 특히 우리은행과 신한은행, 농협을 연계계좌로 할 경우 영업외
시간에 CD기 이용하더라도 수수료가 무료이며, 동양생명과 연계하여 신용대출도 가능합니다.
또한 신규가입시 희망고객에게 교통상해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줍니다.
모바일뱅킹을 통해 휴대폰으로 CMA 이체 및 잔고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평일은 22:30분, 공휴일은 22:00에 영업이 마감되어 거래가 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은행이체 수수료는 월 10만원 이상 펀드에 자동이체 시 면제됩니다.
[ 금호종금 ]
금호종금은 금호그룹의 계열사입니다. 금호종금 또한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1인당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를 받습니다.
금호종금의 특징은 수시입출금 CMA뿐만 아니라 장애인과 노인(남성 60세, 여성 55세 이상) 등을 대상으로 비과세생계형CMA수시
입출금, 비과세생계형CMA정기예금, 비과세생계형CMA정기적금 등의 상품이 있으며, 세금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세금우대 CMA
정기적금, 세금우대 CMA정기예금도 있습니다.
참고로 세금우대는 일반인은 한도가 1인당 2,000만원이며, 노인과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6,000만원이 한도입니다. 또한 이 한도는
모든 금융사 통합한도입니다.
[ 굿모닝신한증권 ]
굿모닝신한증권에서는 명품CMA란 이름으로 CMA상품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증권사 상품이다 보니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자금은 RP를 통해 운용하며, 년 4.3%의 수익률이 예상됩니다.
또한 신한카드와 LG카드 중에서 선택하여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으로 자금이체나 영업시간 내 신한은행 CD기를 이용한 출금은 수수료가 면제가 됩니다.
[ 한국투자증권 ]
한국투자증권은 부자아빠CMA란 이름으로 상품이 출시되어 있으며,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자금은 RP를 통해 운용되며, 년 4.3% ~ 4.4%의 수익률이 예상됩니다.
한국투자증권 당사 적립식펀드에 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걸어두면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더불어 삼성카드와 연계하여 부자아빠CMA삼성체크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대한투자증권 ]
대한투자증권은 퍼스트클래스CMA란 이름으로 상품이 출시되어 있으며,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자금은 RP를 통해 운용하며, 년 4.3% ~ 4.4%의 수익률이 예상됩니다.
하나은행 CD기를 이용할 경우 영업시간 내 출금은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현재 2007. 5월 이후부터 체크카드 기능을 제공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 우리투자증권 ]
우리투자증권은 종금CMA란 이름으로 상품이 출시되어 있으며, 동양종금과 마찬가지로 종금사와 합병이 된 회사이기에 1인당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자금은 MMF와 RP를 통해 운용하며, 실적배당의 경우 년 4.1% ~ 4.2%, 확정금리의 경우 3.9% ~ 4.25%의 수익률이 예상됩니다.
체크카드는 별도로 없으며, 우리투자증권 OCTO(옥토)서비스에 가입한 경우에 한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 대신증권 ]
대신증권은 대신CMA란 이름으로 상품이 출시되어 있으며,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자금은 RP를 통해 운용하며, 년 4.6%의 수익률이 예상됩니다.
은행정기이체 수수료가 면제이며, 롯데카드와 연계하여 CMA체크카드를 4월 말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 삼성증권 ]
삼성증권 CMA의 정확한 이름은 삼성신종MMF 151호입니다.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으며, 원래 이름에도 나타나듯이 자금은 MMF를 통해 운용하며, 년 4.0% ~ 4.2%의 수익률이 예상됩니다.
삼성카드와 연계하여 체크카드 기능을 제공하며, 체크카드 이용시 1,500원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1마일을 제공합니다.
[ 메리츠증권 ]
메리츠증권은 메리츠CMA란 이름으로 상품이 출시되었으며,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자금은 RP를 통해 운용하며, 년 4.35% ~ 4.45%의 수익률이 예상됩니다.
적립식펀드에 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시 은행이체 수수료가 면제가 됩니다.
[ 미래에셋증권 ]
미래에셋증권은 자산관리CMA란 이름으로 상품이 출시되었으며,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자금은 RP를 통해 운용하며, 년 4.2% ~ 4.4%의 수익률이 예상됩니다.
LG카드와 연계하여 자산관리CMA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우리은행 CD기 이용 시 영업시간 외에도 출금수수료가 면제됩니다.
[ 신영증권 ]
신영증권은 신영CMA란 이름으로 상품이 출시되었으며,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자금은 RP를 통해 운용하며, 년 4.2%의 수익률이 예상됩니다.
주식이나 채권, ELS 등을 담보로 1,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한화증권 ]
한화증권은 한화Smart CMA란 이름으로 상품이 출시되었으며,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자금은 RP를 통해 운용하며, 년 4.3%의 수익률이 예상됩니다.
LG카드와 연계하여 한화Smart CMA 체크카드를 출시하였으며, 당사 적립식 상품에 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시 출금수수료가
월 5회 한도로 면제됩니다.
[ 현대증권 ]
현대증권은 현대CMA란 이름으로 상품이 출시되었으며,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자금은 RP와 MMF를 통해 운용하며, 년 4.0% ~ 4.4%의 수익률이 예상됩니다.
현대카드와 연계하여 현대CMA체크카드를 출시하였으며, 체크카드 이용시 0.5% ~ 1.0%를 캐시백해줍니다.
[ SK증권 ]
SK증권은 Magic CMA란 이름으로 상품이 출시되었으며,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자금은 RP를 통해 운용하며, 년 4.3%의 수익률이 예상됩니다.
SC제일은행과 연계하여 신용대출이 가능하며, 사회공헌활동증명서나 헌혈증을 제출하며 0.1%의 추가수익률을 줍니다.
이상 각 증권사별 CMA를 비교해봤습니다.
예전에는 생각치도 못하던 체크카드 기능이 추가되고 있는 점 등을 감안할 때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더 발전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참고만 하시고 가입 시점에 항상 비교하시는 습관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남들 다 만든다는데...저도 한번 해볼려고 정보 찾다보니 이런게 있어서 퍼 왔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