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그야말로 ‘맞춤설계의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 재테크, 자동차 등등 많은 서비스들이 소비자들이 개개인의 입맛의 맞게 고를 수 있도록 되어있답니다. 이제는 아파트도 맞춤설계시대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LIG 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리가에서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춤설계한 세계 7대 도시 테마 新평면 설계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사람은 각자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해가고 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이 다른 만큼 취향도, 생활 패턴도 다르기 마련이죠.이제 누구에게나 똑같이 적용되는 패턴은 경쟁력을 가질 수가 없게 된 겁니다. 그래서 점차적으로 아파트들이 안팎으로 차별화를 시키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죠.
그렇다면 리가의 세계 7대 도시 테마 新평면 설계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간단히 살펴보도록 해요!덧붙여, 리가의 세계도시 테마들은 각 도시의 지역 특성과 주요 타겟층을 매치했다는 특징도 있답니다.
뉴욕_
뉴욕 스타일의 인테리어는 심플하지만 깔끔하며 세련되고 모던하다는 특징이 있죠. 리가의 뉴욕 테마는 바쁜 맞벌이 부부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집니다. 아이가 집에서 혼자 있는 시간이 많다는 것을 생각해서 아이들을 위한 공간 구성이 두드러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중랑숲 리가의 뉴욕 테마 인테리어 컷입니다. 모던하면서도 깔끔하죠? ^^
도쿄_
일본에서는 혼자 밥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있을 정도로 개인적인 활동을 배려하는 시스템이 잘 발달되어 있죠. 리가의 도쿄 테마는 주로 혼자 작업하는 시간이 많은 전문직 종사자를 타깃층으로 설정했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머 등 재택근무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이들을 위해 개인 공간과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중시하고 있어요.
홍콩_
쇼핑의 천국이라고도 할 수 있는 홍콩. 이에 맞춰 리가의 홍콩 테마는 유행과 대중문화에 민감한 독신 여성을 위한 평명으로 구성됩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적은 것을 감안해 사용성이 낮은 공간은 최소화하고 대신 수납공간을 강화시킨 것을 특징으로 볼 수 있어요.
시드니_
시드니는 대표적인 휴양 도시입니다. 이러한 컨셉에 맞춰 리가의 시드니 테마는 노부부와 동거하는 3세대 대가족을 위한 평면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노부부를 위한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며, 커뮤니티 역시 세대를 아우르는 가족 공간으로서 꾸며지게 됩니다.
스톡홀름_
스톡홀름은 스웨덴의 수도이자 북유럽의 감성을 대표하는 도시입니다. 북유럽은 호수와 빙하, 수많은 산과 숲으로 둘려싸인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나뭇결이 그대로 살아있는 원목 가구를 들 수 있어요. 리가의 스톡홀름 테마는 가족, 자연친화를 중심으로 한 평면 및 인테리어를 적용하여 건강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파리_
화려하면서도 감성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파리의 사람들. 리가의 파리 테마는 집에서 일하는 시간이 많고, 파티와 문화를 즐기는 친구 같은 부부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집니다. 가변성있는 홈오피스, 취미실 등을 고려했답니다.
바르셀로나_
열정과 자유로움을 대표하는 스페인의 도시 바르셀로나. 리가의 바르셀로나 테마는 각자의 일과 취미를 존중하는 독립적인 부부들을 타깃으로 삼고 있습니다. 따라서 부부 공간과 각각의 개인공간을 분리한 것이 특징이랍니다. 독자적인 라이프 스타일들이 살아 숨쉬고 있는 리가의 세계 도시 테마.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은 어디에 맞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