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해도 저물어갑니다. 일년을 돌아보면 좋은일도 많았고 어려움도 있었지만 살아온 80%에 비유해봅니다. 누군가 밤새 안녕을 고하게 되는 특히 환절기 그럼에도 smc은산회는 직진으로 잘 지켜지고 있기에 관악 무장애 숲길은 눈을 감아도 훤히 보이는 걷기에 최상의 장소라 여겨집니다. 이번 모임음 첫 눈으로 인해 수백년도 더 살 수 있는 소나무 허리가 잘려나간 모습을 보면서 새삼 자연의 위대함을 느끼게됩니다. 그 부드러운 눈이지만 거목을 통째로 넘어뜨리는 것을 지켜보면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올 겨울 나기에 눈으로 인한 낙상이나 빙판길을 염려하게 됩니다, 무장애 숲길 테크로드는 눈으로 아주 미끄럽고 부러진 나무들을 수습하는 관리인들에게 피해를 줄이기위해 다른길을 택해 걸을 수 있는 곳까지 약간 오르다가 하산하게되었습니다.
특히 바둑 멤버님들은 새해부터 smc에 합류를 약속했습니다. 한달에 한번 관악 무장에 숲길을 걸으며 건강을 논하면서 보내는 하루는 추억으로 반짝거릴것입니다. 월 1회 이지만 모두 기록으로 남겨 차곡차곡 모아두고 훌륭하신 회원님 후대에도 볼 수 있도록 작은 노력이 보람 또한 큽니다.
자기의 아픈곳을 공개하고 이해를 구하면 조금은 도움이 되리라 그리 믿으며 유명을 달리하신 김광희 회원님 생각해보면 많이 그립기도 합니다. 항상 조용하시고 포용으로 모든이를 대하시면서 우의를 돈독히 하시던 그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하기만 합니다.
결국 홀로왔다 홀로가는 그 길을 그 누가 대신할이 만무하고 오직 인자하고 부드럽고 감사로 나머지 생을 살다가 가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태어난 시간은 정해져있지만 가는길은 순서가 없다는 것을 알기에 하고져하는 일 좋은 사람들과 함께라야 건강한 노후가 약속 된다 생각합니다. 가족과 자신을 위해 건강을 지키는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지극정성을다해 먹거리 준비해준 박명순 . 신은경 여사님 수고 많았습니다. 송년인지라 노래방 협찬해주신 서용길 공군사랑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1월6일 첫 월요일 모임 새해에 건강한 모습으로 뵙기를 약속하면서 후기에 가름합니다.
★2025년 회원 명단 년회비 5만원★계좌;농협 301-0265-2409-51 오공임 ☞년회비 5만원 참가비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