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이 잘 나오지 않아서
인근 카센타에 방문하여 점검하였는데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하여
다른곳으로 옮겨 가던 중 시동도 꺼지고
차가 푸득푸득 이상해서
점검을 한 결과 ECU불량이라네요..
그런데 ECU가 너무 비싸서
견인차로 입고 되었습니다..
사실 CM ECU가 많이 비싸거던요..
견적을 받아 왔는데 150정도라네요...ㅎㅎ
물론 차수리닷컴에서는
검수 완료 된 중고 ECU가 있기에
억수로 많이 착한 정비를 할 수 있답니다..^^*
그러나 무작정 ECU를 바꾸기 전
ECU데이타 점검은 필수 입니다..
참고로 실내 계기판에
엔진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는걸로 보아
ECU가 나갔을 확률이 매우 높지만요...ㅎㅎ
ECU와 통신 해 볼려고 하엿지만
통신라인에서 팅겼습니다..ㅎㅎ
ECU불량 일 확률이 더 크다는거죠..
그러나 여기에서 끝내지 말고
ECU전원 접지 확인은 필수죠...^^
아~참 한가지 더
CM ECU의 경우 타는 경우가 많기에
냄새를 맡아도 체크 할 수 있답니다..
그러나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몸에 억수로 안 좋거던요...--;
맡아 보신분들은 알겁니다..ㅎㅎ
39100-27800 중고 ECU교환 후
엔진 체크등이 정상적으로 들어 옵니다..
그런데 시동이 걸리지 않니다..
물론 키 등록도 한 상태이구요.
참고로 이모빌라이저 키 등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
대부분 이모빌라이저 모듈 불량이 많답니다..
근데 고장 난 ECU에서는
키를 인식하는 경우도 많기에
ECU가? 라는 오해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파손이 되면서 장착 ECU에서는
이모 등록이 된 상태이기에
정상인것처럼 보이지만
다른 ECU장착 시
키등록이 되지 않을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ECU 데이타에서는
어떤 문제로 시동을 못 거는지 봐야겟죠..
아~ P0611 인젝터 회로이상이군요..
고장코드 설명을 보면
인젝터를 바꾸라고 되어잇는데
교환하면 해결이 될까요?
설마요...ㅎㅎ
바꾸기 전 한가지만 더 살펴보세요..
정선박스 전원과 메인배선 확인하고
접촉불량으로 인한
배선 열화가 있을 수 있기에
접지 확인은 필수이며
발전기 점검도 기본입니다..
근데 이게 점검하면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기에
참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사실 여기까지만 점검해도
싼타페CM ECU고장의 원인을
거의 다 찾을 수 있는데
못 찾으면 찾을때까지 고생 좀 해야 합니다..
그냥 지나치다간 클 나니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