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일 기도 ....*★
☆* - 일심 4일 월- 6월4일 한가지 발원 들고 기도 시작 합니다 (일일 )
☆* - 일심 5일 화- 어둠을 달려 일주문 안으로 들어 갑니다 (이일 )
☆* - 일심 6일 수- 맑은 마음으로 하루를 열 수 있어 행복 합니다 (삼일 )
☆* - 일심 7일 목- 숲속의 친구 , 노루와 청솔모를 만났습니다 (사일 )
☆* - 일심 8일 금_ 어머니 "새벽에 잠을 못자게 하는구나" - 나 ''예불 그만 둘까(오일)
☆* - 일심 9일 토- 어머니 "기도하는 것 있니? 알아서해라" - 나 "예" (육일)
☆* - 일심 10일 일- 함께하는 미소도반님들 ,새들의 합창.자타일시성불도 (칠일)
☆* - 일심 11일 월- 잔잔한 아침 "100일 기도하세요!" - "음....예" (팔일)
☆* - 일심 12일 화- 햇살이 법당 마루에서 머리위로 쏟아지는 아침 (구일)
☆* - 일심 13일 수- 100일 기도 봉헌하면 발원 이루어지려나! (십일 )
☆* - 일심 14일 목- 회색빛 세상에 회색비가 나린니다 (십일일 )
☆* - 일심 15일 금- "성불하십시요" 법당안의 맑은 기운이 참 좋습니다 (십이일)
☆* - 일심 16일 토- 쉬이익~ 퉁소 소리 같은 바람이 부는 날입니다 (십삼일)
☆* - 일심 17일 일- 저녁 예불 시간, 어느 바다의 노을이 그려진니다. (십사일 )
☆* - 일심 18일 월- 자연속의 아름다운 것들~, 개성 영통사 잘 다녀오세요 (십오일 )
☆* - 일심 19일 화- 꽃의 향기는 바람의 웃음소리 입니다. (십육일)
☆* - 일심 20일 수- 선지식스승님들~ 묘유스님, 해문스님,성각스님,영주스님,효천님, 월효스님,성전스님 운대암 주지스님께 푸른파도소리와 , 솔바람 소리 담아서 단오날 부채 하나 보넵니다 (십칠일)
☆* - 일심 21일 목- 이슬비 나리니 산도 나도 안개에 가려 있습니다. (십팔일)
☆* - 일심 22일 금- 감로수 한모금으로 마음을 씻는다. (십구일)
☆* - 일심 23일 토- 비나리는 산사 ~ 만남이 참 좋습니다. (이십일)
☆* - 일심 24일 일- 백팔예불~어둠이 자리를 내어주고,밝음이 이 공간을 채워 갑니다. (이십일일)
☆* - 일심 25일 월-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 * (이십이일)
☆* - 일심 26일 화- 법흥사. 관세음보살~관세음보살~관세음보살~(이십삼일)
☆* - 일심 27일 수- 거미줄에 주렁주렁 은구슬~♪~(이십사일)
☆* - 일심 28일 목- 샛별~혼자 빛나는 별은 없다 서로 빛을 받아서 반사하는 것이다(이십오일)
☆* - 일심 29일 금- 정말 소중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어린 왕자)....비내리는 새벽(이십육일)
☆* - 일심 30일 토- 초록나무잎 사이로 노니는 반짝이는 아기햇살이~따랑따랑~ ♡(이십칠일)
☆* - 일심 1일 일- 7월1일 ~시간의 경전을 달려온 비와 바람이 하루를 넘긴니다.(이십팔일)
☆* - 일심 2일 월- 어떤 꽃에서든 당신의 얼굴을 봅니다.(이십구일)
☆* - 일심 3일 화- 꽃이 흔들리는 것은 먼곳의 나비가 ㅁ ㅁ ㅁ 일까?(삼십일)
☆* - 일심 4일 수- 따랑따랑~ 아침8시쯤 즐거워 지는 것은 행복한 미소가 있기 때문이다.(삼십일일)
☆* - 일심 5일 목- 모든 것에는 기다림이 필요하다.()............ * (삼십이일)
☆* - 일심 6일 금- 꽃들에게 희망을. ♡~ (삼십삼일)
☆* - 일심 7일 토- * 대중공양 *따랑따랑~ ??가 내린 비가 새벽에 내렸다 .(삼십사일)
☆* - 일심 8일 일- 지나온 시간들이 꽃이 됩니다.(삼십오일)
☆* - 일심 9일 월- 꽃은 매일 피고 진다 그러나 상처 하나 없는 화사한 모습으로~ *(삼십육일)
☆* - 일심 10일 화- 하루를 원추리 꽃처럼 온전히 아름답게 ~ * (삼십칠일)
☆* - 일심 11일 수- 오늘 하루도 맛있고 행복하게 요리해야지 ...... *^^* (삼십팔일)
☆* - 일심 12일 목- 지금부터는 행복해지는 무늬를 만들기 위해 마음의 문을 활짝~ (삼십구일)
☆* - 일심 13일 금- 한땀한땀 올이 고운 옷감을 짜듯 ~ . (사십일)
☆* - 일심 14일 토- 보석 같은 아침 햇살을 선물 합니다~ ♡ (사십일일)
☆* - 일심 15일 일- 법당안은 우리들의 예불시간~ 숲속은 새들의 예불시간~ (사십이일)
☆* - 일심 16일 월- 두번의 새벽이 없는 오늘, 그래서 소중한 날입니다 ~~ * (사십삼일)
☆* - 일심 17일 화- 나는 네가 행복 했으면 해. 날마다...... * (사십사일)
☆* - 일심 18일 수- 이시간 행복한 풍경 하나를 마음속에 그려볼까요 (사십오일)
☆* - 일심 19일 목- 행복한 순간 꽃이되는 우리를 봅니다 ~~ ★ (사십육일)
☆* - 일심 20일 금- 하늘의 쪽빛은 바다가 되고 바다의 쪽빛은 하늘이 된다.(사십칠일)
☆* - 일심 21일 토- 꽃을 만나고 온 바람처럼 ~~~ (사십팔일)
☆* - 일심 22일 일- 이 세상에 하나뿐인 나를 그리고 당신을 사랑합니다.(사십구일)
☆* - 일심 23일 월- 서포 김만중선생님 박물관 건립 발원.(오십일)
☆* - 일심 24일 화- 마음을 다해 닦은 사랑은 먼 훗날 우연처럼 전해지길. (오십일일)
☆* - 일심 25일 수- 茶한잔마시며, 맑은 마음 한자락 풀어 놓습니다.(오십이일)
☆* - 일심 26일 목- 내가 기적이 된다면 그 신비함을 누군가에게서 보았기 때문 입니다.(오십삼일)
☆* - 일심 27일 금- 나뭇잎이 바람에 넘어질때 하얗게 쏟아지는 물소리 ~~~(오십사일)
☆* - 일심 28일 토- 흔들지 않아도 향이 전해지는 사람들 ~~*(오십오일)
☆* - 일심 29일 일- 내가 이해할수 없는 일이라고 잘못된 것은 아닐 것이다.(오십육일)
☆* - 일심 30일 월- 은혜하는 마음도 여여하게 ~~~~~~~~ ♡(오십칠일)
☆* - 일심 31일 화- 어제의 내가 아님에 햇살이 고와보인다.............. *(오십팔일)
☆* - 일심 1일 수- 8월1일~ 여름의 햇살속에 가을 단풍이 숨어 있다 . (오십구일)
☆* - 일심 2일 목- 저녁, 해바라기는 서쪽을 보고 있었다 . (육십일)
☆* - 일심 3일 금- 오늘밤은 벌써 내일을 그리워 한다 ~~~~( 육십일일)
☆* - 일심 4일 토- 봉서루 처마 끝을 연기처럼 구르다 아쉬운 듯 돌아보는 바람속의 대금소리.....
(육십이일)
☆* - 일심 5일 일- 어둠 같은 진흙에서 백련이 피었습니다.(육십삼일)
☆* - 일심 6일 월- 함께 즐거운 것은, 좋은 추억 하나를 가슴에 담아 두는 것입니다.(육십사일)
☆* - 일심 7일 화- 안녕하세요,당신이 있는 이 곳이 하늘나라 입니다.♡~~(육십오일)
☆* - 일심 8일 수- 인적 없는 마음뜰에 꽃비는 나리고...... *(육십육일)
☆* - 일심 9일 목- 시간의 거리는 그리움과 믿음을 위하여 그리고 설레임을 위하여 남겨 둡니다.
(육십칠일)
☆* - 일심 10일 금- 발원은 수많은 인연의 끈을 당겨 마음의 길을 만드는 희망입니다.(육십팔일)
☆* - 일심 11일 토- 큰 나무의 그늘과 시원함이 그 아래 쉬어가는 이를 위한 것임을.....(육십구일)
☆* - 일심 12일 일- 맑은 그리움이 되는 그대의 배경이고 싶다.(칠십일)
☆* - 일심 13일 월- 많은 동심들이 부처님 법과 만나길 발원 합니다.(칠십일일)
☆* - 일심 14일 화- 죽원에 국화향 날리면 茶한잔 같이 하고 싶습니다.(칠십이일)
☆* - 일심 15일 수- 존재좌표를 어디쯤 뛰워 놓고 있는지 .(칠십삼일)
☆* - 일심 16일 목- 우리가 서로에게 기쁨이 되길 발원 합니다.(칠십사일)
☆* - 일심 17일 금- 무언의 약속으로 살아 가는 우리들.(칠십오일)
☆* - 일심 18일 토- 백중기도~아버지 당신이 계신 곳이 행복한 곳이길 발원 합니다 ..... (칠십육일)
☆* - 일심 19일 일- 칠석기도~ 얘들아! 사랑한다 그리고 고맙다 (칠십칠일)
☆* _ 일심 20일 월- 사랑하는 사람은 꼭 만나야 한다.우연처럼~일상처럼~* (칠십팔일)
☆* - 일심 21일 화- 앵강만이 가을 나들이 가려는 파란하늘의 거울이 되었습니다 ㅁㅁ(칠십구일)
☆* - 일심 22일 수- 가슴줄이 팽팽한 날 깊고 그윽한 울림으로, 가을바람이 분다(팔십일)
☆* - 일심 23일 목- 가을 빛은 봄빛이 아니어도 고운봄을 웃도는 아름다운 빛이더이다.(팔십일일)
☆* - 일심 24일 금- 달처럼 걸어가 당신 미소의 강에 얼굴을 씻겠습니다-운담(팔십이일)
☆* - 일심 25일 토- 삼천육백삼십여덟송이의 꽃이 소식과 소원을 안고 날아 왔습니다~(팔십삼일)
☆* - 일심 26일 일- 하늘하늘 바다 저 깊숙히 파고드는 가을 쪽빛(팔십사일)
☆* - 일심 27일 월- ((((((((((((( 내 마음 속의 부처님 )))))))))))) (팔십오일)
☆* - 일심 28일 화- 온새미 같은 내 마음에 볕뉘가 드리웠습니다.(팔십육일)
☆* - 일심 29일 수- 물흐르는 소리, 꽃지는 소리에 "회향" 을 봅니다.(팔십칠일)
☆* - 일심 30일 목- 아름다운 사람,그리운 사람,행복한 사람........ 사람이 희망입니다.(팔십팔일)
☆* - 일심 31일 금- 시간의 흐름이 느껴질때.... 가을이구나. (팔십구일)
☆* - 일심 1일 토_ 9월1일 우주의 기운이 이끄는날 그 빛나는 발원을 위하여(구십일)
☆* - 일심 2일 일- 이 세상이 가장 빛날때는... 사랑이 시작될때 일까?? 그리움이 시작 될 때 일까?? (구십일일)
☆* - 일심 3일 월- 사천삼십두송이 꽃에 합장고 미소님 한분한분께 인사올림니다-구월 방송 첫날!!(구십이일)
☆* - 일심 4일 화- 삼천이백삼십다섯송이의 함박눈이 수줍은 고백처럼 나립니다.(구십삼일)
☆* - 일심 5일 수- 4032송이+3235송이+3731송이 = 우리가 함께 하기에 가능한 꿈같은 일이!!!!!!!!!!!(구십사일)
☆* - 일심 6일 목- 하코다테의 야경은 첫사랑을 만나려 가는 눈빛이다.(구십오일)
☆* - 일심 7일 금- 파동치는 그리움으로 오오누마,도야에서 "오겡끼데스까" (구십육일)
☆* - 일심 8일 토- 지구의 끝 등대에서 울리는 행복의 종소리는 쪽빛 수평선으로 퍼져나간다 ~~~~(구십칠일)
☆* - 일심 9일 일- 처음 만나는 땅, 낮설지 않은 풍경은 전생의 인연일까? 지금이 꿈일까?(구십팔일)
☆* - 일심 10일 월- 나와 우리 그리고 세상을 향하여 아이시데루~~~~~~♡(구십구일)
☆* - 일심 12일 화- 머머리즘의 정신으로 별같은 발원을 오롯이 마음에 담아 둡니다.★(백일)
오늘 백일기도 회향을 했습니다 .
발원한 그 일이 아직은 이루어 지지 않았지만
기도하는 시간 속에서 마대와 같은 마음결이
순해지는 순간이 있다는 것을 느끼는 기쁨도 있고
자신의 마음속을 들여다 보는 성찰의 시간도 아름다웠습니다.
발원은 내 마음 속에 길을 만들기도 하지만
나와 만나는 수많은 인연들과 마음의 끈으로 이어져
내가 아니더라도 누군가의 마음을 움직여
길이 끝나는 곳에 새로운 길이 만들어 짐을 믿습니다.
흔들리는 꽃같은 우리들의 풍경이
눈을 감고 마음으로 보는 아름다운 빛이 되어
가슴속에 끝나지 않은 기도로
날마다 별하나를 그려 밤하늘에 걸어두겠습니다.
()()().............................*
이천칠년 구월 십이일 - 素潭 -
|
|
첫댓글 소담님 대단 하십니다....
문자방에서 여련화님도 대단하십니다..ㅎㅎㅎ
성불 하세요........._()()()_
이쁜 구등신 여자가 되고 싶었어요 ! 어쩌나 ! ㅎㅎ~
소담님 정말 당신께서 미소방을 환하게 빛내시는군요..^^ 존경의 마음 띄웁니다..^^
*^^* ~~~ 감사합니다 . 저도 존경합니다 .좋은 날 되세요.
이루고자 하시는일 이루시길()()()
예~~~~~ 날마다 좋은날 되세요.
내게 거울이며 선지식인소담친구 역쉬 해 냈군~ 그대처럼 나도 다른님들과 내 발원을 위해 기도해야겠어~~ ()()()
이번 여행길에서 그대는 나의 선지식이였습니다.참 많은 경험속에서도 맑은 마음을 가진 그대 .... 같은 도반의 인연에 감사하고 잘 갔다올 수 있어 고마워 합니다.
아우님~수고 많았어요~~회향하고 나면 한결 마음의 뿌듯함을 느끼게 되더라구요~우리에게 기도는 이미 생활화가 된듯 싶어요~
회향~~~~단풍잎 나리듯. 오솔길 같이 걷고 싶습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기도 발원해서 회향까지 평소에는 그리 길지않은 시간들이 기도 기간에는 무척이나 길더군요 ......축하드립니다...()
예~~~ 기도하는 동안 매일매일 즐거웠습니다(*^^*)
소담님 백일기도 회향을 진심으로 축하해 역시 대단합니다. 수고 많았어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같이 백일기도 합시다
기도하는 동안 여여해지는 마음도 덤으로 받고 싶었습니다.
()()~~수고 하셨습니다~~~원만성취하여지이다()
행복한 수고였습니다.
저도 딸아이돠 백일기도를 시작 해보야겠단 생각이 들엇습니다 소담님애쓰셨습니다
시작하면 생각한 것 보다 더 많은 것을 느끼고,감사해 할 것 입니다
소담님의 백일기도 회향에 두 손 모아 축하드려요~~발원하신 모든 일 이루어지시길....().
역시!! 우리는 이심전심~~~ㅎㅎ
참 인내로 백일 기도 회향 하셨으니 무척 보람 느끼셔을것 같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성불하세요
처음에는 꼭 예불을 드려야 한다고 고집하다... 예불시간을 맞추지 못하면 혼자 법당에서 부처님 앞에서 꼭 해야한다고... 구월 첫방송 있는 날은 늦은밤 집에서라도 해야지...ㅎㅎ~
백일기도 회향 축하드립니다 대단하세요 존경스럽네요 한줄한줄이 모두 시이네요~~감동감동입니다.
한줄한줄 그날의 느낌을 옮기면서 저도 조금 놀랐습니다. 다음에는 한줄한줄을 제목으로 글을 쓰고 싶다는 욕심을 부려볼까요 어려우려나
수고 하셨읍니다성불 하세요_()_
예~ 아침,저녁 늦은 밤... 해인님과 자용자님 건강하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9월 3일 생방송 첫날 절을 하면서 잉글랜드박님과 보살님도 생각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