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말씀입니다.
며칠 전에, 전직 대통령의 딸이 음주 운전으로 사고를 냈다는 것을 언론마다 보도가 되었습니다. 아버지가 대통령 재임 시절에, " 음주 운전은 실수가 아닌 살인 행위다 "라고 헸던 말까지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이 뉴스를 접하면서, ' 전직 대통령을 지낸, 아버지 얼굴에 못난 딸이 먹칠을 하는구나 '하는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좋지 못한 일을 하면,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을 욕합니다. 그리고 교회를 비난합니다. 그래서 성도들은 항상 조심스럽게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편, 백사십칠 편, 13절, 14절, 15절 말씀으로 우리 삶을 아름답게 하도록 합시다.
13절 : 그가 네 문빗장을 견고히 하시고 네 가운데에 있는 너의 자녀들에게 복을 주셨으며
14절 : 네 경내를 평안하게 하시고 아름다운 밀로 너를 배불리시며
15절 : 그의 명령을 땅에 보내시니 그의 말씀이 속히 달리는도다. 아멘
빠르게 달려가는 말씀 이라는 제목으로 은혜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
파죽지세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대나무를 쪼갤 때의 맹렬한 기세라는 말로 적을 거침없이 물리치고 쳐들어가는 당당한 기세를 이르는 말로 쓰입니다. 대나무가 단단한 나무이지만 한쪽 끝을 가른 후에, 갈라진 것을 잡고 광목 천을 찢듯이 찢으면 거짓말처럼 아주 쉽게 대나무가 쪼개어집니다.
앞에서 보았던 15절 말씀을 다시 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의 명령을 땅에 보내시니 그의 말씀이 속히 달리는도다. "라고 말씀하였는데, 이 말씀에서 ' 그의 명령은 ' 하나님의 명령을 말씀합니다. 즉 하나님의 말씀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명령입니다.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기 때문에, 하나님은 천지의 주재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모든 피조물들에게 명령하실 수가 당연히 있으신 분이십니다. 그리고 피조물 된 우리들에게는 하나님의 명령은 취사선택할 수가 없습니다. 무슨 말씀을 하나님이 하시든지, 우리들은 순종하며 복종할 뿐입니다. 이것만이 사는 길입니다. 풀이나 곡식을 먹도록 지음 받는 소가 탕수육이나 갈비탕이 먹고 싶다 하여 그것만 먹게 되면 어떻게 됩니까? 광우병에 걸리게 됩니다. 광우병은 다른 말로 소가 미치는 병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먹어야 살도록 되어 있는 것이 우리 인생입니다. 그런데 말씀을 버리고 세상의 썩어질 것만을 찾고 먹으니 사람들이 미처가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죽어가는 인간들을 살리는 것이, 급하심을 아시고 말씀을 땅에 보내시되 말씀이 속히 달리도록 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말씀이 거침없이 파죽지세로 세상 가운데 역사하신다는 것을 말씀합니다.
말씀이 파죽지세처럼 거침없이 전파되면서 어떤 일이 나타납니까? 말씀이 속히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이 성도들의 문빗장을 견고하게 해 주십니다. 마귀 권세가 가정과 심령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말씀이 빗장이 되어 주십니다. 그래서 그 집안에 있는 자녀들이 복을 받게 됩니다. 말씀이 빗장이 되어 막아줄 때, 더럽고 추하고 타락한 세상의 문화들을 막아 주심으로 한창 자라나는 자녀들이 보호받게 되어 복을 받게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신속하게 달려오는 말씀이, 성도가 사는 땅에 평안을 주십니다. 전쟁도 홍수도 지진도 막아주십니다. 그리고 농사도 잘 되게 해 주시므로, 배불리 먹게 해 주십니다. 경제적으로 어렵지 않게 해 주십니다.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빨리 다가올 때 순종합시다. 놓치지 않도록 붙잡도록 합시다. 그리하여 말씀이 나와 우리 가정의 빗장이 되어 하나님이 보실 때 거룩한 심령과 거룩한 가정이 되어 복이 임하도록 합시다.
다같이 기도합시다.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빨리 다가올 때 말씀을 놓치지 않고 순종하기를 원합니다. 빨리 달려가는 말씀을 놓치지 않고 붙들어 살게 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말씀이 나와 우리 가정의 빗장이 되어 하나님이 보실 때 거룩한 심령과 가정이 되도록 은혜 주시기를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