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장 10m~11m급 프론트엔진 대형버스
R182/R192(1969~1976) -> HD160/HD170(1977~1981) -> FB485(1982~1985)
시내버스로 많이 쓰였고 시외직행/완행으로도 다수 쓰였으며 자가용/통학/통근/관광으로도 쓰였음
FB500(1986~1992)
군용/경찰버스로 많이 쓰였고 중소도시/농어촌을 중심으로 승합형으로도 많이 쓰였음
시외직행/완행/자가용/통학/통근용으로는 판매량이 저조했음
2. 전장 10m~11m급 리어엔진 대형버스
RB520(1984~1991) -> 에어로시티520/에어로시티540(1991~2000) -> 슈퍼에어로시티(2000~2004) -> 뉴슈퍼에어로시티(2005~2008) -> 뉴슈퍼에어로시티F/L(2008~ )
전문형의 자가용/시내좌석/관광/시외직행형 및 전중문형의 시내좌석/시외완행형으로 나온 형식
RB520L(1984~1991) -> 에어로시티520L(1991~1995)/에어로시티540L(1991~2000) -> 슈퍼에어로시티L(2000~2004) -> 뉴슈퍼에어로시티L(2004~2008) -> 뉴슈퍼에어로시티LF/L(2008~ )
2계단 표준도시형으로 나온 모델로 전문형보다 바닥이 약간 낮은 이유로 뒤에 L을 붙임, 2000년부터 나온 NGV도 이 버스를 채택하여 지금까지 생산하고 있음
RB520SL(1987~1991) -> 에어로시티520SL(1991~1994)/에어로시티540SL(1991~2000) -> 슈퍼에어로시티SL(2000~2004) -> 뉴슈퍼에어로시티SL(2005~2008)
2계단 저상도시형으로 주로 서울 시내버스로 많이 팔렸으나 2000년대부터 NGV 도입으로 판매량이 줄고 2008년에는 수요량이 거의 없음을 감안하여 단종시키고 서울에 쓰였던 차량들은 대부분 중고로 매각한 상태
한편 2012년부터 뉴슈퍼에어로시티F/L 에 외관 및 실내 형상을 고급스럽게 변형하고 에어서스형을 기본 적용한 저가형 고속버스로 소개된 유니시티를 출시하였는데 주로 시외버스/관광용으로 출고되고 있음
저상슈퍼에어로시티(2003~2008) -> 저상슈퍼에어로시티F/L(2008~ )
요즘 흔히 저상버스라 일컫는 무계단 저상버스로 2003년 서울에서 첫 사용 되었다가 2005년부터 지방 대도시에서도 많이 쓰이기 시작, 일부 장애인 단체기관에서도 사용되기도 함
3. 전장 11m급 리어엔진 대형버스
RB585(1977~1985) -> RB600(1986~1988) -> 에어로600(1988~1995) -> 에어로스페이스LD(1996~2010) -> 유니버스컴포트/클래식(2006~ )
전장 11m급 직행형 기반에 판스프링을 적용한 버스이며 주로 자가용/시외/관광버스로 많이 쓰임, RB585 시절에는 주로 관광용으로 많이 쓰였음
다만 2000년대 초반에 전중문형 고급좌석형이 나오기도 했는데 지방의 대도시 좌석버스로 수요량이 광주광역시에서 있었음
RB585AR(1984~1985) -> RB600H(1986~1988) -> 에어로이코노미(1986~1995) -> 에어로스페이스LS(1996~2010) -> 유니버스럭셔리/엘레강스(2006~ )
전장 11m급 직행형 기반에 에어서스를 적용한 버스이며 1980년대에는 수요량이 적었고 1990년대부터 시외/관광용을 기준으로 많이 팔리기 시작함
1996년부터 전중문형 고급좌석버스가 나왔는데 주로 서울에서 많이 쓰였고 2008년까지는 에어로스페이스LS로 쓰였다가 2009년부터 유니버스엘레강스로 채택
4. 전장 12m급 리어엔진 초대형버스
RB635(1978~1984) -> 에어로하이데커(1985~1995: 고전고형 고속버스) -> 에어로로우데커(1986~1995: 표준고형 고속버스) -> 에어로퀸1세대(1992~1995: 각진형의 에어로퀸 초기형) -> 에어로익스프레스/에어로퀸2세대(1996~2006) -> 유니버스프라임/노블(퀸)
고속버스로 많이 쓰이고 요즘은 관광용으로도 많이 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