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 이태현 교수입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팀을 가지고 있는 경민대학줄넘기 아카데미에서 줄넘기를 지도하는 체육관 관장님들께 어떤 줄넘기를 사용 하고 또 어떤 방법으로 지도를 할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줄넘기 시작은 좋은 줄넘기 용품 선택이 시작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줄넘기는 국내 판매 80%를 차지하는 김수열 줄넘기와 체육관과 줄넘기 선수들 위주로 판매하는 JJR 스포츠, 서울시줄넘기협회를 중심으로 발전해온 하나스포츠사에서 만들 줄넘기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간 우리나라에서 판매되었던 줄넘기는 대부분 손잡이가 짧고 줄이 굵은 것이 대부분이었는데 국제 대회를 참가한 김수열 원장이 국제 감각에 맞게 개발한 파랑 빨강에 손잡이 길이를 21cm로 만든 김수열 줄넘기 판매로 어린이용을 제외한 대부분의 줄넘기 손잡이의 길이가 길어졌습니다. 지금도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팔리고 있으나 도매점 위주로 대량 공급되고 문방구나 마트에서 판매 하는 관계로 일선 체육관에서는 할인 가격으로 구입이 어렵습니다.
JJR 스포츠
JJR 스포츠는 세계연맹 가입단체인 구 한국줄넘기협회(현 대한줄넘기총연맹)에 선수층을 겨냥해 시작한 회사로 제품의 질이 우수하고 체육관을 대리점으로 생각해 공급하기 때문에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jjr 대표적인 제품인 jjr 330sp 제품은 손잡이 길이가 19cm로 손잡이가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해 돌기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손잡이가 단단하고 내구성이 좋아 일반 체육관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프리스타일에 적합하도록 손잡이 길이를 21cm로 만든 380lsp과 손잡이에 그립을 감아 시각적 기능적인 효과를 높인 480gsp도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국내 줄넘기 선수들이 사용 하는 와이어의 80%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하나스포츠
하나스포츠는 국내 훌라우프 생산의 80%를 공급하고 있는 프라스틱 제조 중소기업으로 서울시줄넘기연합회(현 서울시줄넘기협회)와 함께 줄넘기 제조를 시작한 회사로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 PVC 줄넘기의 줄은 국내 최고의 수준이라 할 만큼 많은 발전을 거듭했습니다. 다양한 색상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저학년 학생들에게 인기가 좋은 601제품 저학년과 고학년이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는 깔끔한 디자인의 프리미엄 줄넘기와 프리미엄 줄넘기에 국내 최고의 기술로 금,은,동 도금을 한 명품 줄넘기는 특히 외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조임 장치를 보완하고 베어링을 교체하고 출시한 하나 와이어 줄넘기는 최고의 회전력과 손에 착 감기는 그림감과 아름답기까지 한 벚나무 손잡이로 국내 최고의 선수들이 점차 사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나무로 된 와이어 손잡이의 외국 선수들 호감도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입니다.
줄넘기 손잡이 길이는 저학년용이 15-19cm 정도 저학년 고학년용이 19cm
고학년용이 21cm 정도입니다. 21cm는 예전 국제 대회 손잡이 규정이었는데 이제는 규정이 없어졌습니다. 손잡이가 길면 회전력의 하중이 손목으로 전달되고 저학년을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반면 손잡이가 길면 크로스로 이루어진 다양한 동작들을 손쉽게 할 수 있어 프리스타일 대회에 많이 이용을 합니다.
줄넘기 길이
줄넘기 길이는 대부분 명치 높이로 설명을 하고 있는데 숙달자는 이보다 조금 짧게 초보자는 조금 길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발로 밟아 양쪽 겨드랑이 까지도 무방합니다. 그 이상 길게 되면 줄넘기 수행이 어려워집니다.
하나스포츠 601 저학년 제품(유치, 초등4학년까지)
하나스포츠 프리미엄 고학년 성인(초등2학년부터 성인 까지 사용가능)
체육관 공급가 3월까지 3,000원 이후는 가격 변동이 됩니다.
최소 20개이상 주문 010-54725-2116
첫댓글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