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y in God
먼저, 안법고등학교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고 축하합니다. 여러분이 오고 싶었던 학교, 와야만 했던 학교, 그리고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펼칠 학교, 안법학교에 합격함을 축하드립니다. 여러분 인생 중의 참 잘 한 일중의 하나가 안법학교에 온 것입니다. 자부심을 갖고 안법학교에 오실 준비를 잘 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학교에서 여러분에게 안내해주는 내용을 잘 듣고, 안법학교 학생이 될 준비를 잘해서 오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여러분이 안법학교 학생이 되려면, 잘라야 하는 탯줄이 있습니다. 갓난아이가 엄마와의 탯줄을 자르지 않으면 살 수 없습니다. 살아나려면, 반드시 엄마와 연결된 탯줄을 잘라야 합니다.
그렇듯이 여러분이 안법인, 안법고등학교 학생이 되려면, 지금까지의 중학생의 탯줄을 잘라야 고등학생이 됩니다. 중학생 때의 행동과 마음가짐을 잘라내고, 고등학생의 세상으로 진입하는 것입니다. 그럴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지금이라도 좋으니, 안법고등학교를 포기하십시오. 탯줄을 잘라내는 고통을 이겨내고 안법의 삶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의 세상 사람에서 이제부터 안법인이 되는 것입니다. 세상의 탯줄을 끊고, 안법의 인큐베이터에 들어오시는 것입니다. 그를 위해서 끊어내야 하는 탯줄을 끊고 당당한 안법학교에 들어오시기 바랍니다.
진로와 진학을 위해 안법을,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기 위해 안법을, 온누리로부터 존경받는 사람이 되기 위해 안법을 선택한 여러분! 그동안 중학교생 삶으로 연결시켜주었던 탯줄을 끊고, 당당한 안법인이 되시기 바랍니다.
부모님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시콜콜하게 학교에 간섭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부터 학교에 맡기고 여러분들의 삶을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자녀와의 탯줄을 끊고, 자녀들이 더 큰 세상, 안법에서 잘 살아가기를 바라며, 지켜보며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그동안의 자녀들과의 관계를 맺어온 탯줄을 끊어주셔야 여러분의 자녀를 안법인으로, 세계인으로 키울 수 있습니다. 안법인으로 말입니다.
그리고 여러분들께서 학교 교육의 또 다른 객관적인 주체로서, 학교 교육에 더불어 참여하는 분들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는 여러분이 교육의 주체로서 함께 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서 여러분과 공유하려 합니다. 특별히 외지에서 오신 학생의 학부모님들은 학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교육의 수혜자이며 교육자로서의 역할을 함께 할 것을 권합니다. 그냥 지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 자녀 학교가 정말 좋은 학교가 되도록, 여러분이 교육의 주체로서 함께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 필요하다면, 명예교사, 일일교사, 진로교사, 주문형 강좌, 방과후 수업 등에 있어 그 역할을 할 수 있으면 도움을 주고 받고 싶습니다.
또한 천주교 학교로서, 천주교 자녀를 두신 분들은 신자 학부모의 역할도 함께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신앙적 모범이 아름다운 그리스도 향기를 나눠주시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복음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교장으로서 앞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가 같은 마음으로 여러분 자녀 교육을 멋지게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함께 멋진 학교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진로와 진학의 최고의 전문가이신 선생님들의 오리엔테이션을 잘 듣고 은혜로운 시간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다가오는 성탄과 새해 잘 맞으시고, 입학 준비 잘 해서 오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erry Christmas! Happy new year!
첫댓글 아멘. 찬미 예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