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에서 살살 녹는 삼겹살집 5곳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한입 크게
전 세계 삼겹살은 한국으로 모인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한국인의 삼겹살 사랑은 유별나다.
여기 그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절정 삼겹살 집들을 소개한다.
출처 : MangoPlate @jeonghwanchoi
일주일 숙성한 통목살과 통삼겹이 가장 인기.
기본으로 나오는 생와사비, 안데스 소금 그리고 갈치 속젓에 추가로 주문해야 하는 명이나물까지 곁들어 먹으면 돼지고기와 최고의 궁합을 맛볼 수 있다. 고기는 한 달간 훈련 받은 직원이 정성스럽게 구워 주니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된다. 주말엔 엄청난 웨이팅이 필수이니 꼭 전화로 확인하고 가면 좋다.
출처 : MangoPlate @So So Def
목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삼겹살과 기본으로 함께 나오는 밑반찬과 사이드 메뉴가 훌륭하다. 묵은지와 고추냉이 그리고 남도식 젓갈로 푹 담근 파김치가 기본으로 나오고 사이드 메뉴인 갈치 속젓 비빔밥과 장단콩 찌개는 필수로 맛봐야 할 메뉴!
출처 : Instagram @kinnetic__
교대역 부근에 위치한 교대 이층집.
질 좋고 부드러운 삼겹살을 맛볼 수 있다. 삼겹살을 주문하면 쑥떡과 조청 그리고 해물탕을 함께 주는데, 청양고추의 칼칼한 맛과 시원한 맛이 삼겹살의 느끼함을 잡아줘 조화가 좋다. 매장 곳곳에 손님들을 배려한 동선과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는 이 집을 찾는 또 하나의 이유.
출처 : Instagram @jinnnnna.a
부평시장역 인근에 위치한 화미소금구이.
숙성 돼지고기와 한우 막장 찌개가 맛있기로 유명하다. 3.5cm 두께를 자랑하는 숙성 생고기는 고추 절임과 함께 먹으면 맛이 기가 막히다. 또한 고기로 배를 채우고 난 후에는 한우 막장 찌개를 시켜서 꼭 밥과 함께 먹어야 하는데 막장과 고추장을 이용해 만들어 칼칼하면서도 깊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왕십리에 위치한, 두툼한 두께를 자랑하는 목살과 삼겹살이 유명한 땅코참숯구이. 고기를 주문하면 통버섯 2개와 콩찌개가 함께 나온다. 고기는 숙련된 직원분들이 직접 구워 줘서 최적의 상태에서 맛볼 수 있다. 함께 나오는 새송이 통버섯이 별미. 입안 가득 부드러운 버섯향과 쫄깃한 버섯의 식감이 끝내준다.
첫댓글 뭐여ㅡ인천 구월동 주소로해놓고
부평시장?? 이게 뭐래유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