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BS성서학당에서 신우인 목사님께서는 "이제 나랑 놀자꾸나"에서 에덴의 뜻을 <기쁨, 행복, 생명>이라고 하세요. 장소적 개념이 아니라 영적인 개념이라고 하시면서요.
최강력 항암제가 있는데요. 바로 웃을 때 나오는 엔돌핀이고, 억지로라도 입꼬리를 올리면 기분이 먼저 달라진다고 하셔요. 사랑할 땐 세로토닌이 나오고, 감사할 땐 도파민이 나오고요. 무엇보다 이렇게 웃고, 사랑하고 감사하는 모든 것들이 한꺼번에 나타날 때, 암세포를 막아주고 생겼더라도 죽이는 다이돌핀이 생긴다고 하셔요.
2.
그런데요. 이것의 특징이 우리 몸에서만 생성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고 하신 것이고 그것이 에덴 동산의 실체라고 말씀하십니다.
오늘 묵상(느8:1-12)에서는요. 성벽을 완성하고 에스라가 율법을 낭독하며 영적 회복을 시작합니다. 율법을 들으며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들을 구원하시고 돌보신 하나님의 사랑을 배신 한 죄를 깨닫고 울기 시작하는데요.
3.
느헤미야는 회개하고 하나님의 용서를 받은 회복된 백성은 이전 것은 잊어버리고, <이제 함께하시며 은혜 베푸시는 하나님을 기뻐하면 된다>고 말합니다. 이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을 기뻐하는 것이 성도의 힘>이라는 말씀이 마음에 와닿습니다.
<나는 어떨 때 기쁜지, 나의 힘은 어디서 나오는지, 오직 하나님 때문에 기쁜지, 오직 예수님만으로 만족하고 충분한지 살펴보게 됩니다.>
4.
특별히 신우인 목사님은 에덴의 뜻 <기쁨, 행복, 생명>이 전부 <관계>에 관한 것이라고 하시는데요. 진정한 기쁨과 행복, 생명은 하나님과 나의 관계에서 나오는 것임을 깊이 묵상하게 됩니다.
조태성 목사님께서 섬기시는 New Life 새생명교회 성도님 중에요. 놀라운 기도제목을 가지신 집사님이 계신데요. 기도드릴 때마다 감동됩니다. <남편과 따님, 사위께서 주님때문에 기쁘길, 하나님만을 기뻐하는 삶이 되길, 주님과의 친밀한 교제가 삶의 목적이 되길♡>
5.
<저도 소망합니다. 하나님만이 나의 기쁨이 되시길, 나는 하나님의 기쁨되길, 평생, 순간순간 하나님을 기뻐하는 삶이 되길, 내 힘은 오직 하나님이시길, 아바 아버지 갈망합니다.>
이 날은 우리 주의 성일이니 근심하지 말라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 하고
모든 백성이 곧 가서 먹고 마시며 나누어 주고 크게 즐거워하니(느8:9,12)
첫댓글 샬롬 전도사님^^♧
복된 말씀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와 능력이 참 감사해집니다.
그 은혜를 풍성하게 누리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감동을 받습니다.
쉼이 있는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샬롬 목사님^^
오늘도 두 사역으로
너무나 애쓰셨습니다 ^^
공감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너무나 힘이 나고 기쁘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
쉼있는 시간 보내시고요^^
내일 주일예배 위해
함께 기도드립니다 ♡♡♡
아멘, 아멘♡
주님때문에 더 기쁘길 소원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로 누리는 행복이 얼마나 큰지요.
우리를 위해 명령하신대로
기뻐하고 사랑하고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해요.♡♡♡
아멘아멘 ♡♡♡
샬롬 사모님 ^^
사모님 말씀이 생각나서요^^
안식의 뜻을 다시 새기러
강의를 들으면서요^^
은혜를 누렸습니다 ♡♡♡
하나님을 기뻐하는 은혜를 풍성히 누리길 소망하며 노력할게요 ♡♡♡
하나님과의 관계로
기쁨과 행복을 누리시는
사모님 모습에 큰 감동을 받고 있어요^^
오늘도 애쓰셨구요 ^^
평안한 하루되셔요 ♡♡♡
샬롬♧^^ 전도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범사에 예수님으로인해 기뻐하고 감사하며 기도하는 삶을 힘쓰시고 그 은혜와 능력을 가득 누리시는 전도사님의 모습에 큰 감동을 받습니다.
추석 명절 연휴 쉼과 회복, 은혜가 풍성한 시간 보내시길 함께 기도드립니다.
아멘아멘 ^^
샬롬 정수형제님 ^^
공감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려요 ^^
하나님과 기쁜 교제의
은혜를 함께 풍성히 누려가길 소망합니다 ♡♡♡
이미 성령님과 기쁜 삶 보내시는 정수형제님 모습에 저도 큰 감동을 받습니다 ♡♡♡
쉼있는 주말되시고요^^
풍성한 은혜의 주일,
풍성한 은혜의 명절되시길요♡♡♡
아멘아멘입니다. 전도사님
귀한 고백의 삶을 살아가시는 전도사님을 존경합니다. 저도 더 하나님 사랑하며 그 뜻대로 살아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평안한 밤 보내세요!!
샬롬 전도사님 ^^
공감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사랑에 그저그저 감사드립니다 ♡♡♡
저도 더욱 하나님을 기뻐하겠습니다♡♡♡
금요기도회에서 만나뵐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