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장 10m~11m급 프론트엔진 대형버스
FB100LK/DB102LC(1968~1972) -> BD50DL(1973~1975) -> BD098(1976~1978) -> BF101 1기(1978~1982) -> BF101 2기(1982~1986)
시내버스로 많이 쓰였고 시외직행/완행으로도 다수 쓰였으며 자가용/통학/통근/관광으로도 쓰였음
다만 1976년~1977년에 BD098보다 전장이 길고 창문 배열도 판이하게 다른 BD101 이 있었는데 주로 관광/자가용으로 쓰였음
BF101Q(1986~1991) -> BF105(1990~2000)
중소도시/농어촌을 중심으로 승합형으로도 많이 쓰였고 현금수송용으로 이 모델을 채택하였음
시외직행/완행/자가용/통학/통근용으로는 판매량이 저조했음
승합형은 BF101Q는 1989~1990년에 단종되고 BF105로 계승되며 1998년 4월에 완전히 단종하고 이 후로 BF105는 운전교습용/현금수송용으로만 생산
한편 2001년 이후로는 BF106이 생산되었으나 운전교습용/현금수송용으로만 생산되었다가 2003년 이후로는 현금수송용으로만 생산한 후 2010년에 국내에서 더 이상 판매가 중단됨
2. 전장 10m~11m급 리어엔진 대형버스
BU100(1977~1979) -> BR101 1기(1980~1982) -> BR101 2기(1982~1985) -> BV101(1983~1986) -> BS105(1986~1996) -> BS106하이파워(1991~1998) -> BS106로얄시티(1998~2008) -> BS106로얄시티F/L(2008~2011) -> 뉴BS106(2012~ )
전문형의 자가용/시내좌석/관광/시외직행형 및 전중문형의 시내좌석/시외완행형/2계단 표준도시형으로 나온 모델, 전중문형 시내버스는 1983년 중후반 BV101부터 시작됨, 2000년부터 나온 NGV도 이 버스를 채택하여 지금까지 생산하고 있음
BS105L(1987~1994) -> BS106L하이파워(1991~1998) -> BS106L로얄시티(1998~2008) -> BS106L로얄시티F/L(2008~2011)
2계단 저상도시형으로 주로 서울 시내버스로 많이 팔렸으나 2000년대부터 NGV 도입으로 판매량이 줄고 2008년에는 수요량이 거의 경기지역에 국한되어 있다가 2012년에 단종, 서울에 쓰였던 차량들은 대부분 중고로 매각한 상태
BC211M -> 뉴BC211(2000년대부터 생산한 1계단 도시형버스)
BS110CN(2005~2007) -> BS110CNF/L(2007~2011) -> 뉴BS110(2012~ )
요즘 흔히 저상버스라 일컫는 버스로 2005년 이후로 대도시를 기준으로 팔리기 시작하다가 점점 중소도시에도 확대됨
3. 전장 11m급 리어엔진 대형버스
BU110(1977~1985) -> BV113 1기/BV113S/BV113R(1982~1986) -> BV113Q(1984~1988) -> BV113 2기(1989~1996) -> BH113(1994~1997) -> BH115E(1998~2007) -> FX115(2007~ )
전장 11m급 직행형 기반에 판스프링을 적용한 버스이며 주로 자가용/시외/관광버스로 많이 쓰임, 현대의 RB585가 주로 관광용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반면 BU110/BV113 초기형은 주로 시외부문/비사업용 자가용에서 많이 볼 수 있었음
다만 2000년대 초반에 전중문형 고급좌석형이 나오기도 했는데 지방의 대도시 좌석버스로 수요량이 광주광역시에서 있었음
BH115S/Q(1984~1986) -> BH115H(1986~1999) -> BH116(1997~2009) -> FX116(2007~ )
전장 11m급 직행형 기반에 에어서스를 적용한 버스이며 1980년대에는 수요량이 적었고 1990년대부터 시외/관광용을 기준으로 많이 팔리기 시작함
1996년부터 전중문형 고급좌석버스가 나왔는데 주로 서울에서 많이 쓰였고 초기에는 BH115H 로 썼고 1997년에 BH116 으로 채택하고 2007년 FX 등장 후로는 BH116을 전면을 팬더형식처럼 페이스리프트한 다음 2009년부터 FX116 을 본격 적용함
BH117H(1995~2006)
전장 11m급 직행형 기반에 에어서스에 전고가 고전고형인 차종, 주로 시외부문에서 일부 쓰이고 자가용으로도 쓰임
4. 전장 12m급 리어엔진 초대형버스
BU120(1977~1978년에 나온 전중문형 초대형 시내버스)
BS120CN(2002년부터 나온 무계단 저상버스): 초기에는 장애인 단체에서 사용되었다가 2004년부터 시내버스로 쓰이기 시작, 2006년 이후로는 BS110CN 수요가 많아짐
BH120(1981~1983: 새한의 시험용 첫 고속버스이나 단 1대도 팔리지 않음) -> BH120S(1983~1985) -> BH120H(1986~1989) -> BH120H 10기통(1989~1993) -> BH120F(1992~2006: 출시 초기에는 당시치곤 앞선 디자인으로 우등형으로 개발하고 10기통 엔진을 적용했다가 1994년에 우등형/일반형이 이 모델로 통합)/BH119H(2003~2006: 표준전고 저가형 고속버스로 개발된 차종) -> FX120(BH119H의 후속으로 표준전고형)/FX212(BH120F의 후속으로 고전고형)(2007~ )
고속버스로 많이 쓰이고 요즘은 관광용으로도 많이 볼 수 있음
BX212로얄하이데커(2004~ ): 대우의 최고급 고속버스로 주로 관광부문에서 많이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