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사는 건위약이어서 소화 흡수기능을 증진시키고 특히 육류의 과식으로 인한 증상을 잘 제거한다고 합니다.
산사 열매는 특히 육류를 많이 먹어서 체했거나 소화가 안 될 때, 속이 더부룩할 때에 효과가 좋다. 산사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가 들어 있는데 이 효소가 소화액을 잘 나오게 한다. 산사는 특히 어린이와 산모가 많이 먹을수록 좋다고 합니다.
<본초강목>에 있는 아가위의 약리작용은 다음과 같다.
"아가위는 음식을 소화시키고 육적(고기에 체한 것)과 담음(늑막염), 함산(위산과다), 체혈통(어혈)을 없앤다. 두통을 없애고, 뿌리는 적취를 다스리고 반위(구토)를 치료한다.
아가위는 심장부정맥이나 심근염 등 심장병에도 효과가 있다. 고혈압에는 아가위 열매보다 잎을 말려서 달여 먹는 것이 더 좋은 효과를 본다.
아가위 꽃도 혈압을 낮추는 작용이 탁월하다. 아가위는 핏속의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는 작용이 뚜렷한데 아가위 꽃이 그 작용이 가장 세다.
음식 재료로도 널리 쓴다. 쪄서 씨앗과 껍질을 버리고 짓찧은 다음 엿과 버무려 아가위 떡을 만들기도 하고, 잼을 만들기도 하며 청량음료의 원료로도 쓴다.
아가위는 익혀서 먹을 수도 있다. 소화불량을 고치는 약으로도 이름이 높고, 생선이나 고기를 삶을 때 아가위를 넣으면 고기살이 부드러워질 뿐 아니라 해독작용이 있어 중독을 미리 막을 수 있다.
특히 육류를 많이 먹어서 체했거나 소화가 안 될 때, 속이 더부룩할 때 효과가 좋다. 산사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가 들어 있는데, 이 효소가 소화액을 잘 나오게 한다.
이제 3년 1개월된 자연산 산사나무 열매 효소 발효액입니다.
교환물품은 생활용품이나 식자재, 설탕, 버섯류, 햅쌀, 찰현미, 햇땅콩, 집된장, 팥, 과일류, 꿀, 백하수오담금주 및 각종담금주, 천연염색스카프, 어성초,
예덕나무, 함초, 유근피, 마가목, 접골목 등 서로가 교환가능한 품목이었음 합니다.
산사나무 열매 효소 발효액은 900ml 1병당 2만원 상당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쪽지나 문자 주시기 바랍니다. 010-7212-6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