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 따라 다른 택시 요금은 어떻게 정하는것일까나?
旅先で乗ったら「心なし高くね?」は気のせいじゃなかった! 地域によって異なるタクシー料金はどうやって決まる?
(日,언론).. 2024年12月27日
택시 요금은 사실 법으로 정해져 있다
■택시 운임은 각 운수국이 지역별로 정하고 있다
■운임뿐만 아니라 심야·새벽 할증요금이나 고속도로 요금 등이 별도로 가산된다
■택시 앱을 사용하면 사전에 택시 요금을 알아볼 수도 있다
タクシーの運賃はじつは法律で決められていた
■タクシーの運賃は各運輸局が地域ごとに決めている
■運賃だけでなく深夜・早朝の割増料金や高速道路代などが別途で加算される
■タクシーアプリを使えば事前にタクシー料金を調べることもできる
일본의 택시 요금은 누가 결정하는 것일까나?
택시의 운임, 요금은 어떻게 정해져 있는 것입니까.
이 기사에서는, 택시의 운임이나 요금의 결정 방법,
택시 운임·요금의 차이, 운임·요금의 조사 방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택시 요금은 법률에 따라 정해져 있다
택시 운임은 법률에 의해 정해져 있으며,
각 지역의 운수국이 각 지역의 운임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업자가 마음대로 택시요금을 바꿀 수 없습니다.
또한 택시 드라이버에게 운임이 인상된 것에 대해 비난하거나
할인을 요구해도 응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タクシー料金は誰が決めている?
タクシーの運賃・料金は、どのようにして決められているのでしょうか。この記事では、タクシーの運賃や料金の決め方、タクシー運賃・料金の違い、運賃・料金の調べ方について解説します。
タクシーの運賃は法律によって決められている
タクシーの運賃は、法律によって定められており、各運輸局が各地域の運賃を決めています。よって、事業者が勝手に金額を変えることができません。また、タクシードライバーに運賃が値上がっていることについて責めたり、割引を求めたりしても、応じることは不可能です。
기본요금과 거리·시간에 따라 가산되는 요금은 각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주요 지역의 기본요금·가산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쿄 도심지역 : (일반택시 요금)】
·기본요금 : 500엔(1.096km)
·가산 요금 (거리제 요금) : 100엔 (255m)
·시간거리 병용 요금: 100엔(1분 35초)
【가나가와현 지역 : (일반택시 요금)】
·기본요금 : 500엔(1.091km)
·가산 요금 (거리제 요금) : 100엔 (239m)
·시간거리 병용 요금: 100엔(1분 30초)
【오사카 지역 : (일반택시 요금)】
·기본요금 : 600엔(1.3km)
·가산 요금 (거리제 요금) : 100엔 (260m)
·시간거리 병용 요금: 100엔(1분 35초)
【교토 지역 : (일반 택시요금)】
·기본요금 : 500엔(1.0km)
·가산 요금 (거리제 요금) : 100엔 (279m)
·시간거리 병용 요금: 100엔(1분 45초)
@@@【서울 지역 : (일반택시 요금)】
·기본요금: 500엔(1.6km)
·가산 요금 (거리제 요금) : 10엔 (131m)...베트남 택시보다 싼 주행요금..ㅠㅠ
·시간거리 병용 요금: 10엔 (30초)
ただし、初乗り運賃や距離・時間に応じて加算される運賃は、各地域によって異なります。
【2025年最新】自動車保険一括見積もりサイトのおすすめはどこ?ランキングで比較
初乗り運賃の料金と距離が表示されている様子
初乗り運賃の料金と距離が表示されている様子
画像はこちら
主な地域の初乗り運賃・加算運賃は次のとおりです。
【東京都:特別区・武三地区(普通車上限運賃)】
・初乗り運賃:500円(1.096km)
・加算運賃(距離制運賃):100円(255m)
・時間距離併用運賃:100円(1分35秒)
【神奈川県:京浜地区(普通車上限運賃)】
・初乗り運賃:500円(1.091km)
・加算運賃(距離制運賃):100円(239m)
・時間距離併用運賃:100円(1分30秒)
【大阪府:大阪地域(普通車上限運賃)】
・初乗り運賃:600円(1.3km)
・加算運賃(距離制運賃):100円(260m)
・時間距離併用運賃:100円(1分35秒)
【京都府:京都市地域(普通車上限運賃)】
・初乗り運賃:500円(1.0km)
・加算運賃(距離制運賃):100円(279m)
・時間距離併用運賃:100円(1分45秒)
【沖縄県:沖縄県本島地域(普通車上限運賃)】
・初乗り運賃:600円(1.75km)
・加算運賃(距離制運賃):100円(400m)
・時間距離併用運賃:100円(2分25秒)
각 지역의 기본요금·가산요금·시간거리 병용제 요금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본요금 및 거리, 가산요금·시간거리 병용제 요금의 거리·시간은 각각 다릅니다.
따라서 지역에 따라 택시 미터가 올라가는 타이밍은 다른 것입니다.
실은 요금 이외에도 비용이 발생
기본 운임·거리제 운임·시간 거리 병용 운임이란?
기본 요금·거리제 요금·시간 거리 병용 요금에 대해 간단히 소개합니다.
·기본요금 : 택시를 이용할 때 반드시 드는 운임
·거리제 요금: 주행거리에 따라 가산되는 운임
·시간거리 병용 요금: 주행거리와 구속 시간을 가미한 가산 제도.
주행 속도 시속 10km 이하에서의 주행이나 택시를 일정 시간 대기시켰을 때 가산됩니다
그 외에도 시간제 운임도 있습니다. 시간제 운임은 구속 시간에 따라 가산되는 운임입니다.
운임 이외의 '요금'이란?
택시 요금에는 운임 외에 '요금'이 있습니다. 이 '요금'이란 운임 이외에 드는 금액을 말합니다.
예를 들자면, 심야나 새벽의 할증 요금, 콜비, 예약 요금, 고속도로 요금 등이 요금이 됩니다.
택시 요금을 알고 싶을 때는 택시 앱을 유용하게 활용하자
택시 앱에서는 대략적인 운임, 요금의 기준을 알 수 있습니다.
택시를 이용할 때 미리 요금과 요금을 알고 싶을 때는 택시 앱이나 맵 앱을 유용하게 활용합시다.
上記の一部地域の初乗り運賃・加算運賃・時間距離併用制運賃からもわかるように、初乗り運賃および距離、加算運賃・時間距離併用制運賃の距離・時間はそれぞれ異なります。
旅先で乗ったら「心なし高くね?」は気のせいじゃなかった ...<<<원문,클릭
2024/12/27 -旅先で乗ったら「心なし高くね?」は気のせいじゃなかった! 地域によって異なるタクシー料金はどうやって決まる? · タクシー料金は誰が決めてい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