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시사하는 듯한 발언을 해 논란이 예상된다.
이 대표는 6일 방송된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서 "정말로 국민들을 위해서 일하는지를 우리 국민들이 감시하고 잘못할 경우에는 지적하고 정말로 국민의 뜻에, 국리민복(國利民福)에 반하는 행위를 하면 끌어내려야 하는 것인데 그게 민주주의"라고 밝혔다.
이날 이 대표 발언은 최근 당 일각에서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 주장이 거론되는 데 나온 것이어서 주목된다. 전날 국회 본회의 대정부질문에서 같은 당 설훈 의원이 윤 대통령 탄핵을 언급해 여야 간 고성이 오가는 소동이 벌어진 바 있다.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을 가리켜 "자기와 반대되는 입장이나 사람들이 반국가 세력이라고 한 얘기는 '내가 국가다' 이런 생각"이라며 "'짐이 곧 국가다, 내가 왕이다' 저는 그런 생각으로밖에 읽히지 않는다"고 거세게 비난했다.
https://naver.me/5wADXYd4
검찰 소환은 꼴랑 20분 짜리 국제회의 핑계 대고
불응 하더니,
어주니한테는 쪼르르 달려갔네요
같은 사이비들이라 그런가 봐요
조광한 "이재명을 보면 예전 일제시대 때 백백교 교주가 떠오른다"
첫댓글 너부터 감옥부내고. 진짜 본인 권력의 근본이 어딘지 너무 잘 알고 있죠. 국회보다 개튭 출석에 열심히인 걸 보면.
그리고 철옹성같은 박근혜는 얼떨결에 끌어내려졌는데 의외로 윤석열은 워낙 첨부터 엉망이고 지지율도 낮게 출발하고 눈에 뵈는 것도 없고 탄핵 면력이 돼서 끝까지 갈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드네요.
밍밍이가 룬을 유지시켜주겠죠.. 아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