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을비도 동섬(큰여) 줄여와 마주보고 있는 섬이다. 조류가 매우 빠르게 흐르는 지역이라 사리물때를 제외한 물때가 제일 좋다. 멋지게 생긴 갯바위 형태와는 달리 조황은 크게 좋지 못하다. 평균수심은 7~8m선을 이루는데,난바다로 나가면서 깊어진다. 2~5명정도 낚시하기에 좋으며 밤낚시에 볼락이 잘 낚이는데 한번 붙으면 쿨러조황도 보일때가 많다.
▶ 대구을비도 줄여동쪽 이곳 역시 기상이 좋은날만 내려야한다. 3~5명정도까지 낚시할 수 있다. 대물도 방향으론 수심이 6~8m선을 난바다 방향은 9~16m층까지 아주 다양하다. 매물도 방향으론 씨알은 잘지만 마릿수가 가능하며,난바다 방향으론 한마리를 걸어도 대물인 경우가 많다.
▶ 대구을비도 줄여서쪽 파도가 높게 일면 매우 위험한 곳으로,기상이 좋은날만 내려야 한다. 평균수심은 9~12m선으로 2~3명정도 낚시하기에 적당하며, 조류가 매우 빠르게 흐르는 지역이라 사리물때는 피하는게 좋다.
▶ 대구을비도 메주여 대구을비도 본섬과 동섬 중간에 있는 여이다. 조류가 매우 빠르게 흐르는 지역이라 조금 전후의 물때가 적합하다. 날물 조황이 앞서며, 수심분포는 10~17m선으로 앞으로 나가면서 차츰 깊어진다. 2명이 호흡을 맞춰 낚시해야 하는 자리이다. 여름철 대물 참돔 혹돔 확률이 높은 곳이다.
▶ 대구을비도 서쪽여 물뿜는곳 이곳은 발밑수심이 11m선을 이루며,조금 벗어나면 13~15m까지 깊어진다. 기상이 좋은 날 내리는것이 좋다. 겨울철 바람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곳이며 2명정도 낚시하기에 적당하다. 대물급 확률이 가장 높은 곳이다.
▶ 대구을비도 본섬북쪽 굴입구 바람과 파도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곳이다. 안전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포인트로 갯바위 주변에 배를 대기시킨 상태에서 낚시하는 게 가장 좋다. 북서~북동풍이 불면 파도가 높아서 배 접안조차 힘들때가 있다. 기상여건이 좋을때만 하선하여 낚시할 수 있으며 겨울철 감성돔 포인트이다. 평균수심은 7~9m선으로 들.날물을 동시에 볼수 있다. 1~2명정도가 낚시하기에 적당하다.
▶ 대구을비도 본섬북쪽 떨어진여 대구을비도에서 겨울철 감성돔을 가장 많은 마릿수로 낚을 수 있는 일급포인트이다. 여름철에는 중치급 참돔을 마릿수로 노릴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제일 좋은 물때는 사리물때를 넘긴후부터 13물까지가 제일 좋다. 수심은 6~10m정도로 수심의 편차가 다양하다. 2명정도 낚시하기에 적당하다.이곳의 포인트는 북쪽에 위치해 있으므로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한다.
▶대구을비도 본섬북쪽 홈통 전방 좌측의 떨어진 여와 낚시자리 사이를 공략해야 한다. 여름철 상사리급 참돔을 마릿수로 낚을 수 있는 자리로,씨알은 크게 나오지 않는다. 겨울철엔 감성돔이 낱마리 나온다. 또한 볼락 포인트로 유명하다. 평균수심은 5~7m선이다. 바닥층엔 몰이 많이 자라 밑걸림이 심한 편이다.
▶대구을비도 본섬동쪽긴여 본섬과 떨어진듯 보이지만 만조때만 조금 잠기고 그외엔 본섬과 이동이 가능하다. 조류가 매우 빠르게 흐르는 지역이라 조금을 전후한 물때에 맞추어서 공략하는것이 유리하다. 들물보다는 날물 조황이 앞서며 평균수심은 발밑이 7~8m선을 먼곳은 14m선을 이룬다.
▶대구을비도 본섬동쪽긴여안통 대구을비도 동쪽에 있는 곳으로 갯바위가 길게 뻗어있다. 이곳은 발밑수심이 11m정도이고, 조금 벗어나면 16m까지 깊어진다. 2~3명 정도가 낚시하기에 적당하며 들.날물을 동시에 노릴수 있는 구을비도에서 몇 안되는 포인트이다. 여름철엔 참돔,혹돔이 잘 낚이며, 겨울철엔 감성돔이 잘 나온다.
▶대구을비도 본섬동쪽치끝안통 발판이 매우 좋지 않는곳이라 안전에 유의해야한다. 2명정도 낚시 할 수 있으며 발밑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다. 평균수심은 9~11m선으로 나가는 조류에 채비를 잡는것이 유리하다.
▶대구을비도 본섬동쪽치끝 이곳은 대구을비도에서 가장 조황이 안정적이며 특히 대물 확률이 아주 높은곳이다. 2명정도가 낚시하기에 적당하다. 바람과 파도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곳으로 출조일의 기상상태에 유의해서 포인트에 진입해야 한다. 발밑수심이 11m선을 이루며,조금 벗어나면 16~18m까지 깊어진다. 조류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곳이라 부력이 높은 찌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들물 조황이 앞서며 채비를 멀리까지 흘리는것이 유리하다. 여름철 대물 참돔 및 벵에돔이 잘 낚이는 곳으로 씨알은 40~80cm급까지 올라온다.
▶대구을비도 본섬 계단바위 이곳은 계단모양의 바위들이 비탈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지형이 조금 특이해 찾기가 쉽다. 2~3명 정도 낚시하기에 적당하며,들물 조황이 조금 앞선다. 평균수심은 발밑이 11m선이고, 조금 벗어나면 15m선까지 깊어진다.이곳 역시 겨울 감성돔 보다는 여름 참돔낚시가 주로 이루어지는 곳이다.
▶대구을비도 본섬남쪽 1~2명정도가 낚시하기에 적당한 곳으로 발판이 반듯해 낚시하기 편한곳이다. 여름철 참돔낚시와 잡어낚시가 주로 이루어지는데, 감성돔 조과는 기대하기 조금 힘들다. 수심은 발밑이 14~16m선으로 아주 깊은 곳이다. 여름철 낚이는 참돔 씨알은 30~50cm급이 주종이다.
▶대구을비도 본섬남쪽굴입구 이곳은 지형이 높아서 갯바위로 올라갈때는 물론 낚시하는 도중에도 안전에 신경을 써야 한다.발밑수심은 10~12m정도이지만, 조금 벗어나면 16~17m선으로 깊어진다. 날물에 좋은 조과를 보이는 날이 많으며,입질은 대부분 발밑에서 집중되는 현상을 보이기 때문에 채비를 발밑으로 바짝 붙이는것이 유리하다.1~2명정도 낚시할 수 있는데,호흡을 맞추어야 공략이 가능하다.
▶대구을비도 서쪽여남쪽 들물보다는 날물조황이 앞서는 포인트이다. 이곳과 맞은편 직벽 사이의 골창으로 조류가 흐를 때 입질이 집중된다. 여름철엔 대물 참돔들이 잘 올라오며 마릿수도 가능한 자리이다. 겨울철에는 감성돔이 잘 낚이는데 씨알은 평균35~40cm급으로 겨울 감성돔치고는 조금 잔듯한 느낌. 발빝수심은 9~10m정도이지만,조금만 벗어나면 수심이 16~18m선으로 아주 깊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