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날짜 : 2022년 9월 25일 일요일
2. 코스 : 주차장-산림욕장갈림길-팔각정-애기봉 및 문수사갈림길-헬기장-정상-OP전망대-용강리갈림길-동아문 및 북문갈림길-팔각정-차도-원점회귀(약 9.9 km, 3시간 16분-점심시간 제외)
3. 날씨 : 맑음
4. 누구와 : 홀로
5. 기타 : 높이 376 m. 김포시 내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조선시대 숙종(肅宗) 때 축성한 산성이 있으며, 1866년(고종 3) 병인양요 때 프랑스군이 이곳을 점령하였던 적이 있다. 산성 안에 문수사(文殊寺)가 있다.(두산백과)
▲ 네이버지도 김포 문수산 등산 GPS 트랙
▲ 구글어스 김포 문수산 등산 GPS 트랙 및 고도
▲ 김포 문수산산림욕장 들어가기 전에 주차장에서 가야할 방향을 바라봅니다.
▲ 주차장에서 김포 문수산산림욕장 방향을 바라봅니다 .산림욕장은 위 사진에서 100 m 가다가 왼쪽으로 들어갑니다.
▲ 이곳은 차량 약 10대 정도 주차 가능합니다.
▲ 들머리 입구에서 주차장을 뒤돌아 봅니다.
▲ 주차장 출발 약 6분 후, 갈림길이 나오는데, 왼쪽이 능선 방향입니다.
▲ 잠시 후 다시 갈림길이 나오는데, 잠시 후에 다시 만나는 길 입니다.
▲ 소로의 길을 따라서 갑니다 .
▲ 벤치 2개를 지나고
▲ 주차장 출발 14분 후, 산림욕장 갈림길을 지나갑니다. 내가 올라온 방향으로는 이정표 표시가 없습니다.
▲ 잠시 후 다시 벤치 2개가 보이고
▲ 계단 따라서 올라갑니다. 최근에 이쪽 능선에 계단이 많이 설치되었습니다.
▲ 멀리 계단이 다시 보이고
▲ 계단 위에서 강화도와 한강을 뒤돌아 봅니다.
▲ 난간은 아직 공사중인 것 같습니다.
▲ 다시 데크 계단을 올라갑니다.
▲ 올라가면서 뒤돌아 보면 강화도 방향이 계속 조망됩니다.
▲ 산림욕장 갈림길에서 18분 후, 팔각정 지붕이 살짝 보입니다.
▲ 팔각정에서 올라서서 뒤돌아 보면, 강화도의 산하가 조망됩니다. 뒤로 보이는 산은 혈구산과 고려산으로 추정됩니다.
▲ 산림욕장 주차장을 내려다 봅니다.
▲ 팔각정에서 잠시 구경하고, 다시 정상 방향으로 가면서 뒤돌아 봅니다.
▲ 팔각정 옆에 이정표가 있습니다. 올라온 방향이 산림욕장 방향이고, 정상 방향으로 갑니다.
▲ 잠시 후 오른쪽 능선으로 올라가면 조망처가 있습니다.
▲ 조망처에서 강화도 방향을 바라봅니다. 오른쪽으로는 문수산성이 조망됩니다.
▲ 김포대학교 방향을 바라보면, 한강이 다시 조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