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단어를 알아야 신문도 이해가 되고 TV도 이해가 되는
세상이니
자주 등장하는 용어들을 모아 보았습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그랜드슬램(grandslam)= 테니스,골프에서 한 선수가 한 해에 4대
메이져 타이틀 경기에서 모두 우승하는 것.
야구에서 타자가 만루 홈런을 치는 것.
2) 글로발 쏘싱(Global sourcing)=국내외 어디던 세계적으로 싼부품을
조달받아 생산단가를 절약
3) 네비게이션(Navigation)=
(1) (선박, 항공기의)조종, 항해
(2) 오늘날 (자동차 지도 정보 용어로 쓰임)
(3) 인터넷 용어로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닌다는 의미로도 쓰임
4) 노블레스 오블리제(Noblesse Oblige)= 지도층 인사에 요구되는
도덕적 의무
5) 님비(NIMBY : not in my backyard)현상= 지역 이기주의 현상
(혐오시설 기피 등)
6) 데이터베이스(data base) : 컴퓨터에서 신속한 탐색과 검색을
위해 특별히 조직된 정보 집합체
7) 디지털치매=기억력 감소,뇌 파괴는 아니지만 모든것을 PC나
게산기등에 의지하는 사회적 현상
8) 레밍= 나그네 쥐...앞만 보고 달린다.(레밍정부,들쥐습관)
9) 로드 맵(road map)=도로지도,방향제시도,앞으로의 계획,
10) 로밍(roaming)= 계약하지 않은 통신 회사의 통신 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 것. 국제통화기능(자동로밍가능 휴대전폰 출시)
11) 매니페스터(manifester) = 명백하게 하는 사람(것) 컨설(consulting)
=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이 상담이나 자문에 응하는 일....
12) 메니페스토(Manifesto)운동= 선거 공약 검증운동
13) 모니터링(monitoring)= 방송국,신문사,기업 등으로부터 의뢰 받은
방송 프로그램,신문 기사,제품 등에 대해 의견을 제출하는 일
14) 버불(bubble)= 거품
15) 사이코팩스=반사회적 성격장애자
16) 스태크풀레이션(Stag-flation)=고물가 저성장(경제용어)
17) 시트콤(Sit-com)....Situation-comedy의 약자
18) CEO=Chief Executive Officer(경영 최고책임자)
19) 아우트쏘싱(outsourcing)= 자체의 인력,설비,부품 등을 이용해
하던 일을 비용 절감과 효율성 증대를 목적으로 외부 용역이나
부품으로 대체하는 것.
20) 아이템(item)=핵심내용......품목, 종목, 항목
21) 어젠다(agenda)= 의제, 협의사항, 의사일정
22) SUV=(Sport Utility Vehilcle)=스포츠차인데
중량이 무겁고 범퍼가 높다.
일반차와 충돌시 일반 승용차는 약 6~70% 가 더 위험함
23)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오락 (연예)
24) 와이브로(wireless broadband. 약어는 wibro)= 개인 휴대 단말기
다양한 휴대 인터넷 단말을 이용하여 정지및 이동 중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고속으로 무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서비스
25) 유비쿼터스(ubiquitous)=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
26) UCC (User Created Content)= 이용자제작 콘텐츠(사용자 제작물:)
27) 일품 등산=한코스만 등산 (주로 60대이상자들)
28) 카트리지(cartridge)= 탄약통.바꿔 끼우기 간편한 작은 용기.
푸린터기의 잉크롱
29) .컨설팅 (consulting)=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이 상담이나
자문에 응하는 일.
30) 컨셉(concept) =generalized idea(개념, 관념,일반적인 생각)
31) 컨텐츠( Contents)= 내용,목차..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제공되는
디지털 정보나 내용물의 총칭)
33) 코스등산=여러개 산 등산 (예; 불암,수락,사패,도봉,북한산...
도봉근처에서 하루 자면서)
34) 콘써트(concert)= 연주회
35) 키 워드(Key Word)= 주요단어 (뜻을 밝히는데 )
(열쇠가 되는 중요하고 핵심이 되는 말)
36) Take Out= 음식을 싸갖고 밖으로...도시락개념
37) 트랜스 젠더(trans gender)= 성전환 수술자
38) 패러다임(Paradigm)= 생각,인식의 틀...또는
다양한 관념을 서로 연관시켜 질서지우는 체계나
구조를 일컫는 개념. 범례
39) 패러디(parody)= 특정 작품의 소재나 문체를 흉내내어 익살스럽게
표현하는 수법 또는 그런 작품.
40) 퍼머먼트(Permanent: ~~make-up)=성형수술,반영구화장:빠마
41) 포럼(forum) =대광장,공개토론회.
42) 프로슈머(prosumer)= 생산자이자 소비자인 사람.
기업제품에 자기의견,아이디어(소비자 조사해서)를 말해서 개선
(푸로슈머 전성시대)
43) 헤드트릭(hat trick)= 축구에서 한 선수가 한 게임에서 3골 이상
득점하는 것
첫댓글 대단하세요 ~세련미 넘치시는 곽광택 시인님의 센스 ~~~감사합니다
일상을 살아가는데 좋은 자료입니다. 담아갑니다.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