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양촌과 인천 검단의 경계에 있는 가현산을 가려고 구래역(김포 골드라인선)에 왔습니다.
김포 신도시가 팽창하면서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대형 상가가 들어서 엄청 이곳이 발전하였습니다.
가현산 들머리 은여울 공원을 가기 위하여 마을 사람들에게 길을 물어물어 갑니다.
고운 이름의 솔터마을.. 솔터초교와 솔터고등학교를 지나..
신도시답게 쾌적하고 잘 정비된 도로를 따라 가현산 들머리로 고.
김포 마산동 천주성당입니다. 임시로 건립된 듯..조만간 대형 성당이 들어 서겠죠..
드디어 가현산이 시야에 들어오고..
마산역 4거리입니다. 쩝..구래역 전 마산역에서 하차했으면 시간을 더 절약했을텐데..덕분에 지리공부 많이 했네요.
은여울 공원..이곳이 제가 오늘 가현산을 오르는 들머리입니다.
코로나19로 진달래 축제를 취소한다는 현수막..그즈음 저는 강화도 혈구산 진달래를 보러갔다가 역시 바람 맞았습니다. ^^
사철 단풍이 있는 숲속 길을 앞서가는 산님.
우측 길이 가현산으로 오른 길입니다.
운동시설이 있는 쉼터에 있는 귀엽고 깜찍한 화장실..
이정표 방향이 가현산 정상 방향입니다.
삼형제 바위.
가현정.
기묘한 소나무들이 많은 솔나무 쉼터.
흐리지만 김포 평야와 한강 줄기가 보이고..
헬기장에서 건강과 예쁜 몸매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체조하는 산님.
수애단입니다. 안내문 참조. ^^
가현산 정상석과 제단은 한몸..가현산 정상은 군부대가 주둔하고 있습니다.
가현산 정상에서 바라 보이는 검단 신도시 일대.
한남정맥 길을 따르기로 합니다.
과거 경기도에서 인천광역시로 편입된 검단..최근 들어 검단신도시 사업으로 날로 발전합니다.
잘 조성되고 다듬어진 숲길.
가현 약수터입니다. 코로나19로 음용하지 말라는 안내문이 있습니다. 마시려다 움칫..
가현산..산은 비록 215m로 낮지만 숲이 우거지고 산자락이 크고 넓어 산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9년전에 라이딩 왔다가 이곳에 자전거를 거치를 하고 가현산을 오르고 둘레길을 걸었었죠. ^^
잘 정리정돈된 한남정맥 안내도. 안성 칠장산에서 김포 보구곶리의 문수산까지 정맥길을 잘 도시하였습니다.
묘각사..별 이력이 없는걸로 보아 근대에 건립된 절로 생각됩니다.
한남정맥의 세자봉입니다.
많지는 않지만 한남정맥길임을 알려주는 산님들의 표지기..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고 있는 와중에도 굳굳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옛집..정원이 아름답게 가꾸어졌습니다.
검단중학교를 지나..
서울 강남에 온듯 날로 커가는 검단4거리입니다. 검단4거리역에서 전철을 타고 귀가합니다. 다음에는 이곳에서 가현산을 올라 봐야겠어요. ^^
첫댓글 2020.5.16 산행정리
13:20구래역-14:00은여울 공원-14:20가현산-14:40묘각사-15:00세자봉-15:30검단4거리역
9년만에 김포 가현산에 왔습니다. 그때는 자전거를 타고 왔었는데 오늘은 사우역에서 골드라인 경전철을 타고 왔네요. 지상에 오르자 김포 신도시의 위용에 어리버리 했습니다. 마을사람들에게 물어물어 은여울 공원을 들머리로 가현산에 올랐는데 낮은산임에도 불구하고 산자락이 크고 숲이 울창하여 깜놀했습니다. 한남정맥길을 따르다 검단4거리역으로 하산했습니다.
애즈홍길동님,
계속
쭈우욱
파이팅!!~~
다녀 오신길들이 한남정맥길인지 궁금
공부 해야겠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