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EU의 전기차 조사에 강력히 반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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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무부는 이번 조치에 증거가 부족하고 WTO 규정에 어긋난다고 밝혔습니다.
2023년 7월 11일에 촬영된 이 항공 사진은 중국 동부 장쑤성 타이창항 터미널의 수출용 신에너지 차량을 보여줍니다. (사진 / 신화통신)
상무부는 수요일 중국산 전기자동차 수입에 대한 유럽연합의 반보조금 조사에 대해 강한 불만을 표명했으며, 이 조치는 충분한 증거가 부족하고 관련 세계무역기구(WTO) 규정에 어긋난다고 말했습니다. 지난달 조사 결정을 발표한 EU는 수요일부터 공식적으로 조사에 착수했다.
이에 대해 외교부는 홈페이지 성명을 통해 EU가 중국에 매우 짧은 시간 내에 협상을 요청했지만 협상을 위한 '효과적인 자료'를 제공하지 못해 중국의 이익이 심각하게 훼손됐다고 밝혔다.
중국은 EU가 글로벌 산업 및 공급망의 안정성과 중국-EU의 포괄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무역 구제 조치를 신중하게 사용할 것을 촉구한다고 외교부는 말했습니다. 중국은 또한 중국-EU EV 산업의 공동 발전을 위해 '공정하고 비차별적이며 예측 가능한' 시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EV로 대표되는 신에너지 산업에서의 협력 심화를 장려한다고 밝혔습니다. 외교부는 중국이 EU의 후속 조사 절차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중국 기업의 정당한 권익을 확고히 수호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베이징에 있는 중국국제무역경제협력아카데미의 국제 시장 조사 부국장 바이 밍은 EU의 조사는 "무역 보호주의 행위"라며 "이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과 공급망을 위태롭게 하고 중국에 큰 타격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EU 경제 및 무역 관계".
Bai는 EU의 조사가 완전히 "근거가 없고 불공평하다"고 강조하면서 중국 EV 산업의 급속한 발전은 기술 혁신을 강화하려는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의 지속적인 노력과 국가의 상대적으로 완전한 자동차 산업 체인에 기인한다고 말했습니다.
베이징 대외경제대학 중국 WTO 연구연구소 투신취안(Tu Xinquan) 원장은 중국과 유럽연합(EU)은 자동차 산업에서 긴밀하고 광범위한 협력을 갖고 있으며 많은 유럽연합(EU) 자동차 회사들이 수년 동안 중국에서 사업을 운영해 왔다고 말했다. . EU의 최근 조치는 중국으로부터 유럽의 EV 수입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EU 기업의 이익에도 해를 끼칠 수 있다고 Tu는 덧붙였습니다.
중국자동차제조협회에 따르면 중국은 첫 8개월 동안 727,000대의 새로운 전기 자동차를 수출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110% 증가한 수치입니다. 유럽과 동남아시아는 중국 NEV 제조사들의 주요 수출 목적지이다.
중국 승용차협회 사무총장 Cui Dongshu는 EU가 일방적인 경제 및 무역 도구를 사용하는 대신 중국 EV 산업 발전에 대해 객관적인 시각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해당 부문의 성장을 방해하고 중국 기업의 운영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유럽 시장의 전기차.
Cui는 EU의 반보조금 조사에 단호히 반대하며 중국의 NEV 수출이 소위 "정부 보조금" 때문이 아니라 충분한 시장 경쟁 하에서 경쟁이 치열한 산업 체인으로 인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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