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물을 내리면 물의 회전방향이
북반구와 남반구가 다르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북반구에서는 시계반대방향,
남반구에서는 시계방향인데
며칠전 우연히 물의 회전방향을 지켜보니
분명 시계방향으로 회전했습니다.
오늘도 마찬가지구요.
지구 자전축의 변화와 관련이 있는 걸까요?
첫댓글 우리집 꺼는 두개다 무회전인데요?그리고 회전하는 변기도 물이 토출되는 부분에 따라 회전 방향이 바뀝니다. 제대로 실험 하시려면 욕조에 물을 받아놓고 하루 정도 대기후 벨브를 열어서 물의 회전 방향을 확인하는 방법이 적당하겠죠.
그렇군요. 저는 긴가민가해서 휴지를 한 장 떼어 넣은 후 레버를 ㄴ눌렀더니 확실히 오른편으로 회전했어요.
변기 제조사 마음
우리가 지구의 자전을 못 느끼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지구 자전을 설명하기 위한 일종의 하얀 거짓말 같은 것입니다.남반구 북반구에서 실제로 그렇게 되어야 하긴 합니다만, 물의 양이 너무 적어서 안 되구요.위에 블레이드 러너님 처럼 욕조 수준으로 물이 많으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어요
변기물 내릴때 관찰해보니 어떻든가요?
흔히 그런식으로 설명 하지만 실제로는 그냥 만들기 나름입니다하지만 그런 자전의 영향을 제대로 받는것이 있으니 바로 태풍입니다 실제로 북반구와 남반구에서 발생하는 태풍의 회전방향은 대부분 반대입니다
첫댓글 우리집 꺼는 두개다 무회전인데요?
그리고 회전하는 변기도 물이 토출되는 부분에 따라 회전 방향이 바뀝니다.
제대로 실험 하시려면 욕조에 물을 받아놓고 하루 정도 대기후 벨브를 열어서 물의 회전 방향을 확인하는 방법이 적당하겠죠.
그렇군요. 저는 긴가민가해서 휴지를 한 장 떼어 넣은 후 레버를 ㄴ눌렀더니 확실히 오른편으로 회전했어요.
변기 제조사 마음
우리가 지구의 자전을 못 느끼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지구 자전을 설명하기 위한 일종의 하얀 거짓말 같은 것입니다.
남반구 북반구에서 실제로 그렇게 되어야 하긴 합니다만, 물의 양이 너무 적어서 안 되구요.
위에 블레이드 러너님 처럼 욕조 수준으로 물이 많으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어요
변기물 내릴때 관찰해보니 어떻든가요?
흔히 그런식으로 설명 하지만 실제로는 그냥 만들기 나름입니다
하지만 그런 자전의 영향을 제대로 받는것이 있으니 바로 태풍입니다 실제로 북반구와 남반구에서 발생하는 태풍의 회전방향은 대부분 반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