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cfile/cafe/15032A48501CB61633)
![](https://t1.daumcdn.net/cfile/cafe/1545AC49501CB72B08)
올봄부터 올 여름까지 스쿠터시장의 베스트였던 티맥스 530입니다.
마땅히 경쟁상대 없어, 아직까지 승승장구 하고 있네요..
흰색과 검정색이 주로 판매되었는데, 그중에 검정색 한대를 데모카로 꾸며 보았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31B8848501CB61827)
![](https://t1.daumcdn.net/cfile/cafe/193DE048501CB61A07)
![](https://t1.daumcdn.net/cfile/cafe/1443E148501CB62102)
대략 포인트를 주어야할 부분들의 순정부분입니다.
그냥 보았을때는 부족함이 없지만,
꾸미고 나서 보면, 허접해 보이기도 한 부분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5142D48501CB62330)
![](https://t1.daumcdn.net/cfile/cafe/193DEE48501CB62507)
![](https://t1.daumcdn.net/cfile/cafe/11400348501CB62705)
대략 꾸미게 될 아이템 목록 들입니다.
라이테크코리아에서 수입하는 이태리LighTech와 Domino 제품군입니다.
그외 야마하코리아에서 취급하는 제품, 신원무역에서 수입하는 Acrapovic등으로 꾸며봤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70BEE50501CB62D20)
순정 크랭크케이스 입니다.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딱 중앙 장소 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0047F50501CB63524)
일단 순정을 탈거하고~~
![](https://t1.daumcdn.net/cfile/cafe/14020450501CB63732)
요렇게 라이테크 알루미눔 동판으로 바꾸어 줍니다.
동시에 리어 발판 세트, 오일 캡도 애교로~~ㅎㅎ
![](https://t1.daumcdn.net/cfile/cafe/181E3650501CB63812)
발판 편 모습입니다.
어때요? 이쁜가요??ㅎㅎㅎ
![](https://t1.daumcdn.net/cfile/cafe/187EE350501CB63E2A)
이제는 핸들부를 꾸며봅니다..
저 건너 보이는 계기판은 람보르기니의 계기판을 보는듯하네여~~~
야마하에서 계기판부 디자인에 신경을 좀 쓴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고급스럽고 이뻐보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7789B50501CB6442F)
순정에서 바뀐 후 핸들 부위 입니다.
도미노 그립, 라이테크 브레이크 캡, 핸들 발란스, 마그네슘 레버 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712DB50501CB64A1E)
라이테크 브레이크 캡. 순정보다는 좀 고급스러워 졌나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141C1D4B501CB64E0B)
라이테크 마그네슘 레버.
티맥스용 레버세트는 특별하게 티맥스로고가 딱 박혀 있네요~ㅋ
![](https://t1.daumcdn.net/cfile/cafe/155EE54B501CB6543E)
라이테크 핸들 발란스
![](https://t1.daumcdn.net/cfile/cafe/126F444B501CB65B30)
티맥스만의 특별 파츠
파킹 브레이크 레버 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81C234B501CB65D0B)
![](https://t1.daumcdn.net/cfile/cafe/1570174B501CB65F2E)
아크라포빅社의 티탄 머플러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51CC04B501CB66109)
프론트 부위의 포크 슬라이더
![](https://t1.daumcdn.net/cfile/cafe/151FBB4B501CB66307)
야마하코리아에서 나오는 티맥스 530용 발판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0484547501CB66A34)
티맥스의 전면부~~
이전 티맥스보타 더 날렵해 졌나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155C3647501CB66C26)
![](https://t1.daumcdn.net/cfile/cafe/16488F47501CB66E35)
야마하 특유의 방패같은 순정번호판다이를 탈거하고
심플한 사제 번호판을 장착하였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275A647501CB67010)
볼트류는 모두 라이테크社에서 나오는 경량 Ergal볼트로 교환 하였습니다.
간지 좀 나나요?ㅋ
![](https://t1.daumcdn.net/cfile/cafe/187C3247501CB6720C)
이상 야마하의 2012년식 Tmax530의 데모카 작업기 였습니다.
아직까진 마땅한 경쟁빅스가 없는 상태에서, 언제쯤 경쟁모델이 나올지 궁금하네요..
LighTech카본파츠류, Ohlins서스펜션, Brembo브레이킹, Malosi강화벨트튠등 더 많은 튜닝등이 남았으나,
이상 꽤 훌륭한 튜닝이 되어있는 T-max 530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