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1호선 운행체계 개악(?) 방안
서울 급행 추천 0 조회 510 09.04.21 23:27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4.22 14:16

    첫댓글 금정역 구조가 현재 선로|선로(4)|폼|선로(1)|선로|선로|선로(1)|폼|선로(4)|폼|선로 // 이런 구조입니다.(왼쪽이 상행). 즉 상행에 폼을 하나만 만들 수 있다면 급행은 불가능이 아닐 겁니다. 3번 뿐만이 아니라 8번 출구도 이설해야 합니다. 단 이럴 경우에는 좁은 승강장의 특성상, 금정역 승강장의 혼잡이 클 가능성이 너무나도 높습니다.(특히 1호선 승강장 및 계단에서.)

  • 09.04.22 15:27

    비싸긴 하지만 금정역에 한해선 복층구조는 어떻습니까? 이설을 하게 된다면 아예 복층 구조로 만들어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 작성자 09.04.22 22:26

    복층화라면 무려 역사위쪽으로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혹은 지하쪽으로 파는 방법도 있겠군요.

  • 09.04.22 17:09

    1번의 사례는 중간중간 부평회차, 부천회차의 청량리/의정부 계통의 완행열차를 붙일 수 있습니다. 2번의 사례에서는 현재 지도 오른쪽의 지역이 택지개발지구로 지정되어 조만간 공간확보가 가능할거라고 보고 있으며 이외에도 금천구청(시흥)역, 군포, 의왕역도 구조개선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