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기운이 스멀스멀 다가오면서도
찬바람이 옷깃을 파고드는 맑은 주말입니다
야마하 XOC1-P, XOC2-P 수전동 휠 체어입니다
무게는 28Kg(with Battery)이며 탑승자 분의 체중은
최대 125Kg까지 가능하다고합니다
구동 모터는 전압이 24V이며 파워는 200W입니다
등판 경사 각도는 10°, 최소 회전 반경은 164Cm ~ 180Cm 구요
니켈 수소 배터리가 기본 장착 되어 있어요
최고 속도는 시속 6.4Km/h
충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12.5Km
무 부하 시는 28Km가능하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등 뒷부분에 장착되어 있어요
검은 색 또는 회색,
리튬이온 또는 니켈수소 배터리의 옵션이 있구요
검은색 니켈 수소 배터리입니다
전압은 모두 24V로 같구요
용량은 6.7Ah 용량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주행 예상 거리는 약 16Km 입니다
4/3A 사이즈 니켈수소 배터리 40개가 들어있어요
셀당 용량은 4500mAh이므로 배터리 팩의 총용량은 9Ah인데요
일본인들 답게 용량을 겸손하게 줄여서 6.7Ah로 표기해놨어요
중국제였다면 십중팔구 10Ah나 15Ah로 구라 쳤을텐데요...ㅋㅋ
전압을 체크 해보니 아직 살아 있어요
23.42V 나오네요
셀들의 전압도 체크..
제일 낮은 전압이 1.187V...
원래 공칭 전압이 1.2V 죠 ?
제일 높은 전압은 1.196V...
셀간 전압차는 0.009V...1% 이하로 거의 틀어지지 않았죠 ?
이 배터리 분야에서 수십년간 세계를 지배해온 실력입니다
중국제는 흉내도 못내죠.
그나마 터지지나 않으면 다행이죠
리튬이온 배터리로 개조하였습니다
용량을 대폭 늘려 15Ah로 개조하였습니다
주행 가능거리도 종전 16Km 에서 26Km로 대폭 늘어나겠죠 ?
공들여 방수 포장하였구요
주행거리가 늘어난다는 것은 곧 커다란 즐거움이죠
멀리 가셨다가 배터리가 동 날까봐 조마조마하던 걱정...
이루 말 할수가 없죠
8단 잔량게이지를 부착해 드렸구요
새 리튬이온 충전기도 교환해 드립니다
배터리 무게도 거의 반으로 줄었어요^^
리튬이온으로 개조 리필 후
전압 상승으로 인한 파워 개선은 물론
용량이 늘어남으로 한번 충전으로 주행 가능 예상 거리도
16Km에서 26Km로 약 50% 늘어 납니다
개조 후 배터리 사양입니다.
셀 종류 : 리튬이온 삼성SDI INR 21700-50E
전압 : 25.2V
전류용량 : 15Ah(15000mAh, 종전은 6.7A,6700mAh))
최대 충전 전압 : 29.4V
최대 충전 전류 : 4.9Ah
충전 온도 : 0 to 45°C
사용 온도 : -10 to 60°C
최대 방전 전류(셀, not for continuous discharge) : 29.4Ah
충전시간은 (충전기 용량에 따라 다릅니다)
2A : 약 6시간
5A : 약 3시간
5A이상 충전기는 Fan이 달린 충전기가 좋습니다.
충전기는 24V(충전전압 : 29.4V) 배터리 충전기를 필히 사용하셔야하며
36V(충전전압 : 42.0V) 48V(충전전압 : 54.6V) 배터리 충전기를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http://www.battery04.com/product/electric_bicycle/electric_bicycle_battery.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