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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GTX 에 대해서 말입니다.
lifetimes 추천 0 조회 1,365 09.04.15 02:04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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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4.15 08:21

    첫댓글 글쎄요.한번에 쏟아붓는 건 아무리 봐도 객기성 프로젝트고 들어준다고 해도 정부에서도 저중 하나나 둘은 짤라버릴 겁니다.가뜩이나 용산이나 송도도 투자가 지지부진해진 이때 민자비율이 턱없이 높은 저런 노선에 변수라고 생기면 손벌릴 게 뻔한 이상 그냥 들어줄거란 생각이 들지 않네요.더군다나 사업비도 km당 단가도 확 올라갔으니 이건 뭐 어떻게 봐야 할지...

  • 09.04.15 15:45

    경기도의 제안 노선 중 동탄-삼성-서울역 을 제외한 나머지는 경기도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서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버릴 카드로 만든 들러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정부에서 모두 무시할 수는 없을테니까요. 동탄-삼성의 반대편 노선인 서울역-킨텍스도 버려질 수 있고요. 이런 삐딱한 생각이 드는 이유는 경기도 김지사가 동탄을 편애한다는 얘기들이 돌기 때문입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안 된다고 하면 일차로 동탄-삼성이라도 하자고 물러나겠지요.

  • 09.04.15 11:00

    제발 다른거 다 필요없으니, 기존 국철을 활용한 광역전철(서울1호선 같은)에만이라도 전액 국비 좀 어떻게 안되겠습니까?? 왜 경기도만 전액 국비의 특혜를 받아야 하는지는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 09.04.15 11:01

    그것만 된다면 대심도전철 아니라 대심도 전철 할애비라도 찬성하겠으니, 제발 지방권에 '최소한' 이라도 해 주면 좋겠습니다.

  • 09.04.15 12:18

    그러게말입니다. 제발 지방권에 '최소한' 이라도 해 주면 좋겠습니다.

  • 09.04.15 13:44

    동감합니다.. 지방경재 말로만 살리지 말고 이런것부터............

  • 09.04.15 15:18

    서울경기 이외 사는 입장에서 보면 너무한다는 생각도 들고....암튼 씁쓸하네요...................................

  • 09.04.15 15:32

    저도 동의합니다. 그 돈으로 기존에 벌려 놓은 사업들이나 얼른 마무리 했으면 좋겠네요. 저도 뉴스 보면서 이 생각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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