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역입니다. 그동안 파평산을 차량을 이용해서 편하게 왔는데 오늘은 DMC역에서 경의중앙선 전철을 타고 5년여만에 파평산을 갑니다. 전방지역이라 국군장병들의 모습이 많이 눈에 띠네요.
버스를 환승하여 적성면 직전 눌노리에서 하차하여 파평체육공원을 들머리로 합니다. 코로나19로 사용이 정지된 축구장..
푸른..그린 필드에서는 빨리 공을 차는 동호인들의 활기찬 모습이 보고 싶습니다. 어서 그날이 오기를..
과거 함성을 지르고 필드를 누비는 축구 동호인들의 모습..코로나 19 정말 미워요..ㅠㅠ.
오랫만에 오니 축구장 위에 야구장도 건립되었네요..역시 동호인의 모습이 없습니다..
파평산 들머리 입구..저 왼쪽 인형의 방가와 하는 모습은 예전과 다름없이 여전합니다. ^^ 나도 방가..
5년전 가을 어느 날 모습..이때는 젊었는데..^^
파평산 등반 안내도..이 안내도에는 표기되지 않았지만 저는 파평산 중봉인 로켓봉과 미타사와 서봉을 거쳐 무건리나 금곡리로 하산하려고 합니다.
파평산 정상인 정자로 가는 코스가 3개 있답니다. 저는 조망이 터지는 능선산행을 선호하므로 당근 2코스로..궈!
사방댐..산사태로 인한 토사의 쏟아짐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설치한 시설물입니다. 얼마전 산행했던 가평 유명산 계곡에도 있었지요..몇해전 여름 집중 호우로 많은 인명이 희생된 서울 우면산 산사태가 생각이 납니다.
서부전선의 산악지대에서 자주 보이는 군 토오치카..
곧. 시원한 조망이 터지는 안부를 만납니다. 파평면 눌노리 일대..아까 지나왔던 파평체육공원의 야구장과 축구장이 보이네요.
흐릿하지만 남서쪽으로 멀리 파주 월롱산도 보이고..
북쪽으로는 최근 완공된 출렁다리와 범륜사가 있는 감악산이 지척입니다.
평화의 쉼터..이곳에서 한국전쟁때 조국을 지키다 산화한 국군들의 유해발굴 작업도 계속 진행중입니다.
민간인들이 오를 수 있는 동봉 정상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로켓봉인 중봉과 군부대가 있는 서봉이 보입니다. 출입통제 지역!
파평산 정상 동봉입니다. 정상석도 새로 만들어졌고 데크도 깔끔합니다. 누워서 퍼진 여산우님의 모습을 피하여 한 컷..
아래..타이거C.C와 중앙 감악산과 우측에 동두천 마차산의 모습이 보입니다.
멀리 문산시 방향..흐릿하여 송악산이 있는 개성과 한강 조망은 어렵습니다.
힘겹게 정상을 오르는 여성산우님..아까 성큼성큼 추월해 올라와서 미안허유..^^
얼마전 파주 법원읍 초리골에서 올랐던 비학산..이곳에서 바라보면 학이 하늘로 웅비하는 모습입니다. 원래는 북한산, 도봉산도 보이고 불곡산도 보여야 하는데..아쉽네요.
1968년 1.21사태때 김신조가 임진강을 건너 고랑포와 파평산을 지나 비학산-삼봉산을 거쳤던 루트입니다. 서봉 바로 아래 미타사가 있습니다. 구간별로는 다녀왔지만 최근들어 김신조 루트 산행(약65km)이 하루코스로 유행이라는데 저도 해보고 싶어 관심이 쏠립니다. ^^
이곳부터 민간인 출입통제구역..등산로는 사실상 없습니다만 저는 지난번 처럼 슬쩍 패스합니다. 죄송합니다.
군통제구역..길은 없지만 경험적으로 우측 철조망을 따라 진행합니다.
곧 군 작전도로와 미타사 안내판을 만나고. 미타사 방향으로 갑니다.
미타사 가는 길..군 수송차량이 다니고..센서가 작동하는지 민간인들은 통제한다고 계속해서 앵무새 안내방송이 나옵니다. 설마 총 맞지는 않겠지요.ㅋ.. 차량의 통행을 원활하게 하기위해 전봇대처럼 베어진 나무들..
인적없는 미타사입니다.
미타사는 원래 미타암으로 고려 초기 헌종때 건립되었던 고찰인데 1950년 한국전쟁때 완전 소실되었다고 합니다.
저 임시 대웅전이 불사가 빨리 진행되어 근사한 모습을 찾아야 하는데..안타깝습니다.
산신각도 얼릉 제모습을 찾기 바랍니다.
미타사가 있는 서봉에서 하산하면서 바라본 중봉 로켓봉.
비학산입니다.
감악산과 우측 마차산.
미타사 입구..
파평산 서봉과 미타사 들머리..이곳에서 3km 오르면 미타사 간이 주차장이 있습니다. 얼마 걷다가 운좋게도 마을버스가 곧 와서 문산역으로 갑니다.
첫댓글 2020.5.23 산행정리
09:55문산역-10:50눌노리-11:30평화쉼터-11:40파평산 동봉 정상-11:50중봉-12:00서봉-12:10미타사-12:45미타사 입구-13:15문산역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파주 파평산에 다녀왔네요. 최근들어 파주의 산들은 거의 몇차례씩 복습이 끝난 것 같습니다. 문산역 앞에 노무현대통령 서거11주년..당신이 그립습니다. 현수막이 붙어 있었습니다. 보고 싶네요..하늘나라에서 늘 행복하시기를..
김정호가 아니라 애즈정호입니다 ㅋㅋ
수고 많앗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